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생활경제

생선 구울때 나는 생선비린내와 연기 없애는 방법

by 새라새 2010. 9. 21.
반응형

명절연휴가 시작되어 차레상등 명절음식 준비들을 많이 하는데 집안에서 전도 부치고 생선도 굽고 각종 음식을 하다보면 집안에 냄새가 베기 마련입니다.


시골에서 상경하여 저희집에서 대기중인 조기들이 특별출연 했습니다.^^


특히 생선을 프라이팬등으로 직접 굽는 가정에서는 생선 구울때 나는 연기로 인해 집안 곳곳에 생선 비린내가 베이게 되는데 이렇게 베인 생선냄새등은 잘 없어지지 않고 오래 갑니다.

그래서 이런 생선 구울때 나는 연기를 없애고 생선 비린내도 동시에 없애면서 생선을 굽는 방법을 공유할까 합니다.
우리집은 오븐으로 하는데 하시면서 딴지 걸지 마시고 글 쓴 성의를 봐서라도 추천이나 한번 눌러 주세요^^

항상 새라새가 공유하는 것은 남자들도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이라는건 아시죠.. 오늘은 초간단입니다.^^




생선을 굽기전 프라이팬을 달궈주는데 어느정도 달궈진 프라이팬에 간장을 몇방울 떨어 트린 후 구워 주면 됩니다.




이렇게 간장을 떨어 트려 생선을 구워주면 간장의 단백질 성분이 생선의 비란내를 흡수하여 비란내도 제거되고 생선을 구울때 연기도 어느정도 줄어들어 집안에 셍선 냄새가 베이는걸 최대한 줄일 수 있답니다.

다른 구이 음식중 연기가 많이 나면 한번 사용해보시고 효과 있으면 알려 주세요^^

너무 간단하여 이대로 마치기가 그래서 간단히 집안에서 냄새를 가장 많이 날만한 곳에 대해서 간단한 해결 방법을 알려드리고 마무리 하겠습니다.


집안 냄새 제거 TIP

욕실 하수구 - 욕실의 하수구에서 나는 냄새를 없애기 위해서는 쉽게 구할 수 있는 베이킹소다나 식초를 하수구에 뿌려준 후 30분정도 있다가 뜨거운 물을 부어주면 하수구 악취를 없앨 수 있습니다.

싱크대 개수대 - 일전에 한번 포스팅한적이 있는데 상크대 개수대 음식물로 인한 악취는 우엉을 삶고 우러난 물을 뿌려주면 우엉 삶은 물의 포리페놀로 인하여 음식물에 생기는 세균증식을 억제하여 악취를 없앨 수 있습니다

신발장 - 양파망등을 이용하여 원두커피를 적당히 싸서 신발장 적당한 곳에 넣어 두면 됩니다. 원두커피의 쳔연방향제 역할로 넴새를 억제하여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신발장 뿐만 아니라 집안 곳곳 필요한 곳에 놓아도 집안에 좋은 향을 내는 방향제가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