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생활경제

청소효과를 높이기 위한 진공청소기 관리(청소)

by 새라새 2010. 11. 11.
반응형

" 청소를 하면 할수록 청소기 흡입력이 떨어지네 "




일반 가정에서 청소할때 많이 사용하는 진공청소기를 조금더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 평상시 필터청소등의 관리를 주기적으로 해주면서 사용을 하실겁니다.

이러한 기본적인 필터관리만 잘 하여도 어느정도 흡입효과등을 유지하면서 청소기를 사용할 수 있는데, 어느정도 오래 사용을 하다보면 성능이 떨어져 청소효과가 줄어 들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늘은 조금더 효율적인 청소기 사용을 위한 청소기 청소 방법에 대한 정보가 있어 간단한 방법을 공유 하고자 합니다.



청소기도 청소를 한다..


네 그렇습니다. 일반적인 진공청소기도 필터관리뿐만 아니라 먼지등을 흡입하여 생기는 세균등이 청소기에 남을 수 있기 때문에 먼지 흡착과 살균등 관리를 해주므로써 좀 더 깨끗하게 청소를 해줄 수 있는 것입니다.

평상시 필터관리와 더불어 청소중 이쑤시개와 머리핀이 걸리기 쉬운 브러쉬흡입구는 수시로 관리를 해주시고..
별도로 브러쉬 먼지솔과 주름호스안의 미세먼지를 청소를 해주시면 되는 겁니다.

자 그럼 청소기 청소에 대한 부분으로 브러쉬솔과 브러쉬, 그리고 주름호스 청소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이미지 출처 : 이마트 청소기 검색


이미지 1번인 청소기 흡입구쪽 브러쉬솔과 브러쉬를 청소 할때는 알콜과 레몬즙을 1:1로 섞어 준다음 브러쉬솔은 재활용 칫솔을 이용하여 닦아 주시고 브러쉬 바닦은 깨끗한 걸레를 이용하여 닦아 주시면 브러쉬에 남아 있는 미세먼지등을 깨끗히 제거 하실수 있으며 살균효과까지 있습니다.

이미지 2번 주름호스는 호스의 주름진 부분에 남아 있는 미세먼지와 세균등을 제거 해주는 방법으로 겨자 + 베이킹소다 + 가는소금 이 세가지를 1:1:1(보통 숟가락 2/3스픈정도씩) 비율로 골고루 섞어 준다음 먼저 청소기 흡입세기를 제일 약하게 하여 동작을 시켜 만들어 놓은 가루를 천천히 조금씩 흡입을 해줍니다.(한번에 강하게 많이 흡입을 하시면 호스주름에 남아 있는 먼지에 흡착이 되지 않고 그냥 필터로 통과되어 소멸되니 꼭 약하게 천천히 흡입을 해주세요)

이렇게 흡입을 다 하신다음에 청소기 동작을 멈추고 30분정도를 방치를 해두셨다가 30분 후에 다시 청소기를 동작을 시키는데 이때는 청소기의 세기를 최대로 하여 바닦에서 대지말고 1분정도 그냥 동작을 시켜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브러쉬와 주름호스를 청소를 해주시면 앞에서 말씀드린데로 남아 있는 미세먼지 제거와 살균효과를 볼 수 있어 청소기의 청소를 하실 수 있는 것입니다..^^


참고로 요즘은 스팀청소기와 로봇청소기도 많이들 이용을 하시는데..

스팀청소기는 가급적 처음 구입하실때 일체형보다 물통이 분리되는 걸로 구입을 하셔서 사용 후 남은 물을 버릴 수 있도록 해주시는게 위생상이나 제품이 녹이 쓸어 못쓰는 경우를 방지 할 수 있답니다.

또한 로봇청소기의 경우는 사용자의 관리가 중요한데 구입 후 제품설명서를 잘 읽어 보시고 항상 청소 후 센서는 면봉등으로 닦고, 브러쉬나 바퀴에 걸리는 머리카락등을 핀셋등을 이용해서 제거 하여야 하며 보통 로봇청소기 뒷부분에 있는 필터가 분리가 된다면 수시로 세척을 하고 잘 말려서 사용해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이외에 로봇청소기는 내부에 먼지등의 오물이 유입되어 있는 상태로 그냥 사용하여 고장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럴때는 청소를 하시고 나면 신문지등을 깔고 청소기를 양손으로 잡고서 털어주듯이 양쪽으로 흔들어 주시면 어느정도 내부에 유입된 이물질이나 먼지를 제거 하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일부 로봇청소기의 배터리의 경우 리셋기능이 있는 제품이 있는데 이 기능이 있는 제품은 사용시간에 따라 배터리양이 줄어 완충이 되지않아 청소기 사용시간이 줄어들어 고장으로 판단하는 경우가 있으니 제품 구입시 확인하시고 리셋기능이 있다면 리셋방법을 반드시 확인 해두시는게 좋습니다.

이상 오늘은 청소기에 대한 간단한 관리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 해봤습니다..
혹시라도 청소기 대해서 궁금하시다면 질문을 해주시고 단 일반청소기와 로봇청소기에 대해서는 아는만큼 답변을 드릴수 있으나 스팀청소기는 답변드리기가 어렵답니다. ㅎㅎ

 
[연관글]
방문 A/S를 받을때 소비자가 꼭 챙겨야 할 3가지
간단한 A/S 먼저 확인하고 비용을 아끼는 방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