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생활경제

아이 피부를 위한 집에서 간단히 만드는 엄마표 위생물티슈

by 새라새 2011. 4. 13.
반응형

" 시중에 판매되는 물티슈보다 안전하고 피부트러블 예방에 좋은 물티슈를 만들어 사용해보자 "

물티슈라면 가정에서 다양하고 편리하게 사용하는데 좋은 제품이라 생각을 하는데..
보통 간편하게 먼지제거등의 청소용으로는 요긴하게 사용을 하는데 어린 아이들이 있는 집에서는 기저귀 갈때등의 간단한 세척을 할때 사용을 하는 경우도 있는데 이럴때 엄마들이 신경을 쓰는 부분으로 위생을 각별히 신경을 쓰지 않을 수 없을 것입니다.

요즘에 와서 아이를 키우시는 엄마들이 직접 물티슈를 만들어 사용하면서 시중에서 판매되는 물티슈보다 위생적으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어 좋다고들 하네요..

그래서 새라새가 핸드메이드 물티슈 만들기를 알아보고 직접 만들어 보았는데..
그리 어렵지 않고 또한 시중에서 판매되는 물티슈와 비교했을때 조금만 부지런하면 알뜰하게 비용도 절약하고 위생까지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을것 같습니다.

그럼 말그대로 엄마표 위생 물티슈를 만들어 보겠습니다..(아마 많이들 아실꺼라 봅니다..^^)

준비물[ 탈지면, 정화된 물, 밀폐용기, 위생비닐장갑 ]

약국에서 판매하는 탈지면를 준비합니다.. 보통 천원짜리 한장이면 50g~100g짜리를 구입할 수 있고요..
필요한만큼의 양을 준비하시면 되겠네요..참고로 오늘만드는 물티슈는 그때 그때 사용 할 만큼만 만들어 사용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ㅎㅎ) 저는 그동안 사용하지 않고 방치되어 있던 10g짜리 탈지면이 있어 사용을 했습니다.

이렇게 탈지면을 준비했으면..


만드는 과정에서 탈지면을 만지면서 생길 수 있는 오염을 생각하여 위생 비닐장갑을 끼우고 만들기를 합니다.

탈지면을 준비한 밀폐용기 크기에 맞게 잘라 줍니다.
저는 지금 사용한 탈지면 10g짜리로 6장정도 만들수 있어 작은 밀폐용기를 준비하였습니다.



자른 탈지면을 오목한 용기에 놓고..


정수기나 이온수기 또는 한번 끓여준 물을 적당량(사용할만큼의 양)을 준비하여 용기에 놓은 탈지면에 부어 주면서.


중간에 한번정도 탈지면을 손가락 끝으로 골고루 눌러 탈지면에 물이 잘 스며 들도록 해줍니다.
다음으로 탈지면에 수분이 너무 많이 있으면 사용할때 불편할 수 있기에..

마르지 않을정도의 양의 수분만 적셔질 정도로 탈지면의 물기를 짜주고..


밀폐용기에 넣어 주면 됩니다.....^^


이렇게 물티슈를 만들어 밀폐용기에 넣어서 수분증발을 방지하기 위하여 냉장보관하여 필요할때 사용하면 되는겁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만들어 사용할 수 있는 물티슈로 아이들 피부처럼 민감한 피부에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또한 피부발진이 있을경우에는 물티슈를 처음 만들때 사용할 물을 녹차티백이나 가루를 우려내어 녹차물을 만들어 사용하면 발진이 일어난 피부를 완화하는데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이와 같이 물티슈 만들때 사용하는 물을 피부타입에 맞춰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답니다.^^

일반적으로 시중에서 나온 물티슈를 사용하셔도 괜찮지만 ..
오늘 알려드린 만들어 쓰는 물티슈는 특히 기저귀를 사용하는 아이가 있는 분들이라면 기저귀 사용으로 인한 피부발진에 좋다고 하니 참고하시고 직접 만들어 쓰셔도 좋을것 같다고 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