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생활경제

[걸레냄새제거] 냄새나는 걸레 자투리 샴푸만 있으면 OK

by 새라새 2012. 4. 12.
반응형

" 청소 후에 걸레질을 하여도 걸레에서 나는 냄새때문에 고민 "

이제 봄비도 그쳤으니 따뜻한 날씨와 함께 슬슬 봄맞이 청소를 할 때가 된것 같네요. 아마도 이번주 주말이면 각 가정에서는 그동안 미루고 있던 대청소를 많이들 하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그래서 오늘은 청소와 관련된 이야기를 하고자 하는데요 주부님들이라면 알만한 내용이기에 혹시 필요하신 분들이 계실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제 블로그에 아직 소개하지 못했던 내용이면서 어제 소개한 글과도 연관이 될 수 있는 간단한 내용을 올려 봅니다.


연관글 [미세먼지제거와 진드기제거]확실한 집안청소를 위한 미세먼지제거와 유해세균 및 진드기 제거의 중요성


위 글에서 말했듯이 청소는 마무리가 가장 중요할 수 있는 부분인데..
아무리 구석구석 먼지를 털고 쓸고 하여도 청소방법에 따라 그 효과의 차이가 나면서 마지막에 하는 걸레나 스팀청소기등을 이용하여 닦아내는 과정을 잘해야 깨끗한 청소의 마무리가 되는 거겠지요.




아마 군대를 단녀 오신 남성분들이라면 어느정도 공감이 가는게..
땀 뻘뻘 흘리면서 청소를 다하고 고참이나 상관한테 검렬을 받을 때 눈에 보이지 않게 잘 쓸고 닦았어도 마지막 걸레질을 제대로 하지 않아 고참 손가락 끝에 묻어 난 먼지때문에 지적을 받기도 합니다.

그만큼 걸레질을 잘 해주어야 하는데..
일반 가정에서 걸레를 사용함에 있어 손세탁만으로는 걸레냄새가 남아 청소시 바닥을 닦아도 오히려 바닥에 냄새가 남게되어 제대로 청소가 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그러기에 번거롭더라도 그때 그때 걸레를 자주 삶아주거나 햇볕이 좋은날 잘 말려서 사용을 해야 하지만 이 또한 귀찮게 생각하지만 그만큼 부지런해야 겠지요.


그래서 걸레를 청소를 하고나서 삶거나 날 좋은날 말리는 번거로움 없이 바로 손세탁을 하면서 냄새까지 제거하는 방법이 있으니...




바로 사진의 샴푸를 이용하면 되는데..
일반 사용하던 샴푸를 사용해도 좋지만 기왕이면 튜브용 샴푸를 어느정도 끝까지 쓰고..
남는것을 용기 그대로 보관하였다 사용하시면 됩니다.




왠만큼 다 사용한 샴푸의 용기 뚜껑을 열어 물을 부어 주기만 하면 두세번은 더 사용할 만큼의 양을 만들 수 있기에..

[샴푸 모자세탁]몇 번만 써도 생기는 모자 안쪽 찌든 때, 간단한 모자세탁으로 해결 이라는 글처럼 모자세탁시 사용을 하거나
오늘 이야기 하고 있는 걸레세탁시 사용을 하시면 됩니다.




남은 샴푸에 물을 2/3나 4/5정도를 넣고 충분히 거품이 나도록 흔들어 주어 샴푸거품을 만들어 주고요..
기왕이면 물은 거품이 잘 나도록 미지근한 물을 담아주고 용기는 뚜껑이 아래로 향하게 하여 흔들어주면..
남은 자투리 샴푸와 물이 잘 섞이니 참고하세요.

이렇게 준비한 거품샴푸를 가지고 걸레를 세탁해주면 되는거라 ..
아주 쉽지만.. 그래도 사용방법이 나름 또 있더군요..ㅎㅎ
그냥 물에 섞어서 세탁을 하는것이 아니라..




세탁을 해줄 걸레를 물에 적셔준 다음..
먼저 샴푸거품을 걸레에 뿌려 주는데 이때 걸레 전체 적당하게 골고루 뿌려주는게 포인트 입니다.
이유는 한자리에 너무 많이 뿌려서 세탁을 하니 헹굼시 샴푸기가 잘 빠지지 않더라고요.
그러니까 적당히..적당히..골고루.. ㅎㅎ




샴푸거품을 뿌리고나서 걸레를 뭉쳐주면서 조물조물 거품이 걸레에 잘 스며들 수 있도록 주물러 주시고요...




미지근한 물에 담궈 펼쳐 준다음 걸레 한쪽을 잡고 쓱~~ 쓱 흔들어 주기를 몇번 해주고..




그대로 조물조물 걸레를 주물러 주면서 세탁을 하시면 됩니다.
너무 때까지 뺀다고 생각하지 마시고 이렇게 하여도 어느정도 세탁효과도 있으니..
가볍게 세탁을 하시고 샴푸거품이 남지 않게 헹굼까지 마무리 해주시면 되는 거예요.

그런데 어쩔대는 이렇게 샴푸거품세탁으로도 냄새가 좀 남을만큼 걸레의 냄새가 심하다면..




젖은 걸레에 샴푸거품을 뿌리기 전에..
일단 세탁할 물에 치약을 약간 넣어 풀어 놓았다 세탁을 하시면 심한 걸레냄새까지도 어느정도 해결을 할 수 있습니다.
군인들의 아이템 치약의 효과를 볼 수 있는거지요..^^

혹시 냄새나는 걸레로 청소시 바닥을 닦아 바닥에 냄새가 난다면...
걸레질을 그냥 하지 마시고 치약을 바닥에 군데군데 조금씩 짜준다음 걸레질을 하시면 냄새 싹~~~ 입니다..ㅎㅎ




마지막으로 모든 세탁의 중요한 건조..
아무리 세탁을 잘 하였다 하여도 덜 마른 세탁물은 세균번식과 냄새의 원인이 되기에..
완전건조를 시켜서 사용을 해줘야 겠지요.

오늘 이야기한 샴푸거품세탁은 ..
일반 옷과 같은 세탁물을 세탁한 후 냄새가 남아 있을때나 주방에서 사용하는 헹주를 세탁할 때에도..
응용을 해보셔도 도움이 되실겁니다.

한가지 더 보통 낡은 수건을 가지고 걸레로 사용을 많이 하는게 일반적이잖아요..
그런데 수건보다는 못쓰는 나일론 재질로 된 옷으로 만들어 사용을 하면 흡수성과 건조성이 좋아 관리하는데 편리하고..
세탁물 냄새제거용으로 쓰이는 또 다른 재료인 식초를 사용하실때는 가급적 날씨고 좋은날 사용하는게 그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식초를 사용하고도 건조시간이 길게되면 냄새가 잘 빠지지 않기에 날이 좋지 않은날 식초를 사용하시려면 식초로 먼저 헹굼을 한다음 섬유유연제로 한번 더 헹굼을 하여 마무리 해주면 됩니다.


이 글을 다른 분들과 공유하는데 도움이 되는 아래 손가락 한번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