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생활경제

가정에서 저렴하고 쉽게 천연팩을 만들어 알뜰하게 피부관리하는 방법

by 새라새 2010. 11. 22.
반응형

" 나이가 들면서 부쩍 피부가 많이 상했는데.. "

혹시 피부때문에 걱정이세요... 그럼 냉장고를 열어 보세요..^^


일반적으로 사람의 피부타입을 보면 건성피부, 지성피부, 민감성피부등 다양하게 구분을 하는데 이러한 피부를 관리하기 위해 일부러 비싼 비용을 들여 피부관리를 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새라새가 알고 있는 가정이나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과일등의 재료를 이용하여 알뜰하게 피부관리를 할 수 있는 방법을 공유 해볼까 합니다..^^

과일과 간단한 식품을 이용한 알뜰한 천연팩 만들기

건성피부를 위한 달걀을 이용한 천연팩

피부가 건성피부일 경우 피부에 수분이 부족하여 요즘 같은 겨울철에는 쉽게 피부가 건조해져 거칠어 지게 되는데 이런 건성피부에는 달걀을 이용한 천연팩이 좋습니다.

만드는 법 : 달걀의 흰자를 뺀 노른자를 따로 준비하여 약간의 참기름과 밀가루를 섞어 적당한 점도를 만들어 주셔서 얼굴에 팩을 해주시면 됩니다.
팩을 하는 시간은 약 15분정도가 적당하답니다.


바나나를 이용하여 탄력있는 피부를..

바나나를 이용하여 천연팩을 만들어 팩을 해주시면 탄력있는 피부를 유지하면서 피부 노하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바나나팩 만드는 법 : 바나나 껍질을 벗겨서 적당한 크기로 썰어 준다음 꿀을 섞어서 믹서기로 갈아 주시면 됩니다.




피부를 하얗고 맑게 만들어 주는 토마토팩

피부톤이 어둡다면 토마토팩을 주기적으로 이용해 주시면 피부톤도 환해지고 좀 더 맑은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답니다.

토마토 만드는 법 : 토마토를 꼭지 부분을 잡고 무채등을 써는 강판에 곱게 갈아서 밀가루와 섞어 적당한 점도를 만들어 팩을 하시면 됩니다.

 







갈라지고 트는 손에 좋은 벌꿀과 생크림..

손이 자주 갈라지고 터서 거칠어진 피부에 효과적인 방법으로....

벌꿀과 생크림을 1 :1 비율로 하여 섞어 주시면 됩니다.
벌꿀과 생크림을 이용하여 만든 팩을 사용할때는 팩을 손에 바른 후 5분정도가 지나면 팩이 꼬들꼬들 마르게 되는데 이때 미지근한 물로 닦아 주시면 됩니다. 또한 생크림팩을 손에 바르고 나서 비닐랲으로 싸주셔도 좋은 보습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발톱이나 손톱등의 영양부족으로 특히 발톱같은 경우 노랗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 노랗게 된 발톱을 하얗게 만드는 방법으로 밀가루와 물을 섞어 적당한 점도(일반 밀가루 요리할때 밀가루 반죽정도)로 반죽하여 노랗게 된 발톱에 살짝 덮듯이 10분정도 발라 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집안에 냉장고안 과일이나 식품을 이용하여 피부를 관리를 한다면 효과도 효과지만 좀 더 알뜰하게 피부관리를 할 수 있어 좋을꺼라 봅니다.,..  이제는 먹지만 말고 가끔은 피부에 양보도 하세요^^

++ 새라새의 포스트 속에 작은 포스트 ++

잘못된 생활습관만 고치면 얼굴 주름이 줄어 든답니다. ㅎㅎ

평상시 베게를 높게 베고 자는 습관은 목주름이 쉽게 생기는 원인이므로 베게 높이를 낮추어 주세요.

옆으로 자거나 엎드려 자는 습관은 그 자세로 인한 얼굴피부 눌림으로 인한 눈주름과 팔자주름의 원인이 된답니다. 가능하면 대자로 누워서 자도 좋으니 천장을 보고 자도록 하면 좋습니다.

가사일을 하다보면 손을 자주 사용하게 되는데 이로인하여 세균이 오염된 상태에서 얼굴을 무심코 만지게 되어 피부질환의 원인이 될 수 있으니 올바른 손세척을 자주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좋은 피부를 위해서 수분섭취를 자주 해주시면 좋다는건 많이들 알고 있으실 겁니다.
물을 조금씩 천천히 하루 8잔정도씩 마셔주면 피부에 수분공급역활도 하고 건강에도 좋습니다.

 

[연관글]
라면 먹고 부은 얼굴 짧은 시간에 붓기 빼는 3가지 방법
녹차가 좋은 이유로 보는 알뜰한 녹차 활용 4가지
입냄새 제거를 위한 간단한 구강청정제 만드는 방법과 식초 활용법
유통기한 지난 우유로 피부미용등 다양한 활용방법
천연세제를 이용한 설거지 방법으로 주부들의 피부를 지켜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