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생활경제

[스마트폰 거치대 만들기] 직접 만든 스마트폰 거치대 정수기 호스도 이용해보니 튼튼해

by 새라새 2012. 4. 20.
반응형

" 직접 만들 스마트폰이나 휴대폰 거치대 재료로 세탁소 옷걸이도 있지만 추가로.. "

스마트폰 시대에 다양한 악세사리가 나오고 디자인도 천차만별입니다. 그래도 재미로나 알뜰하게 직접 만들어 사용할 수 있는 것들로 핸드폰 고리나 파우치등과 함께 거치대정도가 대표적인데 그래서 오랜만에 눈에 들어 온 재료가 하나가 있어 재활용 이야기로 스마트폰 거치대를 만들어 봤습니다.

많은 분들이 직접 만든 스마트폰 거치대를 보면 대표적이고 간단한게 세탁소 옷걸이가 있는데 잘 만들면 이쁘지만 어지간해서는 모양이 뼈만 앙상한것 같아 뭔가 조금 부족할 수 있기에 얇은 세탁소 옷걸이를 조금 업그레이드(?) 시켜주기 위하여 집에 보관하고 있던 정수기 호스를 이용해 봤는데 나름 만족스러워 이렇게 소개합니다.

일단 저를 아시는 분들은 디자인은 별로 신경쓰지 않는다는 걸 아시겠지만 모르시는 분들은 재미로 보시고 필요에 따라 응용을 해보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스마트폰 거치대 만들기를 시작하겠습니다.




제목에서 말했듯이 검정색 정수기 호스입니다.
저희집 근처에 정수기 설치업체가 있어 가끔씩 주워다 놓는데 그동안 쓰지 않다 이제서야 사용을 하네요.
보통 하얀색이 많은데 재활용으로는 검정색이 더 괜찮은것 같다는 생각이고요




재활용으로 사용하고 남은 자투리 세탁소 옷걸이도 사용하기 적당한 길이라 안성맞춤...^^




정수기 호스 구멍은 위와 같이 세탁소 옷걸이가 들어가기에 적당한 크기입니다.
그래서 그 구멍만 믿고 이렇게 일을 벌였으니..ㅋㅋ
위에 있는 세탁소 옷걸이를 길게 펴서 위와 같이 정수기 호스 구멍에 쑥~~쑥~~ 밀어서 끝까지 넣어 줍니다.




그리고나서 다시 'ㄷ' 모양으로 구부려 주는데..
그 폭은 거치할 스마트폰를 가로로 놓았을때 길이보다 양쪽이 조금 남을만큼으로 해주면 되고요.
위와 같이 정수기 호스를 넣어 주니 손으로 힘들이지 않고 구부리고 폈다는 할 수 있더랍니다.
그냥 세탁소 옷걸이만 가지고 뭘 만들면 항상 니퍼나 롱로즈로 구부려 줬는데 그냥 손으로 휙~~휙~~ 구부려 주세요.




다음으로 'ㄷ' 부분을 사진과 같이 위쪽방향으로 양쪽을 잘 맞추어 스마트폰 높이정도로 구부려 주면 됩니다.




이제 슬슬 모양이 나오지요...(감이 오시나요..ㅎㅎ)
위와 같이 앞쪽(양쪽 끝이 있는 부분이 앞쪽입니다)도 100정도의 각도로 구부려 줍니다.
(어느정도인지는 완성된걸 보시길 바라며)




다 구부려 주고 끝부분이 약간 남도록 니퍼로 짧게 잘라 주었는데..
좀 보기 싫으니..




이것저것 찾아보다 압정을 발견..




자른 부분에 압정 끝을 넣어 고정을 해주면서 마무리 했습니다.
무슨 썰매 같기도 하네요..ㅎㅎ

별거 없으니 완성작을 보도록 하지요..^^




어떠신가요..
그냥 세탁소 옷걸이로 만든것 보다 낳아 보이시나요??
직접 사용해보니 안정감도 좋고 그냥 보기에도 튼튼해 보여 좋습니다.




이렇게 놓고 DMB등 동영상을 보면 되고요..
뒤에 구부려서 만든 받침대 부분도 조금만 생각하면 업그레이드 될것 같은데 일단 여기까지 마무리...
어제 만들어 지금 이 글을 쓰면서도 거치대에 거치해 놓고 음악을 듣고 있답니다...^^


이 글을 다른 분들과 공유하는데 도움이 되는 아래 손가락 한번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