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생활경제

천연재료를 이용한 얼룩진 하얀 옷 깨끗히 삶을 수 있는 3가지 방법

by 새라새 2010. 11. 12.
반응형

" 도데체 어떻게 해야 하얀 옷 얼룩을 깨끗하게 할 수 있을까? "

실수로 와이셔츠나 브라우스등 얇은 옷에 커피를 쏟게 되어 얼룩이 생기면 잘 빠지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경우 물에 담궈 삶아 주는 방법을 많이들 이용합니다.

그런데 얼룩이 좀 심할경우에는 아무리 삶아도 잘 없어지지 않아 아까운 옷을 그냥 입지도 못하게 되지요..




오늘은 새라새가 알뜰한 주부들이 많이 이용한다는 천연재료를 이용한 얼룩제거 삶는 방법을 몇가지 알게되어 얼룩진 옷 세탁때문에 고민이신 분들을 위하여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자 그럼 지금부터 얼룩진 옷을 하나 하나 제거 해볼까요^^


천연재료를 이용한 얼룩진 옷 세탁(삶는) 방법



쌀뜨물과 베이킹소다를 이용하는 방법

쌀뜨물이나 베이킹소다를 이요하는 방법으로 쌀뜨물이나 베이킹소다와 일반세제를 더운물에 풀어 준다음 얼룩진 옷을 20분정도 담가 줍니다.

이때 쌀뜨물이나 세제의 양은 더운물과 세탁물의 양에 따라 적당히 조절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계란껍질을 이용하는 방법

계란껍질의 탈취와 표백효과를 이용하는 방법으로 준비하신 계란껍질을 평상시 세탁기 사용하실때 쓰시는 작은 세탁망에 넣어 준다음 물과 얼룩을 제거할 세탁물을 삶을때 함께 넣어 주셔서 20여분정도 삶아 주시면 됩니다.

삶은 시간은 세탁물의 양에 따라 조금씩 조정하시면 되지만 대부분 삶으실때 쓰는 용기가 일정하기에 20분정도가 적당하실 겁니다.






아마도 위 두가지 방법은 많이들 알고 계시면서 자주 이용하는 방법이실겁니다.. 하지만 마지막으로 소개 해드릴 방법이 바로 오늘의 메인이라고 보셔도 좋습니다..



설탕을 이용하는 방법

저도 이전까지는 계란껍질을 많이 이용했었는데 블로그를 이용하면서 이것저것 알아 보던중 얼룩진 옷을 삶을때 설탕을 이용하는 방법을 알게되어 직접 해봤더니 위 방법들보다 얼룩이 깨끗하게 제거되는 효과를 볼 수 있었습니다.

세탁물에 맞춰 저당량의 설탕(와이셔츠 하나정도 설탕 한스푼보다 조금 많게)과 일반 세탁용 세제를 함께 물에 풀어 준 다음 마찬가지로 20여분정도 삶아 주시면 됩니다...^^






위와 같이 알려드린 방법으로 얼룩진 옷을 세탁했을때 얼룩 세정력을 보면 베이킹소다와 설탕이 가장 말끔하게 얼룩제거가 되고 다음으로 계란껍질, 쌀뜨물 순으로 세정력을 볼 수 있었습니다..

아마도 위와 같은 방법 정도만 알아 두시면 옷에 얼룩진 정도에 따라 다양하게 이용하실 수 있으므로 앞으로 하얀 옷을 삶으실때는 크게 고민하시지 않으셔도 되실꺼예요..^^

오늘은 너무 간단하고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것 같아 세탁에 대한 정보를 알아 보던 중 도움이 될만한 것이 있어 간단히 소개해 드리고 마무리 하겠습니다.

++ 포스트 속에 작은 포스트 ++

혹시 세탁소를 자주 이용들 하시나요??
아마 계절이 바뀌면서 웃을 정리하다보면 일년에 한두번씩은 세탁소에 가실일이 있으실 겁니다.
그리고 그런 세탁소를 보면 사시는 동네에 몇군데정도는 있으실 꺼구요..

이런 세탁소를 이용하실때 단골로 만들만한 세탁소 선택방법을 소개 할까 합니다.

첫번째로 세탁소를 가셨을때 먼저 여성의류가 많이 걸려 있고 밝은 옷이 많다면 세탁을 잘하는 곳일 가능성이 높답니다.

두번째로 세탁소를 들어 갔을때 기름냄새나 화학성분 냄새가 덜 나는지를 확인하시고요

세번째로 옷을 맡길때 세탁소 주인이 옷을 받아서 얼룩등이 있는지 옷 상태를 꼼꼼히 살피는지를 보시면 됩니다.

새라새는 세탁소를 자주 단니지 않아서 잘 모르지만 아마도 위 내용들만 잘 살핀다면 믿고 옷세탁을 맡길수 있는곳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입니다..도움이 좀 되셨나요..

다음 포스팅은 맞벌이를 하시는 주부님들 일명 워킹맘들을 위한 일주일동안 많이 밀린 빨래를 좀 더 효과적으로 짧은 시간에 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연관글]
잘 지워지지 않는 와이셔츠 찌든 목때 제거 방법
세제박스에 나와 있는 알뜰한 세제 사용법
잘 빠지지 않는 커피얼룩 손 쉽게 제거하는 2가지 방법
찌든옷 알뜰하게 세탁하여 세탁비용 절약하는 방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