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생활경제

세가지 재료만 있으면 OK, 놓치기 쉬운 싱크대 수전 물때 제거와 청소방법

by 새라새 2018. 5. 16.
반응형

 

해야지 해야지 하던 싱크대 수전 물줄기 잡기

기왕 하는 김에 청소까지 해봅니다.

 

 

새라새가 자취하는 주방 싱크대 수전의 모습

밥하고 요리하고... 너 없으면 안 돼...ㅎㅎ

 

 

 

그런데 평소 무심하게 넘겼던 저 물줄기...

좀 똑바로 나왔으면 좋겠는데

 

 

 

일단 작년에 이사 와서 확인도 안 했으니..

물줄기도 잡고 청소까지 해보기로.. 아침부터 분주한 하루를 시작하는 새라새

 

 

 

우선은 수전에서 물줄기가 고르게 잘 안 나오는 문제를 예상하면 수전 구멍들이 이물질로 막혀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니 칫솔이나 철수세미(이게 더 효과 있음) 쓱쓱 해보면 잘 나오다 또 엉뚱하게 나오다를 반복.... 이쯤 되면 수전 청소를 위한 수전 헤드 분해가 불가피해졌습니다.

 

힝~ 어서 하고 출근해야 하는데...ㅋ

 

 

 

먼저 싱크대 수전 청소의 기본은 샤워기 청소처럼 치약으로 닦아주면 되기에

수전 헤드를 분리하기 전 수전 전체를 치약으로 청소해주고...

 

 

 

확인.... 열심히 문질러 봤지만..... 으으으 저 녹물과 같은 물때로 찌든 수전 구멍들...

너무 환한 곳에서 촬영을 하면 저 수전 구멍에 남겨져 있는 물때가 확인이 안 될 수 있으니

수전 헤드 구멍의 상태를 확인할 때 어두운 상태로 촬영을 해주면 이미지처럼 수전 헤드의 오염 상태를 확인하고 청소를 할 수 있답니다.

 

대충 치약으로 청소만 해주려다 못 볼 것을 봤으니 일이 커졌네요 ㅎㅎ

뭐 님도 보고 뽕도 따고인가 ㅋㅋㅋㅋ

 

자 그럼 헤드 분해를 해봅니다.

 

 

 

으으으으.... 평소 신경을 쓰지 않기에 이런 상태로 밥하고 물 끓이고 등등 ㅜㅜ;;

일단 교체를 하고 싶지만 청소가 가능하기에 함 해봅니다.

참고로 싱크대 수전이나 욕실 샤워기 헤드를 분리할 때 오늘 소개하는 수전처럼 헤드를 일반 뚜껑 열듯이 돌리는 방법과 헤드 자체 중앙 캡을 분리하면 나사로 고정시켜 놓은걸 풀어주면 되는 방법이 있습니다.

 

 

자 이제 싱크대 수전 청소를 해봐야죠..

 

 

먼저 분리한 물때 낀 수전 헤드와 내부를 치약으로 골고루 발라주고요

 

 

 

적당한 크기의 비닐봉지나 저처럼 위생비닐장갑을 준비...

비닐장갑에 적당량의 식초와 굵은소금을 넣어 주세요

이렇게 준비한 비닐장갑을.....

 

 

 

분리한 수전 헤드를 담은 상태로 수전 뭉치를 감싸 빵끈 등으로 고정해주고...

조금 뜨겁다 할 정도의 물을 틀어 수전이 잠길 정도로 채워줍니다.

( 식초와 굵은소금은 주방 청소 시 아주 요긴하게 사용하는 살균 재료로 수전이나 샤워기의 물때 제거 청소와 살균을 한 번에 할 수 있는 거예요)

 

아~~ 이렇게 해놓고 새라새는 출근........ 늦었다 늦었어 ㅎㅎㅎ;;;

 

 

 

열일 마다하고 집에 돌아와서 바로 수전.... 어서 마무리하고 밥을 해 먹어야 하기에..ㅋㅋ

긴 시간 동안(반나절 정도) 수전과 함께했던 비닐장갑을 벗겨내고...

수전과 수전 헤드를 칫솔로 문질러 주었어요.

ㅎㅎ 완변은 아니지만 만족할 만큼 수전 청소가 되었어요.

저 수전도 나이(?)도 있으니  이 정도면 만족이지요 ㅋ;;

 

 

 

오~~ 케이..

수전 헤드를 다시 조립하고 어두운 곳에서 찰칵....

헤드 중앙도 그렇고 헤드 구멍 사이사이에 있던 물때와 이물들이 제거가 되어 청소 전과는 많이 달라진 수전의 모습입니다.(ㅋㅋ 쓰~~ 윽 위 청소 전 수전 보고 온다는 ^^)

 

 

 

짜~~ 잔... 물줄기도 아주 자~~ 알 나옵니다.

이렇게 해놓으면 속이 후련한데..... 평소에 하질 못하는지...^^

어어어~~ 지금 다들 수전 확인하려 가시는 거죠..^^ 

치약/식초/굵은소금 잊지 마시고요~~~~

그럼 저도 이만 냠냠하러 갑니다.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