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생활경제

다 사용한 밀폐용기 재활용, 다시 사용할 밀폐용기에 남은 냄새제거 방법

by 새라새 2020. 10. 12.

 

' 다 사용한 용기에 남은 된장 냄새 어떻게? '

안녕하세요 살림하는 남자 새라새입니다.

 

오늘의 수다는 재활용하고자 하는 밀폐용기에 남은 냄새 제거방법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혼자 먹기엔 좀 많은 양이지만 그동안 잘 먹은 된장이 담겼던 밀폐용기입니다.

다 사용하고 그냥 버릴까 하다 생각보다 밀폐력이 좋아 다른(소금, 설탕 등) 내용물을 담아 보관하면 좋을 것 같아 재활용하여 다시 쓰기로....

 

하지만 된장이 담겨있던 용기라 용기 안 된장 냄새가 솔솔...

다른 내용물을 그냥 담아 쓰기엔 된장 냄새가 신경이 쓰이네요

그래서 이 된장 냄새를 제거하기 위해 새라새가 선택한 방법은?

 

이전에 소금, 설탕등을 이용한 밀폐용기 냄새 제거 방법이 아닌...

 

씻어도 남는 김치통 냄새, 김치통 냄새 제거에 가장 좋은 천연재료는?

만만한게 베이킹소다.. 가끔은 식초, 식빵, 굵은 소금으로도 어느정도 효과를 봤지만.. 더 확실하고 완벽하게 제거하는 방법이 있으니... 추운 겨울철 힘들게 담그고 맛있게 드시고 계시는 김장��

bloping.tistory.com

 

처치 곤란하여 아직도 찬장 하부장 한쪽에 보관하면서 가끔씩 사용하는 오래된 밀가루를 사용해 보기로 했네요

 

냄새 흡착에 어느정도 효과가 있는 밀가루라면 충분히 재활용하려는 밀폐용기 된장 냄새를 잡을 수 있을 거라는 믿음에 된장 냄새 제거를 시도해 봅니다.

다른 거 다 필요 없이 냄새 제거할 용기에 밀가루를 적당량(재활용 밀가루이기에 아낌없이 사용하려다 용기 크기 대비 양을 맞추어 넣어 줬네요)을 넣고

 

뚜껑을 닫고 밀가루가 용기 표면에 골고루 묻을 만큼 쒜끼쒜끼 흔들어 주고 어느 정도 밀가루가 용기 표면에 묻었을 때 그 상태로 일정 시간(딱히 정해진 시간이 없기에 용기 냄새 정도에 따라 충분한 시간) 방치를 해둡니다.

 

새라새는 아침에 밀가루 작업(?)를 해두고 출근... 퇴근하고 집에 들어와 용기를 세척을 해줬습니다.

깨끗하게 세척한 용기를 건조해 주면 되는데...

 

건조 후 냄새를 확인하면 바로는 용기에 남아있던 된장 냄새가 나질 않지만 바로 용기 뚜껑을 닫아 보관하면 다음에 사용할 때 냄새가 남을 수 있기에 충분히 뚜껑을 닫지 말고 하루정도 방치해 두었다 뚜껑을 닫아 보관하면 냄새가 남지 않고 다른 내용물을 담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세척 후 햇볕에 일광으로 건조시켜주면 방치 시간을 줄일 수 있고 소독하는 효과도 볼 수 있으니 참고하시고요)

 

 

댓글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