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생활경제

튼튼한 잇몸을 위한 천연치약 만드는 방법

by 새라새 2011. 1. 4.
반응형

" 잇몸이 약해서 양치를 할때마다 피가 나는데.. "

일반적으로 양치를 할때 사용하는 치약에는 불소성분과 라우릴황산나트륨성분인 합성계면활성제가 함유되어 있는데 어린아이들의 경우 양치를 하다보면 치약을 먹는 경우가 많다보니 오랫동안 치약에 들어 있는 성분을 섭취하게 되면 몸에 좋지 않다고 합니다.

특히 라우릴황산나트륨은 일상에서 사용하는 화장품 뿐만 아니라 바닥청소제와 자동차 세척제등에도 사용된다고 하니 치약을 사실때에도 사용하실 치약의 성분에 대하여 꼼꼼히 살펴 보고 구입을 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러한 화학물질이 없이 친환경적인 방법으로 양치를 할 수 있는 천연치약 만드는 방법을 공유할까 합니다.

일반적으로 알려진 천연치약 만드는 정보로는 베이킹파우더, 전분, 죽염, 스피아민트오일, 글리세린등을 섞어서 간단히 만드는 방법이 있는데 이 방법은 필요하실때 이용하시길 바라며 오늘 소개해드릴 천연치약은 일반가정에서 쉽게 얻을 수 있는 재료만으로 쉽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재료로는..


고운가루로 되어 있는 소금으로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죽염과 가루녹차만 있으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죽염으로 사용하면 풍치예방과 잇몸을 튼튼하게 해주어 자주 사용하는데 족염이 없으실때에는 그냥 집안에 있는 고운소금을 프라이팬등에 살짝 구워서 사용하셔도 되며, 오히려 굵은 소금의 경우는 잇몸과 치아를 상하게 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입자가 고운 소금으로 사용을 하시도록 하세요.


보관용기로는 자일리톨 껌을 다 먹고 남은 빈용기등을 사용하면 좋습니다.


이렇게 준비한 죽염과 가루녹차를 1:1 비율로 사용할만큼 용기에 덜어서..


뚜껑을 닫고 흔들어 섞어 주시면 천연치약이 완성이 되는겁니다...참~~쉽죠잉..^^

여기에 아이들이 사용할때 짠맛을 없애주기 위해 약간의 글리세린을 넣어 주시거나 구치제거를 위해 스피아민트오일을 섞어 주셔도 좋습니다.


사용하실때에는 칫솔에 적당량을 묻혀서 양치를 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