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다반사

남자들보다 여자들이 주차가 어려운 이유?

by 새라새 2010. 2. 17.
반응형

" 자기가 주차해 "
어제 친구와 마트에 갖다가 마트 주차장에서 한 여성운전자가 주차를 하다가 포기하고 운전석에서 내리면서 옆 보조석에 앉아 있던 남친으로 보이는 남자에게 하는 말이다.

                                                 설마 이렇게 주차하지는 않으시죠^^

여성운전자가 많아진 요즘 남성들 못지않게 운전을 잘하는 여성들이 많이 늘어 난것 같다. 그런데 아직도 아파트나 대형마트에서 보면 주차 때문에 쌩고생(?)을 하며 겨우 겨우 추차를 하거나 가벼운 접촉사고를 내는 여성운전자들을 많이 볼 수가 있는데 왜 남자들보다 여자들은 주차를 힘들어 하는걸까?

보통 남성은 수리적 개념이 발달해 있고, 여성은 언어적 개념이 발달해 있어 어렸을때 영재아라는 타이틀을 타고 나지 않는이상 남자 아이들에겐 언어개발적 학습을 여자아이들에겐 창의적인 학습을 조금더 관심있게 신경을 써준다면 균형적인 좌뇌, 우뇌 발달을 골고루 향상 시킬 수 있다.

이러한 학습에서 가장 기본적인 공간지각력이라는 학습을 유아시기부터 많이 접하게 되는데
공간지각력이라하면 어떠한 사물의 모양, 위치, 변형에 따른 순간적판단을 하는 능력을 말합니다.
조금더 구체적으로 말하면 어떤 공간에 대한 상 하 좌 우 부별력과 청각적인 두 귀로 와닿는 음파와 시간차에의한 방향감과 입체감이 생기는것을 판단하게 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공간지각력 능력을 여성들은 감각적 대응보다는 좀 더 자세한 사물인지와 그에 따른 공간을 지각하여 고정적일 때보다 움직이는 상황에서의 공간지각력이 떨어 질 수 있는것 입니다.

그러므로 주차와 같은 물체를 이동하면서 공간을 인지하는데 남성에 비해 조금 더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은 것이다.

바바리 피즈와 앨런 피즈라는 부부가 출간한 " 말을 듣지 않는 남자 지도를 읽지 못하는 여자 " 라는 책에서 남여의 공간지각에 대해서 요약해 보면...

남자와 여자는 인류가 탄생되면서 역할을 분담하게 된다.
남자는 강력한 무력이 큰 장점이고 여자는 출산의 장점을 가지고 있다.
이에따라 남자는 가족(여자와 새끼)를 먹여 살리기 위해 둥지를 멀리 떠나 사냥을 하게 되었고 여자는 새끼를 보호하며 둥지에 접근하는 적을 발견하고 회피하는 역활을 하게 되었다.

그러면서 남자는 둥지에서 아무리 멀리떠나 더라도 둥지를 다시 찾아와야 하는 공간지각력이 발달되었고 여자는 새끼를 돌보고 적을 피할 수 있는 멀티테스킹(다중작업)능력이 발전하게 되었다.

그래서 남자는 운전을 하였을때 낮선곳을 가더라도 금방 적응하여 집을 잘 찾는 능력이 뛰어나고 여자들은 다른 사람의 말을 들으면서도 자신의 말을 할 수 있는 동시작업능력이 뛰어 나다고 합니다.
 

남자와 여자의 공간지각력에 대한 기본적인 능력은 지금에서는 평가하기는 힘들지만 그래서 살아 오면서 자주 보고 접하면서 느꼈을때 공간지각력은 자주 접하고 경험하면서 발달 할 수 있는 부분이기에

앞으로는 여자들은 당연히 주차를 잘 못해가 아니고 여자들도 주차를 잘 할수 있어라고 생각 합니다.
또한 요즘은 여성들의 사회생활이 늘어나면서 운전도 많이 하기에 이제는 여성들의 공간 지각력도 많이 발달되고 있을 것이라 봅니다.

남성분들 거리의 여성운전자분들을 보면 아직도 " 집에서 밥이나 하라고 하시나요 "
마트에서 주차하는 여성운전자가 있으면 "빵~~" 하고 힘차게 경적을 울리 시나요
남성분들 그럴때일수록 조금만 참는다면 여성들의 공간지각력은 늘어 날꺼예요^^

잠깐만>아이들한테 다양한 교구학습으로 공간지각력을 키워주면서 두뇌발발을 도울수 있습니다.
보드게임/블로커스/러시아워등[마라케시]
관찰력,기억력,주의력,언어력,구성력,개념력,공간지각력을 통한 좌뇌우뇌를 동시에[우리아이지능개발]
공간지각력,전략사고력[멘사선정보드게임]
집중력향상,공간지각력향상/키즈랜드[소마큐브]

글을 잘 읽으셨다면 추천한번 하시고 공간지각력 테스트 함 하시고 재미있는 주차연습도 해보세요^^
                                                                     
테스트 하러가기 가셔서 화면을 클릭하시면 하얀원이 생겨납니다. 그 원이 나오는 순서데로 클릭하시면 레벨 스코어가 올라가는데 20정도이상이면 공간 지각력이 좋다고 하네요


공간 지각력을 연습하셨으면 재미있는 주차게임도 함 해보세요 종류도 많고 재미있어 시간 가는줄 모르니 시간 나실때 하시는게 좋아요^^

                                                         주차게임 하러 가기[링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