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건강

미용실에서 알게된 두피건조증으로 인한 두피관리방법

by 새라새 2010. 6. 10.
반응형

아무 생각없이 비듬이라고 생각하고만 있었던 머리에서 내리는 하얀눈 어느날 미용실을 가서는 비듬이 아니라 두피건조증이라 하는것이다.



두피 건조증은 평상시 자외선을 받을 수 없는 밀폐된 공간에서 오랫동안 있거나 스트레스등으로 생기는 두피가 건성이되어 생기는 건성각질이라 하여 비듬처럼 하얗게 생기는 현상을 말합니다.

그냥 단순히 비듬이라 생각하고 비듬샴푸등을 사용하거나 니조랄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저는 미용실에서 알려준 방법으로 쉽게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미용실에서 두피건조증도 비듬처럼 니조랄로 해결할 수 있는데 일반 약국에서 파는 니조랄은 비싸기 때문에
처음 이러한 두피건조증 증상을 알았을때 약국에서 파는 니조랄을 사용하지말고 집에서 가까운 일반내과나 피부과에 가서 두피건조증 때문에 왔다고 하시고 처방을 받으면 일반 약국에서 파는 니조랄가격 절반가격에 처방을 받고 쉽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아마 약국에서는 200ml기준으로 2만원정도면 병원에서는 같은 용량을 6천원에서 7천원정도면 구입 할 수 있습니다.)


참고] 두피건조증일때 두피관리요령

1) 머리를 감을때 너무 뜨겁거나 아예 차가운 물을 사용하지 말고 미지근한 물로 사용
2) 비듬용 샴푸를 사용한다면 구입할때 건성모발용이 아닌 건성두피용을 구입합니다.
3) 샴푸를 사용할 때 샴푸를 짜서 그냥 머리에 대서 문지르는 것보다 샴푸를 손바닥에 짜서 어느정도 거품이 나도록 비벼서 머리에 바르고 샴푸를 합니다.
4) 머리를 감을때 손톱으로 긁지 밀고 손가락 끝마디살로 가볍게 문지르듯이 감아 줍니다.
5) 평상시에 비타민이 풍부한 과일을 많이 섭취해줍니다.

두피건조증과 그로 인한 탈모등은 요즘처럼 바쁘고 스트레스도 많이 받고 지구온난화 등의 환경적인 문제등으로 누구나 쉽게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 어렵지 않고 간단히 할 수 있는만큼 조금만 신경을 쓴다면 어느정도 건강한 두피를 유지할 수 있을 겁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