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생활경제

[환절기 감기] 환절기에 걸리는 감기, 초기감기에는 약보다 이것?

by 새라새 2012. 3. 2.
반응형

" 날씨가 오락가락 감기에 딱 걸리기 쉬운 환절기 초기감기를 잡는 방법은 "

어떠한 병이든 예방이 우선이고, 병이 걸리더라도 초기에 어떻게 하느냐가 중요하다는건 다 알고 계실겁니다.

요즘 날씨가 많이 풀려서 옷차림도 가벼워지고 하는데..
그래도 아침저녁으로 일교차가 심하여 감기에 걸리기 쉽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요즘같은 환절기에 아차하고 방심하여 감기가 걸렸을 때 ..
약 대신 집에서 간단한 방법으로 초기감기를 잡는 방법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당근 이 방법들은 초기감기.. 말 그대로... 어~~ 감기기운이 좀 있는것 같은데.... 할때만 이용하면 효과가 있으니 참고 하시고요.
감기가 어느정도 진행이 되어 심하다 싶다면 가까운 병원이나 약국으로 GO~~~


자 그럼 새라새가 알아 본 초기감기 잡는 방법은 어떤건지 보도록 하지요.
아마도 한가지쯤은 집에서 한번씩 해보셨을테니 가볍게 복습하신다는 생각으로 보시길 바라면서...


가장먼저 감기가 왔을때 목감기를 동반하는 경우가 많은데..
목이 따끔거리면서 시작하는 감기의 경우는...



예전 어렸을 때 할머니가 감기에 걸렸다 싶으면 하셨던 민간요법으로..
소금물을 타서 주시곤 했는데 먹기 싫어도 짭짤함을 참으면서 먹었던 기억들 나실꺼예요..

그런데 나중에 알았는데 감기초기에 이 소금물를 마시는게 아니라..
입안 냄새를 잡아주는 액체로 된 냄새제거제로 가글을 하듯이 소금물을 입에 넣고 가글을 해주는게 맞다고 합니다.

이렇게 소금물로 가글을 해주게되면..
살균과 소독 효과가 있는 소금으로 인하여 입안 염증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어 감기초기에 아주 좋은 민간요법으로 많이들 이용하는 방법이랍니다..... (그러고보니 어렸을 때 먹지 말라고 해도 가글하면서 먹었던것 같기도 하고요..)

그래도 할머니의 이런 방법들 때문인지 지금껏 감기는 그렇게 많이 걸리지 않았던것 같네요..ㅎㅎ


연관글 [레몬홍차] 기침감기와 목감기 때문에 만든 레몬차보다 더 간단한 레몬홍차


다음으로는 ...
감기가 조금 심해지기 시작하면...
몸이 으슬으슬 춥기 시작하면서 열이 올라가고 몸도 쑤시기 시작하는게 일반 감기보다 조금 심해진 몸살감기로..

이렇게 몸살감기 기운이 있을 때 약국에서 종합 감기약을 사다 먹거나 조금 심하면 병원을 가서 주사 한방~~
그런데 이 몸살감기에 걸리면 약을 먹어도 조금 오래 가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이럴때는 몸이 무거워 걍 이불만 뒤집어 쓰고 누워 있으면서 처방 된 약만 드시기 보다는 ...
조금이라도 움직여 주면서 식사는 거르지 말고 조금이라도 제때 먹어주고..




여기서 조금 더 빨리 감기기운을 확~~ 잡기 위하여..
김기가 걸리고 나서 샤워를 할 때 뜨거운 물로 목과 목주변을 집중적으로 샤워를 해주면...
평소 약만 먹었을때 보다 조금 더 빨리 감기가 낫습니다.


연관글 먹고 버리는 곶감꼭지 활용법


마지막으로 감기기운이 있어 약을 먹어야 되나 말아야 되나 할때..
우선적으로 감기가 걸렸을 때 필요한 영양성분인 비타민C를 보충해주는게 좋기에..




비타민C 성분이 많은 오렌지쥬스나 따뜻한 레몬차를 마셔서 비타민C 보충을 해주어도 감기기운을 잡아 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단 과립형으로 되어 있는 비타민 음료를 많이 드시게되면 오히려 설사를 유발하거나 결석이 생길 수 있으니..
적당량을 섭취하는게 좋으니 참고 하시고요.


연관글 1분이면 쉽고 간단하게 오렌지(레몬)즙을 만들 수 있는 방법





식재료로 많이 쓰이는 파뿌리 역시 찬 기운을 잡아주는 효과가 있어 감기에 좋은 한방재료로..
파의 뿌리 부분을 파 줄기쪽으로 흰 부분까지 잘라 물에 넣고 졸여서 미시면 되는데..
파와 물을 넣고 졸이면서 처음 물의 양보다 반정도까지 졸여 주어서 따라서 마시면 됩니다.


연관글 감기 기운 있을 때 효과 있는 음식


이제 따뜻한 봄이 오는 계절 환절기 건강들 잘 챙기시길 바랍니다. 오늘도 행복하세요


다른 분들과 공유하는데 도움이 되는 아래 손가락 한번 꾹~~ 눌러 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