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생활경제

추운겨울 가벼운(양말, 속옷) 빨래 얼지 않게 말리는 방법

by 새라새 2011. 1. 10.
반응형

" 겨울철이면 세탁 후 빨래를 널어 놓으면 어는 경우가 있는데 "

오늘글은 아마도 혼자 사는 자취생들을에게 도움이 될 수 있을것 같네요.
가정에서 여러가지 집안 살림 중 세탁만큼은 하루에 한번씩은 세탁기를 사용하거나 손빨래로라도 꼭 하게 되는데 특히 속옷이나 양말등은 하루에 한번씩 갈아 입으면서 손빨래를 하게 되지요.

이런 가벼운 빨래등을 세탁하고 나서 건조를 시킬때 요즘같은 겨울철에는 쉽게 마르지도 않고 날씨가 많이 추워지게되면 어는 경우도 있어 세탁물이 손상되기도 하지요.

그래서 이러한 가벼운 세탁물을 말릴때 손쉽고 간단히 말릴 수 있는 방법과 어는것을 어느정도 줄여 주면서 말리는 방법을 소개할까 합니다.
세탁물이 얼지 않게 하기 위한 세탁방법


이 방법은 세탁물을 아예 얼지 않게 한다기보다 건조할때 어는점을 떨어지게하여 빨래가 어는것을 어느정도 막아주면서 조금은 빨리 세탁물을 건조시킬 수 있는 방법이라 보시면 됩니다.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세탁기 빨래를 하거나 손빨래를 하고나서 마무리 단계인 행굼과정에서 세탁물을 행궈줄 물에 먼저 소금을 약간 넣어 풀어 준다음 빨래를 헹궈주면...

세탁물에 남아 있을 세재찌꺼기등을 없애주는 효과와 함깨 소금으로 인하여 물에 젖은 세탁물이 어느점을 떨어뜨려 건조할때 잘 얼지 않게 해주게 되어 평소 추운날씨에 건조시켰을때 빨래가 얼어서 잘 마르지 않던것을 예방할 수 있는겁니다.


손쉽게 건조 시키는 방법


가벼운 솟옷이나 양말등을 바로 세탁을 안하여 모아 놓고 세탁을 하는 일부 자취생들의 경우 급하게 세탁하여 덜 마른 상태에서 그냥 입거나 드라이기를 사용하여 건조시켜서 입고 신는 경우가 있는데 이렇게 급하게 건조시키거나 덜 마른 상태에서 입거나 신는 속옷이나 양말은 신체의 열로 인하여 증발이 되면서 냄새가 나게 되어 비 위생적입니다.

이렇게 바로 세탁하여 입어야 할 일이 있을때는 양말이나 속옷을 세탁을 한다음 손으로 물기를 잘 짜주고나서 세탁물을 잘 개어 비닐봉지에 넣은 후 전자렌지에 20초간격으로 2분에서 3분정도 돌려주면 뽀송뽀송하게 세탁물을 건조 시킬 수 있으며....

만약 전자렌지가 없을때에는 마찬가지로 세탁물을 봉지에 놓은 상태에서 봉지 입구쪽에 드라이 바람을 조절하면서 불어주면 간단하게 뽀송뽀송하게 잘 말릴 수 있습니다.

날씨가 많이 춥네요 모두들 감기 조심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