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생활경제

[두부 보관방법] 명절날 만두소 만들때 필요한 두부, 간단하게 일주일정도 보관할 수 있는 방법

by 새라새 2012. 1.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새라새입니다.

신년들어 새로운 글을 올려 드려야 하는데 블로그 개편(스킨수정등등..)으로 정리 좀 하느라 늦어지고 있네요.
명절도 얼마 남지 않고해서 그전까지 최대한 마무리 하고자 하고자 하니 이해해 주시고용..

준비한 글들은 블로그개편을 마치고 정리해서 소개해 드리고요.
이번주까지만 이전에 발행한 글에서 간단하고 쉬운 글을 복습한다는 생각으로 추가 수정하여 재발행 하고자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평상시 요리하기도 편하고 간단하게 즐겨먹을 수 있는 재료인 두부에 대한 이야기 입니다.

요 두부가 밭에서 나는 쇠고기로 만든다는건 다들 아시죠..^^

특히 요 두부가 다이어트(근력운동으로 몸매 가꿀때 딱~~~)에도 좋은 음식으로..
소화흡수도 잘되고 하여 동맥경화예방에도 좋다고 하니..
물가가 비싼 요즘 반찬걱정이 된다면 가격도 싸고 다양한 요리방법이 있으니 부담없이 먹기에는 좋은 음식인것 같다고 봅니다.




여름철뿐만 아니라 겨울철이라 하여도 두부와 같은 음식은 아무리 냉장고에 잘 보관한다고 하더라도...
유통기간이 정해저 있고, 아무리 유통기간이 있다하여도 보관방법에 따라 쉽게 상하고 변하여 버리는 경우가 많아 아까울때도 한두번이 아니지요.
이렇게 쉽게 상하기 쉬운 음식중 하나인 두부를 일주일정도 보관할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두부요리를 많이 하시는 분들이라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자 그럼 초간단 두부 보관법을 공개 합니다.
(간단한 방법이기에 글로도 충분히 따라 하실 수 있을꺼예요)

준비물 : 보관할 두부나 먹다남은 두부, 밀폐용기, 소금

방법] 남은 두부를 깨끗한 물에 한번 헹구어 밀폐용기에 넣은 후 꺠끗한 물을 찰랑찰랑 할 정도로 담아 약간의 소금(숟가락 3/1정도)을 함께 풀어서 뚜껑을 닫아 보관을 하면됩니다.

이렇게 보관을 하면서 하루에 한번씩 물만 갈아주면 일주일 정도는 충분히 냉장보관이 가능 합니다.



참 쉽~~~죠잉^^  앞으로 두부보관은 잘 하실꺼라 생각합니다.

다가오는 명절날 두부를 이용하여 만두소를 만들거나 두부전을 하실때 도움이 되실꺼라 봅니다.

그리고 이렇게 보관하였던 두부를 사용할때에는 두부를 통째로 흐르는 물에 여러번 씻어 요리를 하시면 됩니다.^^

음 살짝 데친 두부에 최고의 궁합이라 하는 김치를 올려 한입 먹고 싶어지네요...
김치가 최고의 궁합이라건 두부의 부족한 비타민과 식이섬유소를 보충을 해준다고 하니 참고하시고요.

이만 두부 이야기는 요정도로 마치겠습니다... 
블로그개편과 함께 더 좋은 정보를 열심히 찾고 체험을 하고 정리해 두고 있으니 조금만 더 기다려 주시고요..
아래 손가락 한번 꾹~~ 눌러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