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생활경제

[레몬화장수] 남은 소주 재활용 레몬화장수 만드는 방법

by 새라새 2012. 8. 28.
반응형

" 청소와 탈취용으로 사용하던 남은 소주와 레몬으로 화장수를 "

평소에 집에서 소주를 마시면 항상 일반 물컵으로 반컵정도의 양을 남겨 놓았다 청소나 냄새제거용으로 활용을 하는데 이 레몬과 남은 소주를 또 다른 용도로 이용할 수 있다는걸 알게되었지요.

바로 제목에서 알려드린 레몬화장수를 만들어 쓸 수 있다는..
화장수의 경우 일반적으로 화장품을 바른 피부를 세안 후 남게되는 세안제등의 잔여물을 닦아내는 용도로 쓰인는 스킨/토너와 같은데 화장수를 사용함으로써 피부를 진정시키고 트러블 방지와 미백효과까지 볼 수 있
다고 합니다.

그래서 화장수의 경우 피부타입에 상관없이 많이들 사용하기에 기초화장을 하실때 기본적으로 해주시면 좋다고 하니 그동안 화장수 사용을 잘 하지 않으셨다면 오늘 알려드린 방법으로 만들어 이용해 보시길 바라며....




평소에 집에서 마실 때 남겨둔 소주..
냉장고(김치냉장고) 청소와 냄새제거에도 사용하고 이전에 소개했던 볶음요리 후 간단한 프라이팬 세척방법으로 주방음식냄새제거까지 라는 글에서 처럼 후라이팬 기름기제거와 생선이나 육류 조리시 비린내를 제거하는등 다양하게 사용을 할 수 있지요.




그리고 전자렌지에 넣고 약 2분정도 돌려 주었다 알콜 증발로 전자렌지 내부에 수증기가 맺혔을 때
행주에 따뜻해진 소주를 묻혀 구석 구석 닦아내면 냄새도 사라지고 기름때 음식찌꺼기도 말끔히 제거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 [전자렌지 청소] 2분이면 간단하게 전자렌지 청소와 살균.소독을 한번에

위와 같이 전자렌지 청소를 해줄때는 2분정도 돌려주면 되며..
일반 물컵에 담은 소주를 한컵 기준 1분정도 돌려서 알콜을 날려 보내고 난 다음 따뜻해진 소주를 이용하여 화장수를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화장수를 만들어 담아 보관할 유리병를 준비하는데..
만들 화장수의 양에 맞춰 크기가 적당한 유리병등 밀봉이 가능한 것을 준비하고요




레몬을 반개정도만 슬라이스로 얇게 썰어..




썰은 레몬을 유리병에 넣어 줍니다.




레몬슬라이스를 넣은 유리병에..
전자렌지에 돌렸던 소주를 그대로 넣어주면 레몬화장수가 완성이 되는거며..




이렇게 만든 레몬화장수를
되도록 공기가 빠지지 않도록 뚜껑을 잘 닫아...
일주일정도 냉장고 냉장실에 보관하여 차갑게 숙성을 시켰다 사용을 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레몬슬라이스를 썰고 남은 반개정도의 레몬은 오래 보관하기 쉽지 않으니..
바로 생선요리등을 할 때 레몬즙을 짜서 사용하거나...
그대로 종이컵등에 잘린면이 노출이 되도록 담아 냉장고(김치냉장고)에 넣어 두시면 탈취효과로 냄새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이와 같이 남은 소주와 레몬을 이용하여 화장수를 만들어 쓰고 있는 사촌 여동생이 알려준 만큼..
이번 기회에 생전 쓰지 않았던 화장수라는 것를 써보게 되었네요.

여러분도 무더운 여름 지친 피부에 레몬향이 나는 천연 레몬화장수로 진정을 시켜보시고..
소주 좋아하는 아들, 남편, 아버지와 여성 애주가님들 과음으로 인한 주폭은 예방하고 피부에 양보해보심이..ㅎㅎㅎ


이 글을 다른 분들과 공유하는데 도움이 되는 아래 손가락 한번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