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리뷰

3 년째 사용하는 무선 하이패스, SN-PASS (TN-SMART) 무선 하이패스 단말기 후기 및 하이패스 등록 방법

by 새라새 2020. 9. 9.
반응형

 

' 3년째 잘 사용하고 있는 무선 하이패스 '

안녕하세요 뭐든지 오래 쓰는 걸 좋아하는 새라새입니다.^^

 

오늘의 수다는 2017년인가 2018년에 제 차량에 장착하고 아직도 잘 사용하고 있는 무선 하이패스 간단한 후기입니다.

추가로 하이패스 등록 방법도 간단하게 수다를...

 

 

 

고속도로를 자주 갈 일이 없기에 하이패스는 크게 신경을 쓰지 않았는데

1년에 한 번 고향을 가기도 하고 외근 업무가 많아지면서 톨게이트 이용이 늘어나 하이패스가 필요해 유선 하이패스, 무선 하이패스 여러 가지를 비교하다 일단 선 연결 귀찮고 하니 깔끔하게 설치가 가능하고 비용 대비 적당한 무선 하이패스 SN-PASS (TN-SMART)를 선택했네요.

제가 선택한 무선 하이패스입니다.

 

 

 

 

ATIS 무선 하이패스 단말기

COUPANG

www.coupang.com

 

 

여러 하이패스를 비교하면서 이 하이패스를 선택 이유는

무선으로 편리하게 설치 가능, 하이패스 인식 방식(IR 적외선 방식), 개통의 편리함, 하이패스 단말기 크기,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지에 대한 부분 정도면 충분했습니다.

 

 

 

개인적으로 무선 하이패스 단말기를 알아보면서

하이패스 기능은 톨게이트 하이패스 도로 통과 시 인식 잘되고, 안내 음성 잘 나오고, SN-PASS (TN-SMART) 무선 하이패스처럼 무선 하이패스의 경우 절전모드가 되는지 정도 확인하면 되겠더라고요

 

 

SN-PASS (TN-SMART) 무선하이패스 단말기 사양

 

이 하이패스는 무선이면서 건전지로 전원을 공급하여 사용합니다.

 

 

 

구성품은 단말기 본체, 단말기 거치대, 설명서, 9V 알카라인 건전지, 개통 케이블로 간단합니다.

 

 

 

SN-PASS (TN-SMART) 무선 하이패스 옆면 살짝 엣지(?)처럼 곡면 처리된 부분이 깔끔하게 보입니다..(제가 각진걸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ㅋㅋ)

 

 

 

중요한 하이패스 카드 삽입구입니다.

생각보다 크게 보이는데 카드 삽입시 큰 어려움은 없을 듯 ㅎㅎ

 

 

 

앞면에 비하여 좀 투박한 뒷면 건전지 연결 부분입니다.

이는 9V 건전지 크기 때문에 어쩔 수 없는 부분이지만 그렇다고 차량에 설치했을 때 시각적으로 거슬리거나 그렇지 않아서 그리 나쁘지 않습니다.

 

 

 

건전지 연결은 처음엔 잭을 연결하고 홈에 넣는데 조금 불편함이 있었는데 한두 번 해보니까 잘 맞춰 건전지 홈에 넣을 수 있었네요

이 무선 하이패스의 경우 이와 같이 9V 건전지만으로 사용을 하는데

3년째 사용하면서 한번 교체를 했네요 제품 설명에서는 평균적으로 1년에 한 번 교체이고 초절전 웨이크업 모드로 일반 주행 시 절전이 되며, 하이패스 이용 시만 전원이 소비되기에 불필요한 전력 소모가 없어 건전지 하나로 1년 이상 사용도 가능하답니다.

 

 

 

동봉된 USB 케이블로 아주 손쉽게 단말기 등록이 가능하고요

 

 

 

하이패스 카드는 선불이나 후불, 또는 자동충전식으로 선택하여 한국 도로공사나 해당 카드사에서 발급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하이패스를 알아보면서 미리 신청하고 발급해서 바로 이용이 가능했었네요

 

 

 

제 차량에 장착한 모습이에요

앞에서 말씀드렸듯이 건전지 부분이 투박하여 좀 그랬지만 막상 이렇게 설치하면 크게 눈에 거슬리지 않고 괜찮습니다.

처음엔 운전석 앞유리 쪽에 설치를 하려 했는데 이 또한 하이패스 감지는 위 이미지처럼 중앙에 있는 게 좋다고 하여 앞유리 하단 중앙에 아주 평범하게 설치를 하고 사용하고 있네요

 

 

 

3년째 사용하는 SN-PASS (TN-SMART) 무선 하이패스 장, 단점

[장점]

간편한 설치, 하이패스 통과 시 아직까지는 인식 오류 없이 100% 정산, 건전지 교체 시 알림 안내로 하이패스로 필요한 부분은 웬만큼 만족하며 사용을 하고 있고요

[단점]

이건 유일한 단점이라면 단점인데 하이패스 통과 시 단말기 자체 볼륨을 최대로 했는데도 요금 안내에 대한 음성이 작게 느껴지더라고요 뭐 이건 인식되었네 정도는 알 수 있기에 사용하시는 분에 따라 호불호가 갈릴 수 있다고 봅니다.

 

마지막으로 간단하게 하이패스 단말기를 등록하는 방법인데 (아주 간단하게 소개하니 참고용으로 ㅎㅎ)

 

 

 

하이패스를 차량에 장착하고 실제로 사용하려면 내 차량에 있는 하이패스라는 걸 등록해야 합니다.

(하이패스 카드는 다른 차량의 하이패스 단말기에 삽입해서 사용이 가능하지만 정상 등록된 하이패스 단말기는 해당 등록된 차량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다는 거기에 하나의 하이패스 단말기를 여러 차량에 옮기면서 사용을 하지 못하는 겁니다. 이는 하이패스 통과 시 차량번호를 기본적으로 인식하기에 등록된 차량과 단말기가 일치해야 되는 거라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혹시라도 다른 차량에서 하이패스를 이용하려면 등록된 차량 정보를 하이패스를 설치할 차량으로 변경을 해야 정삭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자 그럼 하이패스 단말기 등록은 어떻게

일단 제가 처음 등록할 때는 잘 기억나지 않지만 한국 도로공사에서 했던 걸로 아는데

최근에 알아보니 하이패스 통합[바로가기] 사이트에서 하이패스 관련된 업무가 가능하더라고요

 

 

하이패스 통합 메인 페이지에서 오른쪽 메뉴에서 단말기 관리로 들어가면

 

 

아주 친절하게 단말기 등록과 등록된 단말기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되어있어 쉽게 단말기 등록 및 정보조회를 할 수 있어요

 

 

하이패스 단말기 등록에 필요한 Agent 프로그램은 필수

이 프로그램만 설치하시면 하이패스 단말기 등록 50% 이상은 했다고 보시면 됩니다.

 

 

필요한 프로그램 설치 후 등록할 하이패스를 컴퓨터에 연결하고 안내에 따라 설치하시면 된답니다.

하이패스 등록 그리 어렵지 않으니 긴 설명은 생략했으니 이해하시고요

휴~~ 생각보다 글이 길어졌네요 ㅎㅎ 그럼 오늘의 하이패스 관련 수다는 여기서 마무리 할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