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자동차

[시멘트 자국] 잘 지워지지 않아 난감했던 자동차에 묻은 시멘트 자국 제거방법

by 새라새 2012. 8. 16.
반응형

" 공사장이나 아파트 지하 주차장에서 차량에 시멘트 자국이 묻었다면 "

어쩌다가 나도 모르게 자동차에 시멘트 덩어리나 시멘트 물이 떨어져 얼룩이 생기고 달라 붙었을 때 잘 닦이지 않아 난감할 수 있으며 또한 시간이 지나면 자동차 유리부분외 도장이 되어있는 본닛등 차 본체의 경우 부식이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보통의 경우 시멘트 덩어리가 떨어져 굳어있다면 즉시 적당한 도구를 이용하여 긁어 내면 어느정도 해결할 수 있을 수 있겠지만 어느정도 시간이 지난뒤에 긁어 내면 도장부분이 떨어져 나가는 불상사로 배보다 배꼽이 커질 수 있으며.. 시멘트 물의 경우도 마찬가지...

그래서 오늘은 얼마 전 이렇게 시멘트 덩어리가 묻은 차를 해결했던 방법을 이야기 해볼려구요.

[연관글] 자가 운전자가 알아두면 좋은 자동차 에어컨 5가지 자가진단 방법




제가 아는 지인의 정비소에 친구가 자신의 차를 정비해야 한다고 함께 가자고 연락이 와서 함께 갔었는데..
정비를 마치고 차를 살펴보다 공사현장에서 위와 같이 시멘트 덩어리가 차량 앞유리와 지붕과 보닛쪽에 많은 양이 묻어 있는걸 확인할 수 있었답니다.




군데 군데 묻어있는 시멘트 시간도 좀 지난 상태..
그래서 일단..




시멘트를 떼어낼 만한 도구를 찾아보니..
위와 같은 끝이 납작한 주걱을 발견.. 일단 그대로 시멘트를 긁어 내면 되겠지 하고 ...
긁어 내었더니...




어느정도 긁어 낸 상태에서는 시멘트 자국이 남게되거나..
위 사진의 아래쪽과 같이 도장이 벗겨지기도 하니... 아무리 조심해서 긁는다 하여도 쉽지가 않고..
일단 얼룩이 남는 정도까지 긁어 내기로 하고.. 열심히 긁어 내고..
걸레로 닦은식으로 했지만 여간해선 남은 시멘트 얼룩은 없어지지 않더군요..




위와 같이 시멘트 덩어리를 제거한 후에도 얼룩이 남게되는데..
넘 보기 않좋죠..?? 한마디로 하나마나 뭐~~ 이런식..




어떻게 얼룩을 지울까하다..
친구 차량에서 발견한 흠집제거제...




혹시나 하는 마음에 목장갑을 끼고 흠집제거제를 손가락에 조금씩 짜서..




시멘트 덩어리를 긁고 얼룩이 남은 부분 부분을 문질러 봤지요..
그 결과...




위 사진처럼 시멘트 얼룩이 깜쪽같이 지워졌습니다.
군데 군데 지우다보니 시간은 좀 걸렸지만 만족스럽게 시멘트 덩어리 제거에 성공..




그리고나서 정비소에 있는 컴파운드로 보닛 전체를 한번 더 닦아주면서 마무리까지..
이 컴파운드라는 것이 자동차의 작은 흠집을 닦아내면서 광택과 코팅효과까지 해주는 왁스라 보시면 되는데..
시멘트 얼룩부분이 심하지 않다면 흠집제거제를 따로 사용하지 않고 컴파운드만으로도 닦아 낼 수 있으니 참고하시고요.
이와 같이 혹시 모를 일에 사용이 가능하니 작은 흠집 제거를 위해 하나씩 구비해 놓으셔도 좋으실 겁니다.




처음에 확인하고 제거하기 힘들어 나감했던 시멘트 자국을 처음 제거하면서 또 하나 배우게 되었으니..
혹시 필요하신 자가 운전자님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이제 시멘트 얼룩이 생기면 난감해 하지 마시고 방치하였던 흠집제거제를 이용해 보시고요.
혹시 시멘트 덩어리가 아니고 시멘트 물이 묻었을 경우 또 다른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는데..

준비물은 키친타월등 티슈와 식초...
식초의 산성이 시멘트 물을 녹이는 효과가 있어..

티슈에 식초를 충분히 적셔서 식초를 적신 티슈를 시멘트 물 얼룩 부분에 붙여 두었다 오염도에 따라 5분에서 20분정도 방치후 떼어 내시면 되는데 한번에 안된다고 포기하지 마시고 새 티슈로 다시 한번 해주고 그래도 남은 시멘트 얼룩이 있다면 식초가 묻은 걸레로 닦아 주고 깨끗한 물로 얼룩제거 부분의 남아있는 식초까지 닦아내 주고요 평소에 차량 광택제등을 가지고 있다면 광택제를 바르고 마무리 해주시면 됩니다.


어떠신가요 알고나니 쉽지 않나요? 평소에 차량관리를 잘 하지 않아도 이정도는 알아두면 좋겠죠..^^


이 글을 다른 분들과 공유하는데 도움이 되는 아래 손가락 한번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