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자동차

내 차량은 무슨 색일까? 자동차 자가 도색시 카페인트색 확인 방법

by 새라새 2018. 5. 12.
반응형

 

회색, 금색, 검정, 흰색???

보통 본인의 차량 색을 판단할 때 쉽게 흔하게 생각하고 알고있는 색으로 말하는 경우가 있지요

" 니차 무슨 색이야? "

" 응 "  " 뭐 회색... 아니 금색인가 " 이렇게 말이죠

그런데 막상 차량에 작은 흡집이 생겼을 때 시중에 파는 차량용 페인트로 자가 도색을 하는 경우가 있는데 막상 오프라인에서 직접 구매를 하려고 마트등에 가서 보면 무지무지 많은 종류의 색상코드가 있어 막연하게 흰색 또는 회색으로 생각하고 갔을 때에는 헛걸음만 하는 경우가 있답니다.

 

 

저처럼 말이죠 ㅎㅎㅎ

누가봐도 그냥 회색.. 아니 금색인가 이렇게 ㅋㅋ

 

그러다 인터넷으로 카페인트를 알아보던 중 내 차의 도장색을 확인하는 방법을 알게되어 혹시나 자가 도색을 하시려고 오프라인에서 카페인트를 알아보신다면 참고하시라고 간단하게 소개해봅니다.

으이그~~ 여차여차 또 말이 길어졌다는 ^^

자 그럼 자신의 차량을 도색할 때 도장색을 확인하는 넘 쉬운 방법

 

 

저 화살표 두개가 보이시죠..

일단 새라새 차는 현대 소나타이며 차량의 운전석 문을 열면 내 차량의 도장코드(색상)뿐 아니라 차량의 정보를 알 수 있는 차대번호를 확인 할 수 있어요.

(제조사나 차량의 종류-화물, 승용등등에 따라 차이가 있다는 점 알아 두시고요)

 

 

위와 같이 제조일, 차량무게, 차대번호등등과 함께 네모칸에 있는 도장: S7이 소유차량의 도장코드랍니다. 이 도장코드로 오프라인이나 온라인에서 사용 할 도색용 카페인트를 구입하시면 되고요.

 

 

이렇게 구입한 카페인트(페인트와 투명)고요(광고 아님... 아직 사용하지 않았어요 ㅎㅎ)

 

 

ㅎㅎ 제 차의 색의 올바른 명칭은 슬릭실버네요 ^^

구입한 카페인트 제품 확인도 해주고...

 

 

색상코드가 맞는지 확인 후 한번 더 확인을 하기위해 제가 구매한 카페인트에는 요렇게 테스트 종이가 함께 있어서.... 테스트 종이에 바른 후

 

 

차량이랑 비교...

색이 잘 맞네요 ㅎㅎ

저도 처음엔 그냥 비슷한 색 생각하고 대충 사려다 어찌 어찌하여 방법을 알고 제대로 맞는 색상코드의 카페인트를 살 수 있었네요

그나저나 이번 주말에 쓰려고 했는데 비예보가 ㅋㅋㅋ

오늘은 여기까지 입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