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자동차

[장마철 빗길 안전운전을 위한다면] 차 유리 유막제거 및 발수코팅, 소프트99 글라코 유막 제거제 후기

by 새라새 2020. 7. 29.

 

유난히 긴 장마!!

장맛비로 인한 피해가 없으시길 바라며... (일주일만 잘 버티면 끝나려나?? ㅎㅎ)

안녕하세요 뭐든 직접 해야 속이 후련한 새라새입니다.^^

 

오늘은 요즘 같은 장마철뿐만 아니라 많은 비가 오는 날 운전 중 시야 확보를 위해 필요한 유막 제거와 발수코팅을 직접 작업한 후기를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갑작스럽게 쏟아지는 많은 비에 운전 중 시야 확보가 잘 되지 않아 불편할 때가 많으시죠?

 

#차유리 유막제거

빗길 안전운전을 위해서라도 와이퍼 점검뿐 아니라 크게 신경 쓰지 않고 방치하기 쉬운 차유리 관리도 중요하지요,

차유리를 오랫동안 와이퍼로 워셔 세정만 하다 보면 물때, 기름때 등이 축적이 되면서 기름으로 된 얇은 막이 생기고 이로 인해 차 유리에 김이 조금만 서려도 뿌옇게 되고, 빛도 산란돼서 선명도가 떨어지기도 하고 특히 이 유막은 수용성이 아니기에 일반 물로는 세정이 되지 않고 오히려 유리를 닦아도 깨끗하지 않다는 겁니다.

음.... 뭐 이런 거...

와이퍼는 갈았는데 잘 닦이지 않는다.. 와이퍼가 지나간 끝부분 얼룩이 남는 경우도 있고요

비가 올 때 와이퍼를 동작해도 빗방울이 잘 닦이지도 않고 튕기지도 않고 유리에 달라붙듯이 번진다..

아래 영상을 보면 이해가 되실 거예요..^^

 

작년에 비가 갑자기 쏟아질 때 와이퍼만 열 일하는 차 앞유리 모습입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저 또한 평소 차유리 세척은 와이퍼를 이용한 워셔 세정과 세차장에서의 세정 정도인데

 

생각보다 심한게 유막이 생긴 상태의 새라새 애마의 차유리입니다.

이렇게 유막이 심하면 보슬보슬 내리는 비는 와이퍼를 이용해도 유리가 뿌여면서 지저분해 보이고

많은 양의 비에는 와이퍼 효과가 미미하기에 운전 시 시야 확보가 어려워 안전상 위험할 수밖에 없지요.

 

으으으.... 작은 정보라도 드리기 위해 구구절절 이야기하다 보니.... 서두가 길어졌네요 ㅎㅎ

 

자 그럼 직접 차유리 유막 제거와 발수코팅까지 한 본론으로 들어 가볼게요

 

일단 전문업체는 유막 제거나 발수코팅 효과는 장기간 유지가 좋으나 제 애마 나이 기준... 너무 부담스럽기에 직접 알아보고 괜찮은 유막제거제와 발수코팅제를 준비합니다.

 

#소프트99 글라코 발수코팅제

제팬은 그다지 선호하지 않는 편이지만...

알아보고 알아봐도 이제품 선호도가 좋으니 안전을 위한 것이기에..

포장지에 한국말 가득가득 이건 메딘코리아야 메딘코리아야 하면서 구매를 했네요 ㅎㅎ

차 유리 유막이 심하기에 유막을 제거하기 위한 유막 제거제뿐만 아니라 유막 제거 효과를 조금 더 오래갈 수 있도록 유막 방지에 필요한 발수코팅제까지 준비를 했답니다.

 

#소프트99 글라코 발수코팅제
#소프트99 글라코 발수코팅제 사용방법

뚜껑을 연다.... 바른다.... 닦는다...

참 쉽습니다...  여성분도 할 수 있다고 자신 있게 말하는 이유가 있지만....

직접 해보니 그건 아닌 듯 방법은 쉬운데... 노동력이 어느 정도 필요하답니다 ㅎㅎ

 

역시 혹 할만한 내용들이 쥬~~ ' 저런 문구를 쓰는 작가들이 따로 있나 봐요 ' ㅋㅋ

유막제거제와 함께 준비한 발수코팅제 장점에 대한 내용들...

 

#소프트99 글라코 유막제거제
#소프트99 글라코 유막제거제 장점

유막제거제는 사용이 편리하다는 내용...

인체 무해하답니다.

그렇다고 먹지는 않습니다 ㅎㅎ

 

#소프트99 글라코 유막제거제 사용방법

사용방법은 필수겠죠... 제대로 사용해야 효과를 볼 수 있으니..

평소 하지도 않는 정독을 해봅니다. ^^

 

유막 제거제를 이용하기 전 차유리에 있는 먼지 등 이물 제거는 필수...

 

#차유리 유막제거

유막 제거 뚜껑을 열고 치약 짜듯이 누르면 위와 같이 유막 제거를 할 수 있는 유막 제거용 컴파운드액이 나옵니다.

아마 유막을 제거하는 전용 기름이라 보면 되겠죠

 

유막 제거를 할 유리에 살살 돌려가며 문질러 펴 발라주는 형식..

ㅋㅋ 마치 전문가가 된 느낌... ^^

 

이거.... 누구나 손쉽게...??.... 어려운 건 없지만 팔뚝 굵은 남친이나 남푠 부르세요 ㅋㅋ

요즘 같은 여름에 땀 제대로 납니다. ㅎㅎ

 

요기도 해주면 좋을까 그냥 해봤습니다. ㅎㅎ

앞유리.. 뒷유리.. 옆유리 4군데... 라이트.. 사이드밀러까지... 

돌려 돌려 문지르면서 잘돼라 잘돼라 하며 신나게...

 

꼼꼼히 유막을 제거 후... 물로 씻어줍니다.(에어호스 같은 게 있으면 좀 편해요)

 

와이퍼 끝 자국까지 아주 말끔해진 차유리..^^

 

겸사겸사 와이퍼도 교체해주고 용...^^

 

유막 제거 효과를 길게 유지하기 위해 발수코팅제도 꼼꼼히 문질러 바릅니다... 휴~~~

참 말은 많이 했는데... 별거 없는 거 같네요 ㅎㅎ... 요렇게 유막 제거와 발수코팅까지 해주면 끝..

뚜껑 열고 돌려 돌려 문지르기만 하면 되지만.. 노동입니다 ㅋㅋ.. 그래도 안전을 위한 일이니.. 뿌듯 뿌듯^^

 

유막 제거와 발수코팅을 한 후 비가 온 날 차 앞유리에 빗방울의 모습입니다.

 

유막 제거가 안 된 차량의 유리창의 빗방울을 보면 빗방울이 맺혀있는 게 아니라..

유리에 딱 달라붙어 있는 듯한 모습이고 지저분해 보입니다.

 

유막 제거를 했을 때 유리창 빗방울의 모습...

방울방울 맺히면서 발수코팅까지 되어있어 빗물 방울이 흘러내리지요

 

팅팅팅..... 쭈루륵... 쭈르륵.... (빗방울 효과음 ㅋㅋㅋ)

적은 양의 비는 와이퍼를 평소보다 덜 사용해도 시야 확보가 가능하고요

많은 양의 비도 유막 제거 전보다는 한단 계정도 저속으로 동작을 해도 시야 확보가 좋았어요.

이렇게 직접 유막 제거부터 발수코팅까지 해보니 진짜 진짜 안전을 위해서라면 꼭 해야 할 필요성을 느꼈고요.

음~~ 유지기간(발수 효과)은 비 오는 양과 환경에 따라 차이가 있겠지만..

저의 경우 1년 정도 후 다시 작업을 해줬답니다.

좀 여유가 있다면 전문업체를 이용하셔도 안전을 위하는 것이기에 필요하다고 보고요.

모두들 안전 운전하시길 바라며 오늘의 주절주절 유막 제거 및 발수코팅 이야기는 이만 줄일게요^^

 

 

댓글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