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생활경제

집 안 청소 시 집먼지 진드기 확실하게 제거하는 방법

by 새라새 2010. 9. 17.
반응형

집안청소를 아무리 잘한다고 해도 털이 있는 애완동물을 키우거나 평상시 침대나 쇼파등을 잘 관리하주지 않으면 집먼지 진드기로 인하여 피부질환과 호흡기 질환등이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집먼지 진드기를 없애는 방법과 필요한 집먼지 진드기 제거제를 만드는 방법을 소개 할까 합니다.





우선 집안청소를 아무리해도 남아 있는 집먼지 진드기가 서식한는 베스트 5을 먼저 짚어 볼께요.

신발장 외부에서 들어온 먼지와 습기로 인해 생기기 쉬운곳으로 평소에 환기를 시켜주면서 마른걸레를 이용하여 닦아주고 신발장 한곳에 숯을 넣어 두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카페트에도 집먼지 진드기가 많이 생기는데 카페트를 청소기로 청소하실때 소금을 뿌린다음 청소를 하면 소금이 먼지를 흡착하여 진드기까지 빨아들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쇼파도 숨은먼지가 많은 곳으로 쇼파의 쿠션을 들어서 쿠션밑을 자주 청소해 주시고 천으로된 쿠션등을 많이 놓지 않도록 하세요.

애완동물 이부지리는 자주 털어주시면 애완동물의 털에서 생기는 진드기등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집먼지 진드기의 온상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침대입니다. 침대는 일주일에 한번은 55도에서 60정도의 물에 세탁을 하여 했볕에 잘 말려주시는 것만으로도 효과가 있으며 한달에 두세번정도 침대를 통풍 시켜주시고 매트리스를 자주 청소기로 청소해 주세요

그리고 일반적으로 먼지가 많이 생기는 물건은 수시로 털어서 햇볕에 6시간정도 말려 주셨을때 진드기가 탈수 현상으로 죽는다고 합니다.

그럼 이런 집먼지 진드기를 제거하기 위해 청소할때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집먼지 진드기 제거제 만드는 방법을 설명드릴께요. 아주 간단히 만들수 있으니 시간 나실때 한번 만들어 보세요.^^

방법은 약국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소독용 알콜과 계피가루를 이용하면 되는데 계피가루와 알콜을 8 : 2 비율로 섞어서 선선한 곳에 2주정도 보관하였다 분무기등에 담아서 진드기가 있을만한 곳에 그냥 뿌려만 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진드기 제거제를 뿌려 놓으면 약 5분정도면 집먼지 진드기가 죽게 되는데 이때 청소기등으로 마무리 해서 죽은 진드기를 제거 하여야 합니다.

여기서 혹시 계피향이 안좋다 하시는 분들은 라벤더나 솔방울향, 유칼립투스와 같은 아로마오일을 제거제를 만드실때 한두방울 섞어주시면 됩니다.

최근들어 집에서 애완동물을 많이 키우시는 분들이 많은데 특히 강아지나 고양이등을 키운다면 이 동물들의 털로 인한 오몀으로진드기가 생기게 되는데 이럴때에는 옥수수전분가루와 베이킹파우다를 1 : 1 비율로 섞어서 가끔식 강아지나 고양이 몸에 뿌려주신 다음 동물빗으로 빗어주시면 동물한테 아무 해가 되지 않고 진드기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잠깐TIP] 집에서 키우시는 강아지나 고양이의 피부를 관리하는 방법이 있어 소개하고 마무리 하겠습니다.
준비물- 흙설탕 + 물 1리터 + 아로마오일
위 세가지 준비물을 냄비에 넣고 약한불로 졸여주기만 하면됩니다.
이렇게 만든 동물피부관리액을 동물 털에 가볍게 발라만 주시면 털에 윤기도 흐르고 피부도 좋아 집니다.

참고로 저는 애완동물을 키우지 않아서 사용하지는 않지만 이 방법을 강아지를 키우는 친구한테 알려 주었더니 지금도 잘 사용하고 있으면서 따로 애완용 피부용품을 이제는 사지 않는다고 합니다.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반드시 알려드린 방법으로 사용을 하신후에 청소기등으로 다시한번 마무리를 해주셔야 확실한 효과가 있습니다. 이제 집먼지 진드기와 이별을 하시고 가족들 건강도 지키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