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 간편요리

플레인 요거트 맛나는 우유 만들기, 건강음료로 OK

by 새라새 2013. 11. 3.
반응형


평소 새라새가 즐겨마시는 우유..
지난 해투 방송에 출연한 방송인 사유리가 야간매점 요리로 소개를 했던 요구르트를 우유로 간단하게 만드는걸 보니 그 맛이 궁금해 직접 만들어 먹어 봤어요.

재료도 간단하고 만들기도 쉽기에 방송을 보면서 바로 해봤는데...

정말 우유로 요구르트 맛을 낼 수 있다는게 신기했어요..ㅎㅎ;;




평상시에는 찬 우유를 그냥 마시면 뭔가 허전하 맛..밍밍하다 할까요..그래도 살짝 고소함(우유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에 즐겨 마시고 때로는 과음을 했을 때 해장용으로도 즐겨 마시곤 하는데...

이번에 해투 야간매점에 소개한 사유리의 우유요거트를 직접 만들어 먹어보니 나름 만족하여 운동 후 한잔씩 먹거나 저녁식사 대신해서 한잔, 아침에 바쁘게 나갈때 한잔등등 즐겨 마시는 음료가 되었네요.

그럼 너무나 간단하고 신기했던 해투 야간매점 사유리의 우유로 만든 요구르트를 소개해 볼께요.




먼저 평상시처럼 유리컵에 우유를 조금 부족한듯 채워주었어요..




그리고 어느 가정이나 있는 식초...
방송을 보면서 사유리가 소개하는 몇가지 요리(?)를 보면서 실소를 하다..
오늘의 우유와 식초를 이용한 요구르트는 일반 시중에서 파는 플레인 요거트 맛이 난다는 말에..
냉장고에 보관했던 우유를 꺼내고 식초를 꺼내어..
대충 우유 한컵에 식초 한스푼보다 조금 적게 넣어 잘 섞어 시음을...

처음 만들어 먹어보니..
해투 야간매점 MC들이 소개한 플레인요거트 맛이 약하게 느껴지긴 했지만 뭔가 조금 아쉬움이..

그래서 다시 우유 한컵에 식초를 한스푼 양으로 처음보다 더 넣고..




일반 요구르트 맛의 신맛과 더불어 달달함을 느끼기 위해 설탕도 커피 스푼양으로 두스푼 넣어..
잘 저어 섞어 살짝 기대를 하며 마셔보니...




100%라 하기는 힘들지만..
요구르트는 아니고 요플레와 같은 플레인 요거트 맛을 느낄 수 있었답니다..
음~~ 일반 플레인 요거트는 조금 걸쭉하다면 이 우유요거트는 그냥 쭈~~욱 마시는 음료식 요거트라고 생각하면 되실꺼에요. 이렇게 간단하게 한잔씩 마셔도 좋겠지만 이 우유 요거트에 딸기나 키위 또는 녹차등 기타 과일이나 가루차등을 넣어 드시면 더 좋을것 같으니 수능을 앞둔 자녀들이나 숙면을 원하시는 분,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까지 드시면 좋을 건강한 음료로 부족함이 없을것 같습니다.

이상 해투 야간매점 사유리의 우유로 만든 요구르트를 만들어 마셔 본 마루타(?) 새라새였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