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생활경제

주부습진예방을 위한 간단한 고무장갑사용법

by 새라새 2011. 4. 8.
반응형

" 손을 보호하기 위하여 사용하는 고무장갑, 그래도 생기는 주부습진.. "

일반적으로 주방에서 사용하는 고무장갑은 자주 물을 만지게 되는 손을 보호하기 위함인데..
오히려 오랫동안 사용을 하다보면 손에 습진이 생겨 고생을 하는 주부들이 많이 있는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주부습진를 줄여 주기 위하여 최근에는 위 사진처럼 주부습진예방을 위하여 나온 기능성 고무장갑들이 나오고 있지만 근본적으로 고무장갑을 사용하는데 있어 고무장갑을 끼웠을때 나는 땀과 손에서 배출되는 분비물등으로 인하여 주부습진의 원인이 될 수 있는 곰팡이가 생기는 것을 막을 수는 없기에...

고무장갑을 자주 사용한다면 고무장갑을 사용하고 그때 그때 바로 주방용 세제를 이용하여 고무장갑 안쪽까지 잘 닦아 건조 시켜주면서 사용을 하여야 어느정도 주부습진을 예방할 수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고무장갑을 잘 닦아주어도 고무장갑을 사용할때 땀이 생기게 되는데...

그래서 오늘 이야기 할 내용은 어느정도 땀이 차지 않고 뽀송뽀송한 상태에서 고무장갑을 사용하는 간단한 방법이 있어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방법은 아주 쉽습니다..ㅎㅎ

마지막으로 고무장갑을 사용하고 나서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고무장갑을 세척하여 말려 준다음..

바로 냉장고 냉장실에 넣어 두었다 다음에 사용할때 꺼내 사용하면 처음 고무장갑을 착용할때 차가운 느낌이 그대로 유지되면서 뽀송뽀송하게 손에 땀이 차지 않고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별거 없지요..ㅋ)

그러나 평상시 습진이 남아 있어 치료중일 경우에는 어제 커튼 대신 사용하는 버티칼(블라인드) 루버(날개) 청소방법
라는 글에서 나왔던 고무장갑 끼는 방법을 반대로 하여 면장갑을 잘 말렸다가 냉장고에 넣어 두었다 고무장갑을 낄때 면장갑을 먼저 끼우고선 고무장갑을 껴서 사용하면 기존에 있는 습진이 악화되는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이거 너무 간단한 방법이고 고무장갑과 연관된 정보가 없어 일정량의 글을 채우기 힘들듯 하네요..ㅋ;
그래서..
혹시 몰라 고무장갑과 관련된 검색을 통해 알아 두었던 간단한 팁하나 더 소개하고 마무리 하겠습니다.

포스트 속에 작은 포스트

고무장갑은 사용하다 조금만 구멍이 나게되면 다른용도로 사용하거나 그냥 버리는 경우가 있는데..
고무장갑에 작은 구멍정도는 여성들이 속눈썹 붙힐때 쓴다는 고무풀을 이용하여 구멍난 부분 앞뒤로 발라 매워 주시면 원상복구 되어 쓰실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으실것 같습니다..^^


오늘글은 이렇게 짧게 소개하고 또 시골에 집안 잔치가 있어 내려 가봐야 되서 몇몇 이웃님들 방문밖에 못할것 같네요.
고향에 같다와서 준비해둔 정보와 함께 이웃님들 찾아 뵙겠습니다.

덧] 주부습진에 좋은 천연재료

이미 주부습진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이 계실것 같아 찾아 보았더니..
주부습진을 완화하는데 효과있는 천연재료가 몇가지가 있네요
먼저 피부가 거칠어 지는것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는 꿀을 물에 진하게 타서 발라주는 방법이 있고요
두번째로는 생강을 얇게 썰어 습진이 일어나 갈라진 곳에 붙혀 주는 방법과 손톱에 물들이는 봉선아 잎을 찧어 즙을 내어서 주기적으로 발라 주시면 주부습진을 완화 시키는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