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 이야기

올포스트 수익을 위한 트윗애드온즈 모임 제안을 합니다.

by 새라새 2010. 9. 17.
반응형

아마 제 블로그를 보시면 몇 일 전부터 하단에 생활정보 공유모임[링크]이라는 배너가 떡하니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추천자리영역에 다양한 방법을 활용하려 버벅 되다가 결국 광고를 버리고 추천자리인 만큼 좀 더 이웃들과 새로운 소통을 하기 위하여 만들어 봤습니다. 아마도 트위터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트윗애드온즈에 대해서 잘 아실꺼라 생각하고 자세한 설명을 생략했으나 애드온즈에 들어가시면 어떠한 곳인지 쉽게 아실 수 있습니다.


블로그를 하면서 자연스럽게 수익모델을 만나고 그로인해 많은 금액이든 적은 금액이든 수익이 발생하게 되다보니 저도 사람인지라 " 어 돈이 되겠는데 " 하면서 못먹는감 찔러보는 심정으로 참여를 하게 되는데..

현재 제 블로그에서 수익을 만들어 주는 모델로는 며느리도 다아는 머리아픈 애드센스가 있으며 올포스트와 시작한지 얼마 안되는 레뷰를 통해서 세금정도 벌이는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애드센스 단가저하..레뷰의 정책변화로 만만치가 않다는 것을 새삼 느끼면서 그동안 신경을 쓰지 못했던 올포스트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는데 올포스트 또한 얼마 되지 않았지만 몇 몇 블로거 분들은 충분히 가능성 있는 수익을 발생시키고 있는 것을 보고 나름 연구아닌 연구를 해봤습니다.

올포스트 특성상 자신이 발행한 글을 읽었을때 수익이 발생되는데 아주 평범하게 올포스트에 발행만 하게되면 두지리수 금액을 벗어나기가 힘들더군요...

그래서 하는 액션으로 트윗과의 연동을 통해서 수익을 이끌어 낼 수 있지만 이 또한 자신의 트윗에 팔로잉한 인원수에 따라서 차이가 있겠지만 꾸준한 트위터관리도 필요하다. 결국 평범한 글로는 하루 몇백원의 수익을 면하기 힘든 수준... 그래서 트위터도 RT의 도움을 제대로 받기전에는 힘들다고 생각이 드는게 맞다.

그러다 알게된 한국트위터모임이라는 트윗애드온즈를 알게되어 이것을 잘만 활용하면 어느정도 이웃들과 함께 올포스트 수익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결론부터 말하면 블로그를 통해서 자주 소통하는 블러거님들이 제가 만들어 놓은 모임에 가입하셔서 자신의 올포스트나 레뷰에 발행한 링크를 가지고 모임메뉴에 트윗을 시켜주면 글은 자동으로 자신의 트위터에 보내지게 되고 모임메뉴에 남긴 링크는 모임회원(블로그 이웃)들끼리 좋은 정보를 서로 RT를 하면서 소통을 하는 것이다.

결국 이웃들끼리 구독형식의 모임구조를 가지고 일정하게 발행되는 올포스트링크와 레뷰링크를 가지고 노출과 추천으로 수익을 향상 시킬 수 있을꺼라 생각된다.

어제 하루 올포스트를 실험해 본 결과 평상시보다 2배정도 읽는 횟수와 수익이 향상이 되었다..
2배라고 하지만 평상시에 너무 저저한 결과라서 그렇게 높은 수익이 아니기에 횟수와 금액은 공개하지 않겠습니다.

그럼 좀 더 이해를 돕기위해 캡쳐와 함께 방법을 설명 드리겠습니다.


먼저 제 모임인 트윗 애드온즈 생활정보 공유모임[링크]으로 들어 갑니다.


그럼 제가 트윗애드온에 만들어논 모임이 나오는데 자신이 가지고 있는 트위터계정으로 로그인하여 우측사이드바 상단에 있는 모임가입하기를 하시면 제 애드온즈모임 회원이 됩니다.


다음으로 자신이 공유하고자 하는 글과 연결링크(올포스트, 레뷰)를 작성한다음 메뉴선택에서 정보공유RT를 선택하고 메뉴선택옆에 있는 업데이트 버튼을 눌러 주시면 모임리스트에 등록이 되고 자동으로 자신의 트위터에도 전송이 됩니다. 그럼 이렇게 등록한 글을 모임회원들끼리 공유하면서 RT를 통한 모임회원들 트위터에 노출을 시켜서 올포스트 노출이나 레뷰추천을 향상 시킬 수 있다고 봅니다.

올포스트와 레뷰링크 가져오기


올포스트..


올포스트에 글을 발행하고 계시다면 다 아실 내용일겁니다. 올포스트사이트로 가셔서 로그인한 후 마이포스트 - 내 포스트 순서대로 들어 가셔서 지신이 올포스트에 발행한 글에 오른쪽 버튼을 눌러 바로가기복사로 주소를 복사합니다. 여기서 복사되는 주소는 http://olpost.com/v/172276 와 같이 자신의 올포스트 글주소가 되는 겁니다.

여기서 보통 올포스트에서 트위터와 연동을 하게되면 이런식으로 주소가 트위터에 남겨지는데 그렇게 되면 올포스트로 연결되어 글을 보게 되는것입니다. 이것을 올포스트 수익과 자신의 블로그 유입을 동시에 시키기 위해 맨 뒤에 있는 주소앞 v를 r로 바꿔 주시면 트위터에서 주소를 클릭하여 들어갈때 자신의 블로그로 연결되고 올포스트 노출은 정상으로 인정이 되어 읽혀지게 되는겁니다.

그래서 애드온즈 모임에 글을 업데이트 하실때 위에서 말씀드린 올포스트 주소를 r로 바꾸셔서 올려 주시면 됩니다.
이 방법으로 현재 생각보다 많은 수익을 올리는 블로거분이 있기에 이용해보는 것도 괜찮을것 같습니다.

레뷰...


레뷰도 자신의 계정 블로그 관리에서 자신이 레뷰로 등록한 글을 열어보면 위 사진처럼 그동안 자신이 등록한 글목록이 나오는데 원하는 글의 주소를 복사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문제가 좀 있는데 모임에 래뷰링크를 올리게 되면 레뷰주소가 상당히 길어 이 주소를 줄여서 올릴도록 해줍니다. 긴 주소를 짧게 줄여줘야 보기에도 좋을것 같지요.

긴 주소 짧게 만들기..


http://bit.ly/ 이 주소로 가셔서 주소 입력창에 레뷰주소를 넣어 주고 옆에 파란 버튼을 누르시면.....


위 빨간박스에 줄어든 주소가 나옵니다.. 이 주소를 복사하셔서 사용하시면 되는 거지요.^^

이렇게 애드온즈를 이용하여 이웃들과 정보공유와 올포스트 수익 향상을 위해 나름 생각하고 서로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이렇게 애드온스의 새라새와 함께 생활정보 공유모임을 만들었습니다.

또한 애드온스에 올려주신 올포스트 링크가 걸린 글들은 주기적으로 네이버 오픈캐스트에도 발행을 할려고 하니 그로인한 수익도 기대 할 수 있을 겁니다...

새라새 애드온즈 모임[링크]
레뷰 구경하기[링크]
올포스트 구경가기[링크]
네이버 오픈 캐스트 살림을 좋아하는 남자 새라새[링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