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생활경제

[캔 통조림 따기-열기] 캔 통조림 다치지 않게 간단히 따는 방법

by 새라새 2012. 3. 6.
반응형

" 참치캔 통조림등 캔 통조림을 열다가 다칠수 있는데.. "

오늘은 누구나 할 수 있는 캔 통조림 따는 방법을 이야기 해볼려구요.


 

 

보통 위와 같은 캔으로 된 통조림을 여실 때 잘못하여 캔 뚜껑에 손을 베이는 경우가 있는데..
이러한 캔이 생각하기에는 열기 쉬운듯 하지만...


 

 

처음 열기 위하여 고리를 손가락 끝으로 잡는것도 쉽지 않을 때가 있고...
고리를 올려서 힘으로 잡아 당겨 열어야 하기에..
따는 과정에서 캔 뚜껑의 날까로운 테두리에 손을 다칠 수 있기에 정말로 조심해서 열어야 하지만..
이게 조심만 하면 되는게 아니라 막상 뚜껑을 여는것도 그리 쉽지만 않을 때가 있지요.

집이나 여행지에서 이러한 캔 통조림을 따실 때 간단한 도구를 이용하여 따시면..
다칠 위험도 줄어들고 아주 쉽게 딸 수 있습니다.


 

 

뭐 앞에서 말은 무슨 대단한 방법인냥 거창하게(?) 말해서 어떤 도구일지 궁금....
제가 간단하다고 하면 사용하는 물건도 아주 쉽게 구할 수 있는 것이기에..
바로 어느 가정에서나 쉽게 볼 수 있는 수저나 젖가락만 있으면 됩니다..^^

자 그럼 어느정도 느낌들이 오셨으리라 보이니 긴말 필요없이 바로 캔 따기 들어 가볼께요..ㅎㅎ


 

 

맨 처음 위 사진과 같이 캔 고리를 뒤짚어 올려서 캔을 딸 준비를 하고요..


 

 

캔 앞쪽 방향으로 쏙~~~ 준비한 수저를 넣어주면서...


 

 

수저 끝이 캔 끝에 걸리도록 해줍니다.
요기까지 준비과정 끝~~~~~ 민망 민망~~

그리고나서..


 

 

올려주삼~~
올려주삼~~~

와룡봉추~~ 으라차차... 쓕~~~ .....

라이또 버전으로 쓰~~윽 올려 주시면 그동안 손가락으로 힘들게 열었던 캔 뚜껑이..
자신의 당당한 날까로움으로 위협했던 모습은 온데간데없이 포기한 모습으로 지신의 속을 드러내게 됩니다...ㅎㅎㅎ

제가 몇번 이 방법으로 캔을 열어보니..
최대 반정는 열리면서 충분히 내용물을 꺼내는데 문제가 없고요..


 

 

굳이 캔뚜껑을 다 열지 않고..
위 사신처럼 내용물을 다른곳에 덜어주고나서
뚜껑을 다시 캔 안쪽으로 눌러서 넣어주고 재활용 쓰레기로 버리면 되는 겁니다....

이제 집에서 통조림은 써야하고 ...
열려고 하면 다칠까봐 쉽지가 않고...
열어줄 사람은 없다 하시는 분들... 바로 주방으로 달려가 수저나 젖가락을 들고 오세요..ㅎㅎㅎㅎ


 

 

아~~ 아~~ 골뱅이 하나식 드시고 가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