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생활경제

[검은 옷 먼지제거] 겨울철 많이 입는 검은 옷 먼지제거와 탈색방지법

by 새라새 2012. 1. 28.
반응형

" 겨울철이면 많이 입게되는 검은 옷 먼지제거를 쉽게.. "

요즘같은 겨울철이면 검정색상의 옷을 자주 입게 되는데..
이 검은 옷이 입기 편하고 좋지만 먼지로 인하여 금방 지져분해져서 한번 입고나면 다음에 입을때마다 신경이 쓰일때가 많지요.
그렇다고 한번 입고 수시로 세탁을 할 수 없으니 먼지만 제거를 해주는데..

하지만 보통 검은옷의 먼지제거를 하는 방법으로 테이프나 옷솔등을 이용하여 먼지제거를 해주어도..
옷솔질로는 먼지제거가 제대로 되지 않을때가 많고..
그렇다고 일반적으로 많이 이용하는 테이프의 경우는 오히려 옷감을 상하게 하기도 하지요.




그래서 오늘은 검은 옷 하면 기본적으로 관리가 필요한 먼지제거와
세탁을 하였을때 탈색을 방지하는 간단한 방법에 대하여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자 그럼 먼저 먼지제거 방법부터 소개하자면..




앞에서 잠시 말씀드렸던 누구나 한번쯤 사용했을꺼라 생각하는 옷솔이나 테이프 대신에..
부드러운 스펀지를 이용하여 먼지를 닦아주면 옷솔로 잘 제거되지 않는 미세한 먼지까지 아주 깔끔하게 제거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 적당한 스펀지가 없다고요...
그럼 또다른 방법이 있지요..^^

위 사진이 뭔지 아시겠죠..
맞습니다.. 고무장갑... 예전에 이불청소에 대한  이불 속 먼지와 진드기 해결을 위한 일주일 한 번씩 해주는 이불 관리방법 라는 글에서 하던 방법으로..
고무장갑에 물을 묻혀 검은 옷의 먼지를 한쪽방향으로 쓱쓱 문질러 주면 먼지가 목욕할때 때 밀리듯이 밀려 말끔히 제거가 됩니다.


자 이렇게 간단히 먼지제거를 할 수 있지만..
그래도 세탁은 필요하겠지요..

그런데 다른 옷들과 달리 검은 옷의 경우는 세탁을 하다보면 탈색이 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그러기에 세탁도 가급적이면 다른 옷과 분리해서 세탁을 하거나 따로 검은 옷만 손빨래를 해주기도 하지요..




하지만 손빨래를 한다 하여도 탈색이 되는 경우도 있기에..
이렇게 검은 옷의 탈색을 방지를 해주면 좋겠지요..

어느정도 오래된 옷의 경우는 어쩔 수 없지만..(청바지의 경우는 맥주에 담그면 된다고 하는데..)
일단 세탁할 검은 옷을 먼저 손빨래을 해준 후 헤어린스를 물에 10대 1 비율(물-10 : 린스-1)로 잘 섞어서..
세탁한 옷을 옷걸이에 걸어 건조시킬때 골고루 뿌려 주게되면 다음 세탁시 어느정도 탈색이 되는것을 방지할 수 있으며..
더불어서 정전기 예방까지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