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 이야기

네이버 오픈캐스트 발행으로 방문자 늘리기에 동참하세요^^

by 새라새 2010. 8.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살림을 좋아하는 남자 오픈캐스트를 운영하는 새라새입니다.
오늘은 제가 8월 11일부터 네이버 오픈캐스트에 글발행을 하고 있는데 이 오픈캐스트에 이웃님들 무임승차(?)를 권하고자 해서 글을 올립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당연히 방문자 유입을 위하여 여러방법을 이용하는데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크게 3가지 유입 경로를 보면 메타블로그 글발행으로 인한 유입, 검색을 통한 유입, 포탈메인 노출로 인한 유입정도를 볼 수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도 다음뷰를 통한 유입과 네이버와 다음 검색 유입이 90%이상 가까이 차지하고 있는데 그중에서 다음뷰 같은 경우는 포탈 메인 노출이라는 옵션이 있어 방문자 유입에 상당한 영향을 줍니다.

그럼 포탈메인 노출이 주는 의미를 보면 검색 최적화 시키는데 어려움이 있는 블로거들에겐 메인 노출로 인하여 방문자수가 증가하면서 블로그 운영에 또 다른 재미를 주면서 부수적으로 작게나마 수익적인 부분에도 영향을 주기에 그만큼 블로그를 운영하는데 있어 어느정도는 도움이 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보통 블로그를 개설하고도 얼마되지 않아 주인없는 빈집으로 전락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러한 이유중 대표적인것이 방문자수에 민감하게 반응하여 포기하는 경우가 많은 걸로 압니다.

물론 블로그를 운영하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것이 꾸준함과 고집이 있어야 하고 메인노출로 인한 유입과 검색유입 또한 남들보다 더 노력을 해야 하는것이 맞습니다. 글 하나를 지신이 쓰고 남들이 보는만큼 조금 더 신중하고 보는 사람들을 배려 할 줄 아는 글이라면 조금더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글을 찾게되고 그로인해 블로그 방문자 수도 늘리게 될 수 있다고 봅니다. 이제는 블로그도 학습이 필요하다고 할 정도죠^^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이라면 다들 아시겠지만 다음뷰 베스트를 통한 메인노출만큼 방문자에 어느정도 도움이 될 수 있는게 네이버에서 서비스되고 있는 오픈캐스트가 있습니다. 이 오픈캐스트를 보면 최초 개설할때 네이버 회원을 통하여 추천을 받아야만 개설 할 수 있다는게 조금 번거롭지만 한번 개설하고나면 지신이 운영하는 홈페이지나 블로그와 연동시켜 글을 발행할 수 있는데 블로그 같은 경우 기존에 발행하였던 잠자고 있을 수도 있는 글들을 다시한번 네이버를 통하여 오픈을 시킬 수 있는 기회가 만들어 집니다.



그렇게 오픈캐스트에 발행을 해둔 글들은 일반적으로 발행날짜 기준으로 어느정도 오픈캐스트로 부터 방문자가 생기고 네이버 메인 중간에 보면 위 이미지 빨간 네모칸 처럼 오픈캐스트 글들이 노출이 된다면 오픈캐스트 발행을 통한 네이버에서의 방문자 유입이 늘어나게 되는겁니다.

저같은 경우도 8월달 들어 초대장배포를 통해서 네이버회원들에게 추천을 받고 오픈캐스트를 개설을 하여 8월 11일 첫발행을 하여 주기적으로 운영를 하고 있는 중입니다.

최조 발행을 하고나서 운으로만 생각했던 네이버 메인를 통한 방문자 수가 발행한지 4일만에 효과를 보았습니다.

보통 다음뷰로 글을 발행하여 다음메인 노출이 되면 적게는 몇천명에서 많게는 수십만명까지도 유입을 하는데 대체로 장기 노출이 아니라면 몇천명정도일 경우가 많습니다.

네이버 같은 경우 메인에 자신의 오픈캐스트가 소개가 되었을때를 보니까 글에 따라 다소 차이는 있겠지만 다른 블로거님들도 경험을 하셨듯이 만명 이상의 유입이 가능하다는 겁니다.

죄축 이미지를 보시면 유입경로 네번째 www.naver.com 가 오픈캐스트를 통한 메인 노출로 유입되었을때 나온 수치 입니다.

그전에도 어느날 갑자기 네이버에서 유입이 많았던 적이 있는데 그 또한 어느 오픈캐스트에 제 블로그 포스트 하나가 링크되어 메인 노출로 인한 유입이 이루어 졌던 겁니다.

다음메인과 네이버메인 노출로 인한 방문자를 모두 경험하였고 그로 인해 많지는 않치만 수익에도 도움이 되었었지요.

그래서 현재 제 블로그 포스트 뿐만 아니라 제 블로그를 방문해 주시는 이웃님들의 글을 함께 공유하면서 방문자도 늘릴 수 있을것 같아 이웃님들 글을 제 오픈캐스트에 발행하고자 합니다.

제 오픈캐스트 주제가 살림을 좋아하는 남자라는 타이틀로 생활정보를 다루고 있는데 이웃님들 포스트에서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고자 하는 글이 있으시다면 댓글로 포스트 주소를 남겨 주시면 일정한 이웃님들 글이 수집이 되면 수식로 발행을 할것입니다. 굳이 생활정보가 아니더라도 여러사람에게 도움이 될만한 이야기가 있다면 함께 공유 했으면 합니다.... 예를들면 상품구매후기, 여행지소개, 재미있는 유익한 경험담등 모두 좋습니다.

처음에는 제가 그냥 이웃님들 글중 마음에 드는 글을 발행 할려고 했는데 굳이 원하시지 않는 분이 있을것 같기도 하고 또 그 글들을 찾는다는게 그리 쉽지 않기에 이렇게 글로써 이웃님들의 글을 얻고자 하는겁니다. 이렇게 함께하여 새라새만의 오픈캐스트가 아니라 이웃님들과 함깨하는 오픝캐스트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으로 주절주절 했네요..

이 글을 읽으시는 이웃님들 블로그에서 " 아 이 글은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싶다 " 하시는 글이 있으면 댓글 다실때 해당 포스트주소도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휴~~ 정말 간단하게 이웃님들 글 좀 주세요.. 하면 되는걸 이렇게 횡설수설 말이 길어 졌네요..
네 맞습니다... 이웃님들 글 좀 주세요.... ^^  항상 행운이 함께 하길 빌며..이만 줄이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