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 이야기

애드센스 공익광고 올포스트 리스트 위젯으로 대체하는 방법

by 새라새 2010. 9. 20.
반응형

애드센스를 사용하는 블로그를 보면 본문과 키워드매칭이 안되거나 경쟁광고 필터링등으로 인하여 애드센스광고가 노출이 되지 않거나 구글 공익광고가 뜨게 됩니다. 이럴때 많은 분들이 공익광고 대신하여 림크프라이스나 올블릿등을 이용하여 대체하는데 이와 같은 대체광고 설정방법으로 올포스트에서 제공하는 자신이 발행한 포스트를 설정할 수 있는 리스트 위젯으로 편리하게 설정해 보았습니다.


현재 제 블로그에 애드센스 영역인 상단 우측에 구글 공익광고 대신 올포스트에 발행한 글들을 위젯을 이용 대체하여 노출된 모습입니다.


우선 올포스트 칼럼리스트로써 올포스트에 가입이 되어 있다면 로그인을 하시고 상단 메뉴바 맨 우측에 있는 위젯메뉴로 들어 갑니다.


위젯메뉴로 들어가시면 죄축에 여러가지 올포스트 위젯이 있는데 그 중에서 빨간네모안 올포스트 리스트 위젯을 선택


리스트 위젯을 선택하면 자신이 올포스트로 발행한 글목록이 나옵니다. 우선 우측에서 올포스트에 발행하는 블로그를 선택하고 노출할 내용과 기능을 설정하여 담아가기를 누릅니다.


그러면 자신의 블로그에 담을 수 있게 스크립트 코드가 생성 됩니다.


복사한 위젯 코드를 메모장에 붙여넣기하여 저장을 합니다. 여기서 저장하실때 확장자를 html로 해주세요
예) olp.html

여기까지 하신다음 자신의 블로그 관리자- 스킨- html/css로 이동


html/css 파일 업로드로 들어 간다음 메뉴판에 저장해둔 올포스트 위젯소스(예 olp.html)를 업로드 합니다.


여기서 구글 공익광고와 대체할 주소를 만들어 줘야 하는데 업로드한 올포스트 위젯 소스는 이미지 퍄일이 아니기에 임의로 다른 이미지파일 하나를 선택하셔서 속성으로 들어가 주소를 가져 옵니다.

http://cfs.tistory.com/custom/blog/48/481656/skin/images/btn_confirm.gif
이렇게 가져온 주소가 자신의 블로그에서 이미지파일로 사용하는 고정값 뒷부분을 업로드한 위젯 파일이름으로 바꿔 줍니다. http://cfs.tistory.com/custom/blog/48/481656/skin/images/olp.html
식으로 바꾸시면 올포스트 위젯 파일주소가 되는 겁니다.

이주소를 애드센스 광고관리로 가서 현재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애드센스 상단광고를 수정하기로 들어가서 대체광고 설정만 하시면 됩니다.


애드센스 설정 ---> 광고관리 ---> 광고설정 수정하기


하단 추가 옵션에서 두번째 google이 아닌 다른 URL의 광고표시를 선택하고 만들어논 올포스트 위젯 파일주소를 넣어 주고 수정하면 대체가 되는 겁니다.

이와 같은 방법으로 링크프라이스의 블로그박스나 클릭박스 또는 올블로그의 올블릿등으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아직 설정한지 얼마되지는 않았지만 공익광고 노출보다 자신의 다른글 목록이 노출이 되어 시각적으로 보기에도 좋고 방문자에 대한 편리와 크지는 않지만 노출에 의한 수익발생이 되는만큼 애드센스 대체방법으로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