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생활경제

남은 린스, 사용하지 않는 린스가 집안 청소에 효과적

by 새라새 2010. 11. 15.
반응형

" 샴푸가 또 린스랑 세트네... "
" 이럴때 잘 쓰지 않는 남는 린스를 어떻게 사용할까 "

선물받은 비누세트에 들어있는 샴푸를 보면 샴푸와 린스가 세트로 되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세트로 되어 있는 샴푸린스같은 경우 린스를 잘 쓰질 않아 그냥 쌓아놓고 방치하는 경우가 있는데 보통 샴푸나 린스의 경우 알뜰쇼핑을 위한 묶음상품의 비밀과 유통기한 확인 이라는 이전글에서 말씀드렸듯이 유통기한이 최고 3년정도입니다.


새라새 집에 남아도는 린스들이랍니다...


그만큼 샴푸린스를 세트로 얻어 샴푸는 바로 바로 소비를 하는데 비하여 린스는 그냥 방치하다 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사용하지 않고 아깝게 버리게 되는 린스를 집안청소할때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할까 합니다. 아마 제 몇몇 글에서 살짝 언급한적도 있는데 오늘은 린스 활용법에 대하여 정리하는 거라 보시면 됩니다.


자 그럼 쓰지않는 린스를 어디 어디 사용할 수 있는지 보시겠습니다..^^




우선 가장 많이 알려져 있는 린수활용법으로 욕실 거울과 욕실진열장의 유리등을 투명하고 깨끗하게 닦아낼 수 있습니다. 청소방법은 깨끗한 천이나 수건을 물에 적셔 꽉 짜주신다음 린스를 적당히 덜어 물때가 찌든 욕실 거울이나 얼룩진 유리등을 닦아 준다음 마른수건이나 천으로 한번 마무리 해주시면 일반적인 비누청소나 물청소 하실때보다 맑고 투명하게 청소가 되고 또한 이렇게 린스를 이용하여 한 번 닦아 주시면 정전기 방지등의 효과가 있어 쉽게 얼룩이 지거나 먼지가 끼지 않고 몇 일정도 깨끗한 상태를 유지 하실 수 있습니다.

이러한 린스가 이러한 효과를 볼 수 있는것은 린스에 첨가되어 있는 계면활성제와 윤활류 성분이 세정력과 정전기 방지의 역활을 하여 위에서 소개한 거울,유리뿐만 아니라 아래에 보여드릴 이미지처럼 집안 청소시 다양하게 활용하여 남은 린스를 소비 할 수 있습니다.




가전제품 정전기 방지 먼지제거 얼룩제거
(:: TV - 정전기 방지, 린스 코팅 효과로 먼지가 잘 생기는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 냉장고 - 냉장고 외부청소시 얼룩등을 깨끗히 제거
(:: 전자렌지 - 전자렌지 외관과 도어 유리부분의 찌든때를 닦아 주시면 됩니다.
기타 컴퓨터 모니터와 본체를 닦을때도 사용합니다....

참고로 TV 브라운관이나 컴퓨터 모니터같은 경우는 직접적으로 사용하지 마시고 먼지가 자주 끼는 외관 부분만 청소를 해주시고 거울청소와 달리 마른천에 린스를 덜어서 그냥 닦아 주시면 됩니다.




또한 장농등의 가구를 린스로 이용해서 닦아 주시면 얼룩제거와 함께 광택도 살아 나고 오랬동안 그 효과를 유지 할 수 있습니다. 역시 가구도 마른천이나 마른수건에 린스를 덜어 닦아 주시면 간단히 청소가 됩니다.




이 밖에도 린스를 이용하여 욕실과 주방 가스렌지 주변 타일등을 닦아 낼때와 욕실 바닦, 세면대, 아파트 베란다 바닥등을 닦을때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욕실바닦이나 세면대를 린스를 이용하여 청소할때는 뜨거운 물에 필요한 만큼의 린스를 잘 풀어 준다음 소량의 찬물을 섞어 솔등으로 청소하실 곳을 닦아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욕실 바닦이나 베란다 바닦을 청소하실때는 항상 미끄럼을 조심하시고 마무리 하실때도 물을 여러번 잘 뿌려서 잘 닦아 마무리 해주시도록 합니다.

마지막으로 손빨래가 필요한 옷(걸레,속옷등)을 세탁할때 섬유유연제 역활로도 린스를 사용할 수 있는데 사용하실때는 린스를 너무 많이 사용하여 세탁물 탈색이 되지 않게 소량을 뜨거운 물에 풀어서 사용을 하시고 반드시 사용할 린스가 색깔이 있는지를 확인하고 사용하셔야 합니다.

자 이렇게 린스를 이용하여 청소를 해주면 좀 더 효과적인 청소가 될 수 있어 좋은것 같습니다.
그동안 남아 있는 린스 이제 버리지 마시고 새라새처럼 향기나고 광택나게 사용해 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