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자동차

선루프 없는 내차 선루프 효과로 공기 순환 시키는 방법

by 새라새 2021. 12. 15.
반응형

" 공기 순환은 필요한데 내차엔 선루프도 없고 매번 창문을 열고 닫기도 귀찮아!! "

안녕하세요 블로핑 스토리 주인장 새라새 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

 

벌써 10년이 넘은 블로그에 애정은 많은데 그동안 바쁘다는 핑계로 너무 소홀했던 거 같아 이러면 안 되겠다 싶어 자주는 아니더라도 틈틈이 모아두었던 자료들을 정리하면서 포스팅을 다시 시작해 보도록 해보려고 합니다.

 

오랜만에 찾아와 소개하는 내용은 선루프 없는 내차 선루프 효과로 공기 순환시키는 방법입니다.

선루프라 하면 자가운전을 하시거나 차량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이라면 잘 아실 텐데...

차량 지붕(천장)에 설치하는 창문(?)으로 차량 도어의 창문을 열지 않고도 내부의 공기를 순환시켜 쾌적하게 해주는 효과는 물론 좁은 밀폐공간의 개방감과 인테리어 효과까지 볼 수 있다는 게 장점이기에 오래전부터 기본 옵션과 추가 옵션으로 많이들 선호하기도 하는 거로 간단하게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자 그럼 본론으로 들어가서 지금 내차엔 선루프가 없다.....^^

위와 같이 차량 지붕 쪽 선루프가 있고 없고에 따라 차량 내부 공기 순환하는 방법에 차이가 있으며

또한 날씨가 춥지도 덥지도 않을 때 창문을 열면 춥고 닫으면 덥고... 이럴 때 진짜 선루프가 있으면 정말 좋거든요

 

특히 덮지도 춥지도 않은 환절기인 봄과 가을에...

에어컨 틀었다 껐다.... 차 창문을 열었다 닫았다를 반복...

머리카락도 휘릭~~~ 휘릭~~~ 날려 엉클어지고 ㅎㅎㅎ

 

방법은 간단합니다.

선루프가 없는 내차량 선루프 효과로 적당히 공기 순환으로 차량 실내를 쾌적하게 유지하면서 운전을 하실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처럼 차량의 창문을 잘만 조절해서 열고 닫으면 창문을 열어 놓아도 머리카락도 날리지 않아 엉클어지지도 않다는 걸 제가 직접 운전을 하면서 체험을 했답니다.

 

운전석이나 조수석 쪽 앞 창문은 평소처럼 원하는 만큼 열고 닫으시면 되고요

선루프 효과를 얻기 위한 방법은 바로 뒤쪽 창문으로 운전석이나 조수석 쪽 뒤쪽 창문을 여실 때 손을 폈을 때 기준으로 손가락 정도까지 간격만큼 열어 놓으시면 되고요.

혹시 운전 중 확인하면서 열기 힘들기에 윈도 버튼을 평소처럼 사용하는데 한 번에 열기보다 순간적으로 눌렀다 뗐다(까딱까딱)를 반복해서 세 번에서 다섯 번 정도 작동을 하시면 적당히 열 수 있습니다.

다시 말씀드리면 위와 같이 뒷문 창 조절로 앞 창문으로 들어오는 공기를 실내에서 겉돌지 않게 하고 순환을 시켜주면서 머리카락도 바람에 날리 것까지 줄여주는 효과로 선루프를 장착한 차량처럼 같은 효과를 볼 수 있으니 이용들 해보시길 바라면서 오랜만에 쓰는 글 이만 줄이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