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생활경제

[순간접착제 제거] 손에 묻은 순간접착제 제거방법 알아보니 생각보다 너무 간단해

by 새라새 2012. 4. 19.
반응형

" 다양한 방법의 순간접착제 제거방법 어떤게 좋을까? "

물건을 접착하는데 사용하는 접착제 중에서 5초~ 10초면 딱 붙는 순간접착제 그 종류와 용도가 다양하지만 보통 가정에서 쉽게 사용하는 일반용 접착제를 쓰곤 하지요. 그런데 말그대로 빠른 접착력(공기중의 수증기와 화학 반응을 하면서 순간적으로 열을 발생하면서 접착하게 하는 방식)으로 다양한 용도로 손쉽게 사용을 할 수 있지만 실수로 피부에 묻는다면 제거가 쉽지 않아 그냥 세척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시간이 지나면서 굳어진 접착제가 제거되거나 아세톤과 같은 유기용제를 이용하여 제거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아세톤과 같은 유기용제를 사용하여 접착제를 제거하는데 있어 잘 못하여 피부손상을 입을 수 있는 경우도 있으니 안전을 생각해야 겠지요.

그 밖에 식용류를 사용거나 스프레이식 모기약을 사용한다는 정보들도 있는데 직접 해봤을때 크게 효과가 있지는 않으며 효과가 있다 하여도 쉽게 제거가 되지 않아 시간이 좀 걸립니다.

그래서 피부손상 걱정없이 가장 손쉬운 방법을 이용할 수 있는게 있어 오늘의 이야기 주제로 소개를 해볼까 하니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보통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약간의 점성을 가지고 있는 순간접착제인데요.
이 접착제를 사용하실 때 그냥 사용하지 마시고 우선...




그냥 무심코 넘기는 용기뒷면에 유의사항을 보면은..
혹시 접착제를 처음 사용할 때 핀이나 바늘등으로 입구에 구멍을 내주면서 접착액이 눈에 튀었을때 필요한 내용으로..
눈, 인체내부에 닿았을 경우 바로 물로 세탁한 후 병원진료를 받는것과 특히 이 접착제를 사용할 때 손에 묻는걸 방지하기 위하여 면장갑등을 끼는 경우가 있는데 이 부분도 이런 순간접착제 특성상 옷감의 면과 같은 재질에 닿으면 순간적으로 열을 내며 경화되는 성질이 있어 화상등의 위험이 있으니 접착제 사용시 면장갑이나 면 재질의 옷은 되도록 입지 않고 사용을 해주고 또한 휴지같은 종이재질도 같은 위험이 있으니 반드시 확인하고 치운 다음 사용을 하도록 하셨으면 합니다.


자 그럼 본론으로 들어가서..




보이시죠.. 그냥 바르는 순간 말라서 굳어 버리는 순간접착제..
어떠한 물건을 붙이려다 이와 같이 손에 묻었을때 순간접착제의 경우는 본드와 같은 접착제와 달리 근육의 움직임도 불편하고 느낌도 영~~ 아니기에 빨리 제거하고 싶어지실겁니다.

뭐~~ 굳이 불편함이 없다면 그냥 나두셔도 생활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제거가 되지만 .. 그래도 불편하실 분들이 많을꺼라 보고요..
또한 사진과 같이 손가락 하나에 묻는게 아니라 양 손가락에 묻어 붙는 경우도 있기에..참 나감하실 겁니다.
잘못하면 피부도 벗겨지고 말이죠..



자 그럼 일단 나는 유기용제인 아세톤을 사용한다 하시는 분들은 항상 조심해서 사용을 하시길 바라고요.
아세톤의 경우는 처음엔 여성분들이 주로 사용하는 메니큐어 지울때 쓰는 아세톤이나 리무버로 먼저 해보시고..
다음으로 약국등에 가셔서 아세톤 원액을 사다 해보셔도 됩니다.


연관글 잘 안 떨어지는 재활용유리병에 붙은 스티커 제거방법


자 그럼 제가 소개할 방법은...
아주 평범하고 간단하게..




접착제가 묻은 후 빠른 시간안에 더운물(미지근한 물)을 받아 묻은 접착제 부피에 따라 5분에서 20분정도 담궈 줍니다.




그리고 비누질도 좀 해주고 나서..




혹시 욕실에서 사용하는 각질제거 도구가 있으면 좋구요.
없으면 부드러운 솔이나 때타월을 이용하여 살살 접착제가 묻어있는 자리를 문질러 주시면 되는겁니다.




보이시나요...
살짝 안지워진...(아니 못지운게 맞습니다 ㅎㅎ) 부분이 보이지만 손가락에 붙어 말라 반짝거리던 접착제가 말끔히 제거가 되었지요.
살짝 묻었을때와 바로 제거할 때 제일 효과 있으며 접착제가 묻은지 시간이 좀 지났거나 많은 양이 묻었다 하여도 ...
처음엔 어느정도 충분히 제거가 되면서 남은(손금 사이사이) 부분도 그냥 생활을 하시다 보면 쥐도새도 모르게 없어진답니다.

그리고 한가지 더 말씀드리면 이와 같이 손을 씻듯이 간단하게 해결이 되면 상관이 없지만..
아세톤등 유기용제를 사용하여 제거하실 때는 제거 후에 피부보호 크림을 발라 주셔야 피부손상을 어느정도 보호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고요.




마지막으로 순간첩착제를 사용하고 아무리 뚜껑을 잘 닫아 놓아도 다음에 사용하려면..
아주 완전.... 굳어 있어 버리는 경우가 있는데 요즘은 마개들도 2중으로 잘 되어 나오지만 그래도 굳어 버릴 수 있으니.
위와 같이 접착제 마개를 닫은 다음 접착제가 들어 갈만한 빈 유리병등에 담아서 보관을 하시면 두고두고 사용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이건 다 아시죠.... 그럼 오늘은 이만 여기서....ㅎㅎ


이 글을 다른 분들과 공유하는데 도움이 되는 아래 손가락 한번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