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생활경제

[황사 철 피부질환 예방] 황사 철 피부질환이 걱정이라면 바나나와 레몬으로

by 새라새 2012. 4. 11.
반응형

" 황사 철 먼지로 피부트러블이 생겨서 고민이라면 "

예년보다 좀 늦은감은 있지만 본격적으로 봄이 온 것을 느낄 수 있는 요즘입니다. 이렇게 봄이 오면서 날도 따스해지고 하니 봄꽃 구경을 위해 여행도 단니고 가까운 공원등으로 외출을 많이 하게 되는데 하지만 이런 즐거움과 함께 봄이면 항상 골치거리가 되는것이 바로 황사입니다. 해마다 이 황사 발생이 늘고 그에 따른 먼지 농도도 짙어 짐에 따라 호흡기 질환, 눈병, 피부질환등 우리 건강에 영향을 주기에 그만큼 봄이되면 많이 신경이 쓰일 수 밖에 없는것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황사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가급적 외출을 줄이는것부터 시작하여 물을 자주 마시고, 양치질도 더 신경을 써서 깨끗히 해주고 잘 씻는것과 과일을 많이 먹으면 어느정도 황사로부터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이와 함께 오늘의 주제인 황사로 인하여 피부질환이 발생하고 심해져 악화되는 것을 예방하는 방법으로 바나나와 레몬으로 만든 천연팩으로 보습효과를 높여서 피부를 관리해주는 방법이 있으니...


황사 철마다 피부트러블로 고민이시라면 한번씩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일명 바나나레몬팩 ....




재료는 바나나와 레몬이 주재료이며 그와 함께 피부 미용에 좋다고 많이들 알고 계시는 올리브 오일를 추가 해주면 됩니다.
마침 남겨놓은 바나나 2개가 있었는데....
냠냠냠~~ 1개는 낼름 맛나게 제 뱃속에 넣어 주었고요..ㅎㅎ




바나나 1개에서 1/3만 사용하면 1회용으로 적당합니다.
이렇게 바나나를 필요한 만큼 잘라 준비하고..




숟가락이나 저와 같이 비닐위생장갑을 끼고 바나나를 마구 주물러 주어..




사진과 같이 최대한 걸쭉하게 으께어 줍니다.




그리고 레몬를 준비하여 반으로 뚝~~ 잘라 주어...




걸쭉하게 만들어 놓은 바나나에 레몬즙을 짜주시면 되는데..
양은 일반 숟가락으로 반정도의 양이면 적당하니 그냥 위와 같이 짜주시면서 감으로 적당히 넣어 주고요.




마지막으로 올리브 오일을 추가해주면 되는데..
여기서 올리브 오일이 일반 식용류처럼 사용하는 올리브유가 있고 화장용 올리브 오일이 있는데..
이때 가정에서 식용류처럼 사용하는 올리브유를 사용할 수 있는것이..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과 같은 정제되지 않고 자연 산성도가 낮은 올리브 오일을 사용하면 됩니다.
저의 경우 일단 현재 사용하는 위 사진의 카놀라유를 이용했는데..
올리브 오일과 같이 정제된 오일이 포함되지 않고 순수 카놀라 오일만으로 되어 있으면서 산성도 포함도 올리브 오일과 비슷하여 큰 무리가 없기에 이용을 했으니 이 부분은 오일을 선택하실 때 참고 하시고요.

참고로 바나나 대신에 꿀과 올리브 오일, 레몬을 (꿀 한스푼/올리브 오일 1/2스푼 레몬즙 1/4개)정도의 양으로 섞어 만드셔도 됩니다.




이렇게 올리브 오일까지 반스푼정도 넣어..
잘 섞어만 주시면 되고요.




이렇게 완성된 천연 바나나레몬팩을..
손이나 얼굴에 마시지 해주시면 됩니다.




거칠어진 손에 해주실때는 적당량을 덜어 골고루 문질러 주시기만 하면 되고요.
얼굴 마시지를 하실때는 마시지 전에 스팀타월을 만들어 얼굴에 올려서 3~5분정도 찜질을 하여 얼굴 모공을 충분히 열어 준다음..
만들어 놓은 바나나레몬팩을 얼굴에 골고루 펴 바른다음 코(얼굴 안쪽)부분부터 얼굴 바깥쪽으로 살살 문지르면서 마사지 해주면 됩니다. 이렇게 마시지를 충분히 해주고나서 미지근한 물로 팩을 씻어내 주고 찬물로 헹구어 마무리 해주시면 됩니다.




이와 같이 바나나와 레몬을 이용하여 마사지를 해주면 피부 보습효과가 높아지면서..
또한 사용한 올리브 오일로 인하여 흡수력을 높여주는 것과 동시에 피부 손상과 노화를 예방하고 탄력를 높여주는 효과도 볼 수 있으니 보습을 위한 다른 천연팩에 비하여 황사 철 천연팩으로 안성맞춤이라 봅니다.


이 글을 다른 분들과 공유하는데 도움이 되는 아래 손가락 한번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