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생활경제

자취생의 빈 커피 캔 재활용, 간편하게 쏙~ 접착식 칫솔꽂이

by 새라새 2013. 9. 9.
반응형

안녕하세요 새라새입니다..^^
주말들 잘 보내셨나요? 가을의 느낌이 물씬 풍기는 요즘, 추석도 얼마 남지 않았네요

오늘은 오랜만에 재활용 만들기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요

새라새의 재활용 만들기의 특징은 인테리어(?) 무시, 그저 실용성과 응용이라는 점.. 다 아시죠..ㅎㅎ
그럼 오늘의 재활용 만들기인 빈 커피캔을 재활용한 접착식 칫솔꽂이 후다닥 소개해 볼께요^^


 

 

 

오늘의 재활용 만들기의 주재료로 사용한 탑(?)이라는 빈 커피 캔입니다.
예전에 이벤트 당첨으로 공짜로 마시고 알맹이만 쏙~~ 마시고 깨끗이 씻어 보관하고 있다 드디어 사용을...


 

 

커피 캔 몸통을 싸고 있는 비닐을 홀라당 벗겨...(부끄~~부끄~~)...
깔끔하게 누드(?) 캔으로 만들어 주고..


 

 

뚜껑을 열어 뚜껑 안쪽으로 전동을 이용하여 슝슝슝~~ 구멍을 뚫어 주었습니다.
구멍은 원하는 만큼만...


 

 

다음..
캔 따개를 이용하여 커피 캔 바닥도 뻥~~~ 열어 주고..(조심조심)
이때 손을 다칠 수 있으니 장갑을 끼고 작업을.... 자~~ 알 해주어야 한다는..
한 가지 아쉬운 건 커피 캔 재질이 가볍고 얇아 깔끔하게 작업하기 쉽지 않다는 걸 알았다는 점..

다음에 또 한다면 조금 더 조심조심해서 꼼꼼하게 해 줄 것 같네요..ㅎㅎ


 

 

이번엔 캔 옆면도 위와 같이 칼을 이용하여 적당한 간격으로 칼집을 내어주었는데요..
오늘의 재활용 만들기 포인트가 바로 이건대.. 이유는 아래 보시면 바로 아실 수 있습니다.


 

 

이게 뭘까요???
네.. 바로 일명 찍찍이라는 것인데..
서랍장에 있는 걸 발견하여 오늘 재활용에 이용하면 좋을 것 같아 득템...ㅎㅎ

이 찍찍이를 어디에???


 

 

이렇게.... ㅎㅎㅎㅎㅎ
대충 아시겠죠............... 모르시나????
찍찍이를 적당한 길이로 잘라 붙이는 쪽을 떼어 앞에서 칼집을 낸 캔 옆면에 쏙~~ 끼워 주고요...


 

 

찍찍이 다른 한쪽은 커피 캔으로 만든 칫솔꽂이를 놓을 욕실 벽에 글루건을 이용해 붙여서 고정을 하여..


 

 

이렇게.. 이렇게... 딱 커피 캔의 찍찍이를 벽에 붙인 찍찍 와 접착을 하여 고정을 해주면..


 

 

접착식 캔 칫솔꽂이가 되는 거랍니다...^^
모양이 좀 그러면... 사진이라도 잘 나와야 하는데.. 그것도 실력이니..ㅋㅋㅋㅋ;;
대충 칫솔 꽂이구나 하는 느낌으로 봐주시길.. 새라새는 여러분의 느낌 아니까..ㅎㅎㅎㅎ


 

 

그래도 이렇게 빈 커피 캔을 재활용하여 접착식 칫솔꽂이를 만들어 놓으니..
그동안 주방, 욕실에 대충 놓아두었던 칫솔과 치약을 한 곳에 놓고 사용하게 되었네요.

다시 말씀드리지만 모양은 좀... 그래도 실용적이고 아주 편리하게 욕실 한쪽에 만들어 놓고 잘 쓰고 있으니 나름 만족..
핵심은 찍찍이를 이용한 접착식으로 만들었다 점이니...
빈 커피 캔이 아닌 다른 재료(플라스틱 음료수 병 등등)로 만들실 수 있다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