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재활용

빈 샴푸통 재활용, 면봉 보관함으로

by 새라새 2014. 2. 12.
반응형


오랜만이네요...
늦었지만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오늘은 오랜만에 재활용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혹시 봉지로 포장된 명봉을 어떻게 보관들 하시는지요?


 



그냥 서랍에 넣고 사용하시면서..
위 사진과 같은 경험들 있으시죠..

면봉..
구석먼지제거를 할때나 귀지를 팔때나등등 사용을 하는데
위와 같이 보관을 하다보면 봉지 입구가 열려 흩트려지고 면봉솜이 지져분해지는데..

이럴때 따로 케이스를 만들어 보관을 하면서 사용하면 어떨가 하는 생각에..
빈 샴푸용기를 이용해 봤습니다.


 



새라새가 사용한 빈 샴푸용기는 위와 같습니다..
아마도 다른 용기도 가능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일단 새라새가 사용했던 샴푸 빈용기는 이렇구요..
이 샴푸용기가 면봉보관함으로 변신을... ㅎㅎㅎㅎ


 



먼저 빈 샴푸용기를 면봉 길이보다 조금 길게 넉넉하게 잘라줍니다.(나중에 조금 더 자를 수 있음)
샴푸용기... 칼, 가위로 쉽게 자를수 있다는...ㅎㅎ


 



자른 샴푸용기를 깨긋히 씻어주어요..
용기를 씻고 남은 거품으로 모자나 속옷 세탁을 하면 좋아요..ㅎㅎ

[샴푸 모자세탁]몇 번만 써도 생기는 모자 안쪽 찌든 때, 간단한 모자세탁으로 해결


 



씻고 건조까지 한 샴푸용기를 위와 같은 식을 사용을 할껀데요..
뚜껑 부분이 생각처럼 쏙 들어가면 좋은데 헐렁..헐렁...


 



그래서 뚜껑쪽을 조금 더 잘라주고..
통쪽도 조금 더 잘라서...


 



뚜껑쪽에 마스킹 테이프로 테이핑을 하여..
통과 연결하여 닫을 때 고정이 되도록 해주었어요..^^


 



아주 헐렁거리지도 않고 잘 닫아 지네요..ㅎㅎㅎㅎ
이렇게 완성을 하고..


 



봉지에 담겨있던 면봉을 샴푸통에 몽땅~~ 넣고...


 



뚜껑을 닫고 ..
하나씩 쏙~~~ 쏙~~

그런데 면봉이 솜으로 되어있어 많은 양은 잘 나오지 않더라는게 흠...


 



그냥 보관함이라 생각하고 어느정도 꺼내 쓰면서 흔들다 보면 위와 같이 하나씩 쏙~~~ 나와..
꺼내 쓸 수 있네요..ㅎㅎㅎㅎ

이렇게 면봉 보관함을 만들어 사용을 하니..
면봉 솜에 먼지가 쌓이는것도 방지가 되고..
보관하기도 편해서 좋은것 같아요..

집에 빈 샴푸용기 있으시면 그냥 버리지 마시고 이렇게 면봉 보관함 하나 만드렁 보세요..
어렵지 않으니...ㅎ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