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생활경제

청소를 해도 얼룩이 남는 유리창, 유리창 청소 깨끗이 하는 방법

by 새라새 2010. 9. 12.
반응형
 

날씨가 선선해서 덥지 않아 좋은데 정말 가을에 내리는 비치고는 지긋지긋하게 내리네요..
이렇게 비오는 날이나 평상시에 자주 관리를 못해서 지저분해진 창문을 한번 마음먹고 닦을려고하면 생각보다 얼룩이  잘 없어지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더군다나 요리를 하는 장소인 주방에 있는 창문은 소홀하기 쉬워 많이 더렵혀져 있을때가 많아 창문 유리창 닦기가 쉽지가 않고 마음먹고 창문청소를 할려면 여간 힘든게 아닙니다.

그래서 오늘은 더렵혀진 창문 유리창 청소을 좀 더 께끗하게 닦을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할까 합니다.
물론 새라새가 할 수 있다는건 참 쉬운 방법이라는거 정도는 제 블로그를 찾아주시는 분들이라면 이제 다들 알고 계실겁니다. ㅋㅋ 요것도 남자들 부려먹기 딱 좋지요. ㅎㅎㅎ
 





저희집은 주택 1층이라 요즘처럼 비가 오는날이면 이렇게 창문(유리창)이 금방 지져분해 집니다. 그래서 오늘의 모델로 선정이 되었지요. 이렇게 지저분해진 창문(유리창)을 일반적으로 그냥 세재를 이용해서 닦는 경우가 많는데 다 닦고나서도 얼룩이 남아 다시한번 빡빡 문질러주는 수고를 해줘야 합니다. 학교 단니실때 창문(유리창) 한번 닦아보신분이라면 다 아실꺼예요.





그럼 어떻게 하느냐 좀 힘들더라도 하던데로 닦으면 되지 않냐 하시는 분들은 그렇게 하시고요.
자 그럼 창문을 닦을 준비물이 필요한데 사진처럼 평상시 설거지를 할때 쓰는 주방세재와 음식보관할때 쓰는 랩만 있으면 됩니다...아 죄송.. 랩이 아니고 랲이네요^^

자 그럼 청소 시작하겠습니다.
 





제일 먼저 준비한 세재를 물에다 적당히 풀어주세요... 집안에 있는 모든 창문을 닦으실께 아니라면 너무 많은 양을 풀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만들어 논 세재물을 닦으실 창문 유리창에 세재 물기만 남을 만큼만 골고루 뭍혀주세요.. 아마 여기까지는 평상시 그냥 청소하듯이 하시는 방법일 겁니다.  다른거라면 바로 닦는게 아니라 뭍혀 준다는거지요.





창문 유리창에 세재물을 다 뭍혔으면 자기 좀 써달라고 기다리고 있는 랲으로 사진처럼 유리창 전체에 붙혀 준다음 10분에서 20분정도 내버려 둡니다.
 





시간이 지나고 나서 랲을 벗껴주시고 마른걸레를 이용해서 전체적으로 가볍게 한번 닦아 주시면 창문 유리창 닦기가 끝나는 겁니다.
 





자 우선 포스트를 위해서 비교해 드리기 위해 창문 아랫부분만 랲을 사용했는데 빨간부분은 그냥 닦았더니 마르고 나서 살짝 얼룩이 남았는데 하얀부분은 깨끗하게 유지하고 있네요..

그럼 더 자세히 비교를 해보겠습니다.
 





 
왼쪽이 청소 전 오른쪽이 청소 후입니다..살짝 다이어트에 실패하고 있는 제 배가 출연을 했네요. ㅎㅎㅎㅎ

이렇게 청소를 하게되면 어느정도 깨끗함을 유지해서 자주 닦는 번거로움이 없고요. 이 방법으로 욕실 거울등을 닦을때도 좋습니다.

어떻게 보면 좀 번거롭다고 생각이 들기도 하겠지만 막상 해보면 그렇지도 않습니다.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다음 포스팅은 아마도 주방에 관한 이야기가 될 것 같다고 예고를 해봅니다.. ^^

제가 아직 카메라가 없어 폰카를 쓰고 있다보니 이미지들이 흐리게 나왔네요.. 어짜피 블로그를 계속 한다고 보면 조만간 큰 맘 먹고 지름신을 불러야 겠네요. ㅎ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