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생활경제

새로 구입하는 새구두 멋과 발건강을 위한 구매요령과 관리방법

by 새라새 2011. 1. 22.
반응형

" 명절도 다가오고 졸업과 신학기도 되면서 여러가지 선물중 구두티켓이나 상품권등을 받게 되는데 "

평상시 새라새는 구두를 잘 신지 않는데 직장생활을 영업적인 일을 하다보니 신기 싫어도 직업상 일년에 두개 정도의 구두를 가지고 신는 경우가 있는데 이러한 구두를 직접 매장등에 가서 고를때 막연하게 발 사이즈에 맞춰서 구매를 하고 크게 신경을 쓰지 않다 몇일 신고나서야 발에 피로가 오고 뒷굼치에 상처가 나는 경우가 자주 있었습니다.

그래서 앞으로 다가올 명절과 졸업, 입학, 취업등으로 인하여 구두티켓이나 상품권을 받았을때 구두를 구매하시는 분들을 위하여 새구두 구매요령과 관리방법에 대하여 간단한 내용을 정리해 볼까 합니다.


[이미지 출처 : 엘칸토(http://www.elcanto.co.kr/)]



새구두 구입시 확인 할 사항


우선 새구두를 구매할때 자신의 발사이즈를 기준으로 한번정도 신어보고 구매를 하는데 이때에는 오전시간보다 오후시간을 이용하는게 좋은데 오전시간에는 많이 걷지 않은 상태이다보니 구두사이즈에 맞춰 구매를 하다보면 구매 후 어느정도 활동을 하다보면 처음엔 구두가 작다는 느낌과 그로인한 피로감이 빨리 올 수 있으므로 오후시간을 이용하여 1시간정도 걷고 난 후 구매를 하면 구매 후에도 어느정도 좋은 착용감을 느끼며 신을 수 있습니다.

두번째로는 구두매장에서 구두를 신어 보았을때 발가락을 쭉 뼈고 편안한지를 보고 엄지 발가락과 새끼발가락이 구두에 닿는지도 확인을 해서 꽉끼거나 너무 헐렁하지 않아야 구두를 신고 활동을 했을때 피곤함을 덜어 줄 수 있습니다.
또한 구두를 신었을때 발가락 끝과 구두 앞끝의 여유공간이 최소 10cm정도가 가장 좋다고 하며 이렇게 다 확인을 한 다음 구두를 신고 매장에서 약 10m정도 거리를 생각하고 걸어 보고 편안함을 확인해보는것도 좋습니다.


새로산 새구두를 오래 신으려면


구두의 경우 일반 운동화보다 관리가 필요한 부분이 있는데 우선적으로 새로산 새구두의 경우 길이 나지 않아 부드러움이 덜하여 발 뒷굼치에 상처가 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럴때는 새로 산 구두를 신기전에 구두의 발뒷목이 닿는 부분과 테두리 부분에 새비누를 발라 주거나 유성크림으로 된 화장품로션을 발라 주면 좋고 또한 새구두의 가죽을 보호하기 위하여 일주일에 두세번정도 구두클리너로 닦아주고 가죽보호 기름을 발라주면 오랫동안 새구두처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구두 가죽은 발에서 나는 땀을 흡수하기에 평상시 구두를 벗어 놓을때는 잘 통풍이 잘되는 곳에 신문지나 녹차티백등을 넣어 보관을 하시는 것도 구두가죽이 손상되는 것과 발냄새를 줄이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구두를 신을때 구두 양쪽 옆테두리가 망가지는것을 막기 위하여 가능하면 구두주걱을 사용하는 습관을 들이시는게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오랬동안 구두를 신지 않고 보간을 하실때에는 구두 안쪽에 신무지등을 넣고 얇은 종이로 한번 구두를 쌓아준 다음 처음 구두를 구입하셨을때 구두를 담았던 박스를 버리지 말고 이 박스에 넣어 습기가 없는 곳에 보관을 하시면 오랬동안 보관하였을때 곰팡이가 생기거나 가죽이 손상되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덧] 그리고 어쩔수없이 구두가 비에 젖었을때에는 구두의 소재마다 조금씩을 차이가 있으나 가죽의 손상과 곰팡이등의 세균이 번식하기 쉬우므로 가능하면 빠른시간 안에 건조를 시켜 주는것이 좋은데 건조를 시킬때는 드라이기등을 이용하면 가죽이 손상될 수 있으므로 부드러운 천등으로 닦아 자연건조를 시키거나 선풍기바람을 이용하여 건조 시켜 주시면 되고 구두 안쪽의 습기는 앞에서 말한바 있는 습기제거에 좋은 신문지를 구겨서 넣어 주는 방법과 커피가루등을 함께 이용해 주는 것도 좋습니다.

[참고1] 발냄새 제거 - 신발장 냄새, 발냄새 제거 방법

오늘 정보로 이쁜 구두 알뜰하게 편안하게 오래 오래 신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