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생활경제

뿌옇게 얼룩진 유리컵을 깨끗하고 투명하게, 유리컵 얼룩 제거 쉽고 간단한 세척 방법

by 새라새 2020. 9. 18.
반응형

' 쨍그랑~~~ '

안녕하세요 깨진 유리컵에 다칠뻔한 새라새입니다. ^^

네 괜찮아요 ㅎㅎ

오늘은 정말 정말 간단한 수다이니 마음 편하게 보셔도 될 거예요.

뭐 이러면서 말이 길어질 수 있는 게 새라새 주특기니까 믿거나 말거나 ㅋㅋㅋ

오늘의 수다는 '얼룩진 유리컵 세척' 이야기입니다.

 

시원한 음료 한 잔 먹겠다고 책상 위에 컵을 들다가 실수로 놓쳐서 깨뜨렸네요.

그래도 다행히 산산조각이 아닌 금만 간 상태이기에 다치지도 않고 치우는데 그리 어렵지 않았습니다.

 

 

깨진 유리병 어떻게 버릴까? 깨진 유리병 안전하게 버리는 방법

팍....와자작... 안녕하세요 새라새입니다. 들어오시자마자 팍..와자작... 뭔소리냐고요? 다름이 아니라....ㅋ;; 지나간 외로운 주말에 이슬이 생각이 나서 초대를 했는데.. 그만 실수로 떨어뜨리면

bloping.tistory.com

 

새 컵으로 사용하기 위해 무늬와 모양이 똑같은 컵을 찬장에서 꺼내보니 허걱~~ 입니다.

컵 하나로 참 오래 사용하다 보니 그동안 찬장에 모셔둔 컵이 뿌옇게 얼룩진 상태가 되어있네요

' 새 컵을 사야 하나 ' 도 잠시 깨끗하게 잘 세척해서 쓰기로 했습니다.

 

" 도와줘요 만능 살림꾼 치약님~ 님~ 님~ "

컵 얼룩 등을 세척하는 방법으로 달걀 껍데기, 베이킹소다, 식초 등등 다양한 재료를 이용하는데요.

저는 제일 만만한 치약님을 선택했답니다.

(평소 주방이나 욕실 청소에는 많이 사용하는데 유리컵 얼룩 제거는 처음 해보네요... 잘 될 거라 믿고 해 봅니다.)

 

치약을 이용한 유리컵 얼룩 제거 세척은 느낌 오셨겠지만 아주 간단합니다.(결과에 주목하시면 될 듯^^)

얼룩진 유리컵에 적당량의 치약을 짜주거나 재활용 칫솔에 짜서 약간의 물과 함께 유리컵 안쪽과 바깥쪽을 꼼꼼히 문질러 줍니다.

 

유리컵 전체에 치약을 바르듯이 문지른 다음 그 상태로.....

미지근한 물에 치약을 묻힌 유리컵이 잠길 정도로 담가 놓고....

하고 싶은 일을 하면 됩니다. 딱 얼마 정도의 정해진 시간은 없습니다. 그냥 넉넉히 편안하게 할 일 하다 생각날 때 확인을 해보면 되는 거예요^^

얼룩을 제거하는 거라 발라 놓은 치약으로 어느 정도 얼룩을 불리는 시간이 필요하지 않을까 생각해서 저는 적당한 시간 동안 방치해 놓았어요

 

짜~잔.....

이번에도 속이 후련해졌습니다.

치약에 불린 얼룩진 유리컵을 물에 세척하고 보니 아주 말끔하게 유리컵 얼룩이 제거된 모습입니다.

보기만 해도 시원한 물 한잔 생각이 나지 않나요?

역시 치약이란 놈은 대단한 재주꾼입니다. ㅎㅎㅎㅎ

 

확실히 차이나는 유리컵 얼룩 전과 후의 모습입니다.

오늘도 좋은 선택으로 한 가지 살림 노하우를 추가했네요 ㅎㅎㅎㅎ

이렇게 해놓고 보니 일반 사기로 된 머그컵 얼룩도 가능했던 거 갔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