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생활경제

[전자렌지 청소] 2분이면 간단하게 전자렌지 청소와 살균.소독을 한번에

by 새라새 2012. 3. 15.
반응형

" 전자렌지 청소 어렵지 않아요~~ 2분이면 간단하게 "

주방청소를 할때 함께 전자렌지 청소도 같이 해주면 좋겠지요 평소에 신경을 쓴다고 대충 물티슈로 대충 닦아내거나 접시에 물을 담아 1분정도 돌려주는 식으로 청소를 하곤 했습니다.

그런데 어느날 부터인가 전자렌지에서 냄새도 나기 시작하기에 평상시와 다른 방법으로 청소와 더불어 살균과 소독까지 해주기로 했지요.

이전에 전자렌지 고장증상과 관련된 전자렌지가 돌지 않을때 해결방법과 간단한 관리방법 라는 글도 발행을 하면서 간단하게 소개를 했었으며 따로 전자렌지 냄새 제거방법에 대하여 쉽고 간단한 전자렌지 냄새제거 및 청소방법 3가지 라는 내용도 소개를 했었지요.


 



오늘은 이전 글에서 소개한 내용보다 조금 더 실용적이고 번거롭지 않게 한번에 청소와 살균/소독까지 해결하는 방법으로..
아주 간단한 방법이기에 이렇게 이야기 해보려 합니다.

이전에 소개했던 방법들과 크게 차이는 없지만..
그래도 효과는 더 괜찮은것 같으니 참고들 하시고 가볍게 보시기 바라며...


 



주방에 가스렌지와 가까운 곳에 있기에 평상시 가스렌지 청소를 하면서 전자렌지도..
위와 같이 물티슈를 이용하여 닦아 주곤 하지요..
그래서 그런지 이번에 먼저 물티슈로 닦아보니 평상시 자주 닦아내서 그런지 때가 없는것 처럼...
평상시 이렇게 닦아냈으니 없을수도 있겠다하여..

바로 살균소독을 해주기로 하고...


 



그동안 쓸일이 없어 찬장에 보관하고 있던 베이킹 파우다를 호출했지요.^^
일단 전자렌지에 넣고 돌릴만한 조금은 넓은 그릇을 준비하여 뜨거운 물을 2/3정도 그릇에 담아주고..
베이킹 파우다를 2~3스푼의 양을 넣어 줍니다.


 



물과 함께 넣은 베이킹 파우다가 잘 녹도록 나무젓가락등으로 저어서 섞어 준 다음...
(흐미.. 그냥 귀찮아서 탈탈탈 털면서 넣었더니 조금 많이 들어갔다는...ㅋㅋ)


 



이렇게 준비가 된 베이킹 파우다 물 그릇을 전자렌지에 쏙~~~
중앙에 잘 맞추어 넣어 주고요....(그러면서 이렇게 사진으로 확인하니 약간 삐딱...ㅎㅎ)


 



전자렌지 내부 오염정도에 따라 2분에서 3분정도로 맞추어 스타또~~~~~윙윙~~


 



맞춘 시간이 다 되어 안에 베이킹 파우다 담긴 그릇을 꺼내고..
(여기서 꺼내고 나서 바로 베이킹 파우다 물은 버리지 말고 한쪽에 잘 나두시고용)
마른 행주로 전자렌지 안을 구석구석 닦아 주면 됩니다....싹싹~~~ 말이죠..^^


 



음 그래도 평소에 관리를 해주어서 그런지 양호하네요..
그래도 처음 물티슈로 닦이지 않았던 찌든때가 조금은 닦인걸 볼 수 있었답니다.
요래 요래 전자렌지 청소와 살균 소독을 한번에 해주게 되었답~~~~니다...ㅎㅎ

 



이는 그냥 물을 접시에 담아 돌렸을 때와 마찬가지의 원리로..
전자렌지를 돌렸을때 발생되는 베이킹 소다 물의 증기로 인하여 전자렌지 내부의 묵은 때를 불려주면서..
냄새까지 없애주는 효과가 있는 거랍니다...... 참 쉽죠~~~~잉


아 그리고... 아까 꺼내 둔 베이킹 소다 물....


 



요것을 그냥 버리지 마시고요..
식초 한두방울 섞어 버리면 싱크대 배수구의 냄새까지 잡아 주기에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답니다.
아니면 욕실 하수구에 이와 같이 부어 주셔도 되고요..^^

또는 탄 냄비가 있다면 냄비에 넣고 끓여 보시면 베이킹 소다의 놀라운 효과를 경험하실 수 있답니다. ㅎㅎ
그럼 오늘은 간단히 요기까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