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자동차

자동차 윈도우 브러쉬 소음, 윈도우 브러쉬 교체하기 전 간단한 확인조치방법

by 새라새 2011. 3. 30.
반응형

" 윈도우 브러쉬를 갈았는데도 소리가 나... "


보통 자동차를 운행하면서 자동차 창문을 닦는 윈도우 브러쉬 사용시 소리가 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경우 보통 운전자들은 윈도우 브러쉬가 오래 되었거나 창문에 이물질이 있다고 판단하여 자동차 유리를 닦거나 윈도우 브러쉬를 새것으로 갈게 됩니다.

그런데 이 윈도우 브러쉬를 새것으로 갈았음에도 소리가 계속 날때가 있는데...

그럴때에도 새로산 윈도우 브러쉬가 문제가 있는게 아닌가 생각하시면서 교환등을 하게 되지요..

이렇게 자동차 윈도우 브러쉬를 사용할때 나는 소음에 대하여 브러쉬 교환전에 먼저 확인을하고 구입여부를 판단하셔서 괜히 멀쩡한 브러쉬를 교체하지 않아도 되는 방법이 있습니다.


브러쉬 사용시 소음 확인 방법



자동차 윈도우 브러쉬을 사용할때 " 벅..벅 " 소리가 난다면 우선적으로 확인을 해줘야 하는 부분이 윈도우 브러쉬가 차 유리와 닿아 있을때 브러쉬 고무 부분과 유리 부분이 직각이 되어 있는지를 확인 해줘야 합니다.


보통 자동차를 세차를 하거나 이전에 윈도우 브러쉬를 갈아 줄때등 여러가지 상황에서 위 사잔의 둥근 부분의 브러쉬 대가 자신도 모르게 휘는 경우가 있어 앞에서 말씀드린 윈도우 브러쉬 고무와 자동차 유리 부분이 직각이 되지 않고 브러쉬가 조금씩 휘어 틀어져서 벅~~벅~~ 소음이 나는 원인이 생기게 됩니다.


소리나는 윈도우 브러쉬 조치방법



윈도우 브러쉬 고무와 유리면이 직각이 아니고 틀러져 있다면..
우선 윈도우 브러쉬를 사진과 같이 T자로 세워 준다음..


손으로 주먹 쥐듯이 감싸서 회전하는 형식으로 가볍게 양쪽 방향으로 틀어 주면서 윈도우 브러쉬 대를 조정을 해주셔서 브러쉬 고무가 유리면에 닿았을때 직각이 되도록 해주며..


대가 두꺼워 위와 같은 손으로 하는 방법으로 브러쉬 대를 조정하기 힘들때는 대 틀어져 있는 브러쉬 대 부분을 벤찌등의 도구로 잡아서 위.. 아래.. 브러쉬 대가 틀어져 있는 반대 방향으로 움직여 조정을 해주면 됩니다.

이와 같이 윈도우 브러쉬를 손이나 도구를 사용하여 틀어 주실때 너무 무리한 힘을 주지 않고 가볍게 조정을 해주시면서 브러쉬를 자동차 유리에 밀착 시켜 주면서 고무와 유리면의 직각상태를 확인하면서 해주도록 하시면 됩니다.

평소 자가 운전자들이라면 이렇게 사소한 부분에 신경을 써주시면서 직접 원인을 파악하고 간단히 해결하여 해결을 한다면 요즘같이 기름값이 비쌀때 조금이남아 자동차 유지비용을 줄일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