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생활경제

세균오염도 기본수치의 200배인 행주, 전자렌지와 설탕으로 행주 삶은 방법

by 새라새 2010. 11. 18.
반응형

" 행주 아무리 삶아도 찝찝해 "

예전에 주방물품 세균오염에 대한 이야기를 한적이 있는데 그 중에서 가장 세균오염도가 높은 물품으로 행주인것을 알려 드린적이 있습니다.(참고로 보통 세균 측정기로 측정할때 오염도 기준치가 50에서 60정도 입니다.)

그래서 이전글에서 알려드린 간단하고 깨끗하게 행주를 관리 할 수 있는 행주 삶은 방법을 소개 했는데 그 방법과 함께 효과적으로 행주를 간단히 삶아서 관리 하는 방법을 추가해서 알려 드릴까 합니다.




일반적으로 행주는 무더운 여름철에 세균번식이 심하여 잘 관리하지 않으면 식중독등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주방에서 자주 사용하고 항상 물기가 남은 상태로 사용을 하게 되므로 요즘과 같은 겨울철에도 안심할 수 없을겁니다.. 그만큼 그때 그때 사용하고 바로 관리를 해주시는게 좋겠지요.

평상시 사용할때마다 삶을려면 여간 귀찮은게 아니여서 설거지를 하고 난 다음에 세제에 빨아서 널어 두면서 사용하다가 가끔씩 마음먹고 삶아 주는 경우가 많을 겁니다.

오늘 알려 드리는 방법은 행주를 사용후 바로 바로 삶아 줄 수 있는 방법인만큼 주방 위생에도 도움이 되실겁니다.

그럼 행주에서 즐겁게 놀고 있는 세균들을 잡아 보자구요. ㅎㅎㅎ


전자렌지를 이용하는 2가지 방법


전자렌지를 이용하는 방법으로 예전에 알려드린 방법과 함께 한가지를 더 알려 드리겠습니다.




먼저 첫번째 방법으로 새라새가 자주 사용하는 식초를 이용하는 방법으로..
우선 삶아주실 행주에 일반적으로 사용하시는 주방세제를 적당량 덜어서 행주에 골고루 펴줍니다.




다음으로 세제를 뭍힌 행주를 주방에서 자주 사용하는 비닐봉지에 행주를 한두번 접어서 넣어 주세요..




행주를 넣어준 봉지에 식초와 물을 넣어 줍니다. 너무 많이 넣지 마시고 행주가 약간 젖을 정도만 넣어 주시면 됩니다.




식초와 물을 넣은다음 전자렌지에 봉지를 넣어 4분정도 돌려 주시면 끝...
이 방법 또한 그동안 식초의 활용법에서 보았듯이 살균과 달취효과를 보면서 깨끗하게 행주를 삶을 수 있는 겁니다.

그 다음 두번째 방법은 예전에 알려드린 방법으로 귤껍질이나 레몬껍질을 적당한 크기의 그릇에 행주와 함께 넣으신 후 넘치지 않을 정도로 물을 넣고 전자렌지에 8분정도 돌려 주시면 께끗히 삶아 집니다.



일반적으로 삶을때 설탕을 이용하는 방법




평상시 그냥 삶은 방법을 이용하실때 행주를 삶을 그릇에 주방세제와 설탕(각설탕으로 할 경우 3개정도)을 1:1 비율로 적당히 넣어 행주를 삶아 주시면 설탕과 세제의 표백효과와 살균효과로 행주의 찌든때 제거를 물론 세균과 냄새까지 없애주는 효과로 깨끗히 행주를 삶아 주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주방 세균번식의 대마왕인 행주를 깔끔하게 관리 하면서 사용하실 수가 있을 겁니다.

바쁘고 자주 행주를 사용할때는 전자렌지 사용으로 삶아 주면서 주기적으로 설팅을 이용하는 방법으로 삶아 주시면 보다 위생적으로 행주를 사용하시게 되겠네요..

오늘은 여기까지 입니다..^^

[연관글]
천연세제를 이용한 설거지 방법으로 주부들의 피부를 지켜주세요
식중독 원인이 될 수 있는 주방물품 식중독세균 줄이는 방법
입냄새 제거를 위한 간단한 구강청정제 만드는 방법과 식초 활용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