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생활경제

봄맞이 주방청소, 싱크대 찬장 속 묵은 때와 냄새 제거

by 새라새 2013. 4. 4.
반응형

안녕하세요 새라새입니다.

날이 풀리면서 시간이 날 때마다 집안 곳곳 봄맞이 청소를 해주고 있는 새라새랍니다.
이번주에는 붐맞이 주방청소를 마무리 하는 단계로 처음 이사를 오면서 먼지만 대충 닦고 사용하였던 싱크대 찬장을 청소를 해주면서 묵은 때와 그 동안 신경이 쓰였던 퀴퀴한 냄새까지 제거해 주면서 주방청소를 마무리 하고 이렇게 수다를 떨어봅니다.

아마도 미처 싱크대 찬장 청소를 생각하지 않으셨거나, 정리가 안된 싱크대 찬장 정리를 할때 걸레로 쓱쓱 닦는 정도로 청소를 하셨다면 이번 봄맞이 주방청소를 하실때 이용해 보시길 바라면서..

새라새의 싱크대 찬장 청소 이야기를 시작할께요.^^




자취를 하다보니 조금씩 늘어나는 물건들로 싱크대 찬장 속이 채워지면서 정리도 해줘야 하는데 아직까지는 사용하는데 큰 불편함이 없어 그냥 사용하고 있는 새라새네 찬장 속 모습입니다.

그런데 처음에 이사를 오면서 지져분한 찬장 속을 물걸레질만 하고 사용을 하다보니 밀폐된 공간이기에 크게 청소를 해야지 하는 생각을 못하였는데 얼마 전부터 찬장을 열면 쾌쾌한 냄새가 나는겁니다.




처음엔 나름 냄새와 습기를 잡기위해 위와 같이 식품에 들어있는 방습제를 모아 싱크대 찬장안 구석에 넣어 사용을 하면서 어느정도 효과도 있었는데, 이번에 청소를 하면서 조금 더 효과적으로 냄새를 잡기위한 방법을 이용해 봤습니다.




이번에 사용한 재료는 소금..(맛소금이 아닌 조금 굵은 소금을 이용하시는게 좋구요)
이 소금도 베이킹 소다나 식초와 같이 집안 청소를 할때 도움이 되는 천연재료로 소금의 흡착력으로 먼지제거와 냄새제거를 하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연관글]봄맞이 청소시 소홀하기 쉬운 창틀에 쌓인 먼지, 간단한 창틀청소방법




소금 한스푼을 물에 녹여서..




그냥 걸레로 소금물을 적셔도 되지만 조금 간편한 청소를 위해 분무기에 풀어 놓은 소금물을 담아 청소를 해주면 쉽습니다.




소금물을 담은 분무기로 찬장 속 구석 구석에 뿌려 주고..




행주나 키친타월로 뿌려 놓은 소금물을 닦으면...




ㅋ;;; 혹시나 했지만 역시나 묵은 때가 많이 묻어 나오는걸 볼 수 있네요..
자주 닦지 못했던 싱크대 찬장 속 미세먼지 종종 닦아 주어야 겠다는 생각을 하면서..
이렇게 소금물로 닦아내면 미세먼지 제거와 함께 냄새도 흡착이 되어 제거가 된다고 합니다.(효과 있어요..^^)




이와 같이 소금물로 싱크대 찬장을 다 닦아주고 찬장 문을 열어 30분에서 1시간 정도 환기를 시켜서..
소금물로 인해 남아있는 물기가 증발하도록 해주면서 싱크대 찬장 청소를 마무리 해줬습니다.




횐가까지 다 해주고 다시 넣은 물건들... 참 청소는 어느정도 한다고 하는 새라새..
아직 정리는 서투네요... ^^

그리고 앞으로 여름이 되면 찬장과 같이 밀폐된 곳에 습기로 인해 곰팡이등이 생길 수 있는데..
곰팡이 예방을 위하여 앞에서 잠시 말씀드렸던 식품에 들어 있는 방습제를 넣어 두시거나 일반 가루세제를 적당한 용기에 담아 얇은 한지등으로 덮어 찬장 한쪽 구석에 넣어두면 습기제거제 역할을 하면서 곰팡이가 생기는걸 몌방 하실 수 있으니 참고 하세요.

[연관글]폐트병과 염화칼슘을 이용한 누구나 만들 수 있는 습기제거제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 앞으로 싱크대 찬장 청소에 도움이 되겠다 하시면 아래 손가락 한번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