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건강

10kg감량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었던 3가지

by 새라새 2010. 7. 5.
반응형

정말 다이어트 생각만큼 쉬운게 아니더군요. 살이 찌고나서 내 스스로가 돼지라고 할정도로 체중과 체지방이 많이 늘어나서 생각보다 스트레스가 많이 생기더라구요. 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폭식을 하게되고 당연히 원하지도 않는데 체중은 하루 하루가 다르게 불어나 90kg을 쉽게 넘어 가고 나서야 다이어트에 필요성을 느끼게 되었네요



다이어트를 하기위해 전문가를 통해 필요한 체중감량 계 을 하고 기본적으로 일정한 계획을 잡고 규칙적인 생활을 하는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하여 초기 100일 계획을 잡고 시작을 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것이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이 가장 어려워 한다는 식욕억제와 다이어트 프로그램 식단으로 인한 체질을 개선하는 것이였다.

어렸을적부터 살이 잘 찌면서도 식사조절만 어느정도 해주면 금방 빠지는 체질을 가지고 있어 일단은 규칙적인 운동에 이전 포스팅에 담겨있는 체지방을 줄이는 식사습관(체지방을 줄이는 식사습관이 어머니한테는 잔소리)을 실천하면서 효과를 보기 시작 했지요.

위에서 말했듯이 다이어트 효과를 보기 위해 실천했던 3가지를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다이어트를 위해 다양한 운동들이 있는데 저는 가지고 있는 자전거와 집 근처에 있는 산을 이용했습니다.
자전거와 등산은 많이들 알고 있는 유산소 운동중 마음만 먹으면 쉽게 할 수 있는 운동이라 볼 수 있습니다.
처음 자전거를 구입할때 목적도 회사 출퇴근용으로 구입을 했는데 지금은 회사가 너무 멀어서 사용을 하지 않다가 이번 다이어트 계획을 세우고 나서부터 다시 사용을 하게 되었답니다.
아침 5시정도 기상을 하여 산에 갈 준비를 하고 5시 30분정도 자전거를 타고 1.5km정도 거리를 이동하면 산에 도착을 합니다. 그리고 가볍게 등산을 하는데 코스는 1시간정도로 잡고 중걸음으로 산행을 합니다.
산행을 하면 두가지 코스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는데 첫번째는 정상을 향해 오름내림(올라갔다 내려오는 코스) 코스를 이용하고 두번째는 정상까지 올라갔다 내려 올때는 바로 내려오는 내리막을 이용하지말고 산능선을 따라 천천히 도보를 하듯이 걸으면서 내려오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렇게 굳이 먼산이 아니더라도 집 근처 낮은 산을 이용하면서 아침 산책도 하고 산에 있는 약수도 시원하게 마시고 자연스럽게 운동도 되니 이보다 더 좋은 유산소 운동은 없는것 같습니다.





다이어트를 위한 많은 정보는 인터넷을 하다보면 얼마든지 만날수 있습니다. 하지만 어떤것을 선택하고 무엇을 해야할지 딱히 결정하기가 어려운데 저는 블로그를 하면서 알게된 다이어트 전문 블로거들의 블로그를 구독하여 필요할때 마다 찾아서 읽습니다. 한마디로 다이어트 전문 블로그를 보면 핵심적이고 좀더 구체적인 노하우가 담겨 있고 가장 큰 장점은 일일히 검색을 하지 않아도 한번만 구독을 해놓으면 언제든지 볼 수 있는 다이어트 일간지라고 볼 수 있는것 입니다. 한마디로 최대한 원하는 다이어트 정보와 방법등을 통해 뱃살빼기(예시링크), 허벅지 가늘게하기, 근력키우기등등 원하는 운동방법을 얻을수 있고 또한 전문적이지 않고 생활 속에서도 할 수 있는 다이어트운동방법등을 많이 알고 쉽게 실천할수 있습니다. 이러한 블로그를 구독은 다음뷰로 들어가서 라이프 건강채널(링크)로 가시면 많은 다이어트관련 블로그를 구독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다이어트를 하면서 가장 힘든게 음식일 겁니다. 일반적으로 다이어트를 하면서 저녁식사시간을 단축하거나 금식을 하는경우가 있는데 이럴때 항상 찾아오는것이 라면과 같은 식후 디저트 생각이나 간절할때가 많습니다. 정말 참기 힘든 유혹이 아닐 수가 없죠. 저같은 경우는 필요에 따라 다이어트에 크게 지장을 주지 않는 디저트를 섭취를 합니다. 다음은 제가 다이어트를 하면서 디저트용으로 먹는 음식들입니다.

오이, 고구마, 마등은 익히지 않고 드시면 좋은 디저트가 됩니다.
과일(네거티브 칼로리성 과일- 관련 설명이 되어 있는 제 이웃 블로그 포스트입니다[링크]
블랙커피(식욕억제에 탁월합니다)나 카페인 성분이 적은 에스 프레소
녹차티나 허브티와 같은 따뜻한 차
무설탕 캔디, 약간의 초콜릿도 디저트로 좋습니다.
저지방 우유를 넣은 커피(식욕억제를 시켜주면서 칼슘도 보충할 수 있지요)
요거트와 생과일, 튀긴 검정콩등

위와 같은 음식들은 디저트 뿐만아니라 다이어트를 할때 식단으로 부분활용하면 좋습니다.
다이어트를 실패하거나 살이찌는 근본적인 원인이 요런 식후 디저트의 유혹 때문이 아닐까요^^

아직도 계획한 다이어트 목표를 달성할려면 멀었지만 그래도 지금의 10kg감량성공이라면 앞으로 조금더 노력할려는 의지만 있다면 원래의 몸무게로 돌아 갈 수 있다고 봅니다.

지금것 말한 이야기를 정리해 보면 유산소 운동은 자전거와 등산으로 근력운동은 블로그를 통해서 음식조절을 위한 식단은 디저트로 좋은 음식을 가지고 다이어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보시면 되겠네요

정말 어려운게 다이어트라고 하지만 그만큼 성공하였을때 만족감이 높은것도 다이어트가 아닌가 생각을 합니다.
다이어트를 통해서 자신의 자신감도 찾고 삶에 유익함도 함께 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겠어요
이제는 불어나는 체중때문에 스트레스 받는일은 없었으면 하는 마음에서 포스팅 해봅니다.^^
물론 제가 실천하는 방법이 틀릴수도 있겠지만 그래도 가장 중요한건 목표를 위해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는게 가장 큰 해답인것 같아요..

[참고] 다이어트를 계획하고 있다면 체중감량 설계부터 (체중감량 설계하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