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생활경제

오래된 냉장고의 탈취효과를 높여주는 방법

by 새라새 2011. 6. 23.
반응형

" 요즘 나온 냉장고의 탈취기능이 반영구적이라는데.. "

냉장고는 보통 음식물들을 보관하는 만큼 보관하였던 다양한 음식물의 혼합된 냄새로 악취가 나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냉장고 청소는 한달에 한번 정도가 좋다고 하지만...
계절별 주기적인 관리와 숯이나 레몬껍질, 달걀껍질등 천연재료를 이용하여 냉장고 악취를 어느정도 완화 시킬 수 있다는것은 많이들 알고 계실꺼라 봅니다.

관련글[냉장고 냄새제거용 숯 재활용하여 오래 쓰는 방법]

그리고 요즘에 나오는 양문형 냉장고등을 보면 좋은 기능들과 함께 반영구적인 탈취 시스템 기능들이 있어
어느정도 냉장고 냄새나 탈취에 대한 부분을 해결이 되고 있고 그만큼 가전회사에서도 이러한 부분에 신경을 많이 쓰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래도 아직 10년이상 넘게 사용하고 있는 일반형 냉장고의 냄새나 탈취문제로 고민을 하는 경우가 있는데..
요즘같이 무더운 여름철 식품보관등의 사용빈도가 높으면 더 신경을 쓰게 되지요.

그렇다고 냄새때문에 멀쩡하게 잘 쓰고 있는 냉장고를 바꾸기도 그렇고...
그러다보니 위에서 말씀드렸던 냄새제거 방법등을 이용하면서 사용을 하게 되는데...

오늘 이야기를 하고자 하는 내용이 ...
바로 오래 사용하면서 많은 분들이 모르고 계셨을것 같은 일반형 냉장고의 탈취기능 활용법에 대해 간단히 소개 하려 합니다.

뭐 저도 10년 넘게 냉장고를 잘 사용하면서 크게 신경을 쓰지 못하였던것 같은데..
문뜩 냉장고 청소를 해야겠다는 생각을 하면서 냉장고 전용 세제도 만들고(요건 다음에 따로 발행을 하겠습니다.) 냉장고 자체에 있는..
유효기간이 한 참 지나면서 탈취기능이 떨어져 있는 탈취제를 분리를 해봤지요.




조금 오래 사용했다 싶은 냉장고 내부 안쪽면을 보면 위 사진과 같이 냉장고 탈취를 위해 적당한 위치에 탈취제등이 설치가 되어 있을겁니다.
뭐 요즘과 같이 전자기능등의 천연탈취를 순환적이고 반영구적으로 쓰기도 하지만...

예전에 나온 냉장고는 별도의 전기적인 장치가 아닌...
천연적인 방법을 이용을 하여 저렇게 적당한 곳에 만들어 놓았는데..

아마도 이 글을 보시는 분의 집에 냉장고 냉장실 안쪽을 살펴보시면 평상시 관심이 없어 모르셨지만..
아~~ 저게 탈취제구나 라는걸 쉽게 아실 수 있습니다.





새라새네 냉장고의 탈취제도 아마 5년만에 분리해 보는것 같네요..
일자로 된 드라이버등으로 조심해서 탈취제 커버를 분리해주면..
사진과 같이 탈취효과를 위해 필요한 내용물이 들어 있는데..(저 까맣게 생긴게 보이시죠...뭔거 같나요?? )

새라새네 냉장고 탈취제는 일반적으로 냉장고 냄새제거에 많이 사용하는 슻을 저렇게 적당한 모양을 만들어 놓은겁니다.
그것도 참숯이라지요...ㅎㅎㅎ 아마도 다른 냉장고에도 많이 사용하지 않았을까 생각을 해봅니다.

그런데 이렇게 설치되어 있는 탈취제도 관리를 해주었을때 그 기능을 제대로 이용을 할 수 있는것인데..
어느정도 기간(유효기간)이 지나면 효과가 떨어 지기 마련...

예전에 발행한 냉장고 냄새제거용 숯 재활용하여 오래 쓰는 방법 이라는 글에서 알려드렸던 방식으로 한달에 한번정도 ..
냉장고 탈취제를 분리하여 내용물을 깨끗이 씻어 말려주어 다시 설치를 해두면 유효기간이 지나 탈취기능이 떨어진 탈취제가 다시 재역할을 하면서
냉장고의 악취등을 잡는데 어느정도 효과를 보게 됩니다.


지난 주말에 분리해서 닦아주고 말려서 다시 껴주고..
현재 쓰고 있는 천연탈취제 역할을 하고 있는 참외껍질과 함께 이용을 해보니 어느정도 탈취력이 좋아졌다는걸 느낄만큼 냉장고 냄새는 이제 걱정을 하지 않고 올 여름을 보낼것 같네요.^^

관련글[씨부터 껍질까지 버릴게 없는 참외, 참외껍질 재활용하여 냄새제거에서 화분 영양공급까지 한번에]


저 또한 아주 간단하지만 넘 게을러서 방치하고 있다가...
이렇게 블로그를 하다보니 다시금 신경을 쓰게 되면서 이렇게 공유도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답니다.

소소한 정보지만 단 한명이라도 필요하신 분이 이 글을 보시고 효과를 보신다면 그게 이 블로그를 하는 보람이지요..
그 보람을 위해서 기왕 오신거 아래 손가락 한번만 꼭~~~ 눌러 주시면 더 열심히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