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생활경제

갈라지고 피가나는 입술 간단히 해결하는 방법(다양한 꿀 활용법)

by 새라새 2011. 1. 21.
반응형

" 건조한 날씨에 갈라지는 입술 피가나고 음식을 먹을때도 불편했는데 "

요즘처럼 날씨가 많이 춥다보면 입술이 트고 갈라지다보면 음식을 먹을때등 여러가지로 불편한데 평상시 립크로즈나 립밤등으로 예방을 해주는게 좋지만 귀찮거나 미처 준비를 하지 않아 입술이 트고 갈라졌을때 간단히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 공유할까 합니다.


새라새도 립크로즈나 립밤을 사용하지 않다보니 겨울만되면 사진처럼 윗입술 가운데가 갈라져서 매우 고생을 하곤 했었는데 예전에는 그냥 참고 나두면 괜찮고 했는데 올 겨울은 유난히 춥다보니 그냥 나두기엔 점점 심해지더라구요.

그래서 또 새라새의 블로그노트를 찾아 봤더니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해결을 할 수 있어 이렇게 공유를 합니다.
(이쁘지도 않는 입술 사용(?)할때도 없는데 말이죠 속을 썩이네요 ㅎㅎㅎ)

참고로 이 방법은 1세미만 영아나 고혈압, 당뇨 또는 열이 많이 나시는 체질이라면 이용하는데 도움보다 좋지 않을 수 있다고 하니 주의하도록 하세요.

자 그럼 저처럼 입술이 터서 갈라지고 피가 나신다면 따라해 보세요.


아차 이미 제목에서 답이 나왔었죠.. ㅎㅎ
네 맞습니다. 바로 꿀을 이용하면 되는 겁니다.
요 꿀이 단순히 숙취해소에만 좋은게 아니고 우리 피부에도 참 좋은 효과를 준다고 합니다.

갈라진 입술에 사용할때는 평상시보다 자기전에 차로 한잔 타서 마실때(요건 그냥 감기 예방이나 숙취해소용으로) 약간의 꿀을 남겨서..


면봉에 살짝 찍어 준다음....


으으으~~~ 못난이 입술 또 나왔네요...ㅎㅎ
갈라진 입술에 흘러 내리지 않을 정도로만 약간 두툼하게 발라 주시고 자고 일어나면 우선적으로 나타나는 효과는 이전까지 갈라진 부분이 입을 움직이면서 아픔이 있었던것이 사라지면서 자고 일어 났을때 건조하던것도 깜쪽같이 사라 졌답니다.( 이 방법에 대하여 효과가 있는지 알아 봤더니 새라새는 그냥 발라만 주었는데도 효과가 있었는데 꿀을 바르고 비닐랲으로 덮어 주면 더욱 효과가 좋다고 하니 참고 하셔도 될것 같네요)

갈라진 입술에 좋은 꿀 이렇게도 이용해 보세요.

손상된 모발
꿀에 약간의 마요네즈를 썩어 주어 손상된 모발끝에 발라 준다음 미지근한 물로 행궈 주세요

건조한 피부
꿀을 건조한 피부에 적당히 바른다음 5분정도 나두었다 랲으로 씌었다 떼어준다음 타월을 따뜻하게 하여 부드럽게 닦아 주시면 피부가 촉촉해 진다고 합니다.

피부미백을 위해
오이를 믹서기나 강판에 갈아서 꿀 한 숟가락을 섞어 팩을 만들어 마시지를 해주세요

각질제거에
밀가루와 함께 되직할 정도로 섞어 반죽을 해준다음 마시지를 해주세요

안면홍조
사과를 강판에 갈아 꿀 한 숟가락과 함께 섞어 만들어 마시지 해주세요.

보습효과
우유와 꿀을 1대1로 섞어 얼굴에 골고루 펴 바르시면 보습과 탄력에 좋습니다.

위의 방법등으로 마시지를 하시고나서 마무리는 미지근한 물로 헹궈 주시면 되고 마무리 후에 꿀의 끈적임이 있다면 화장솜에 토너를 덜어 말끔히 닦아 주시면 됩니다.

이밖에도 꿀을 미세한 상처(데이거나 물린)가 생긴 자리에 연고처럼 수시로 발라 주셔도 효과가 있습니다.
이렇게 보면 그동안 숙취해소용이나 감기예방에만 좋은 줄 알았던 꿀이 다양한 방법으로 좋은 효과를 주는것 같네요.

이상으로 꿀에 대한 이야기를 마치면서 필요한 부분에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꿀 먹지 않고 양보할 곳이 참 많네요 ㅎㅎㅎ


못난이 입술을 대신해서 이 사진으로 위로를 해드릴께요 ㅎ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