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생활경제

세탁에서 청소까지, 섬유유연제 200% 활용법

by 새라새 2013. 11. 11.
반응형

구김감소..
땀냄새 제거..
정전기 방지..
세제찌꺼기 제거..
옷감 손상방지등등등...


 

세탁시 섬유유연제를 사용하였을 때 위와 같이 세탁한 옷에 좋은 영향을 주기에 행굼시 자주 이용을 하지요.
이렇게 주로 세탁을 할때 사용하는 섬유유연제가 세탁뿐 아니라 청소등 가정에서 아주 유용하게 사용을 할 수 있기에 그 방법들을 몇가지 간단하게 정리를 해봤으니 이미 알고 계셨다면 복습을... 모르셨다면 참고하시고 이용해 보세요.


 

보통 손세탁을 하는 걸레..
행굼을 꼼꼼하게 해주어도 걸레에서 냄새가 난다면..
세탁을 하고 마지막 행굼시 섬유유연제를 이용한다면 걸레에 남는 악취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는 다른 세탁시 섬유유연제를 사용하는 이유와 같다고 볼 수 있으니 많이들 이용하실꺼라 봅니다.

 

 

기본적으로 정전기가 많이 발생하는 옷의 경우도 보통은 세탁시 섬유유연제를 넣고 행굼을 해주면 정전기 방지가 되는데 세탁이 아닌 보관하였던 옷에서 정전기가 일어난다면 섬유유연제로 간단하게 정전기 방지를 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섬유유연제와 물을 1:9 나 2:8 로 정전기 발생정도에 따라 비율을 맞추어 희석을 해서 분무기에 넣어 옷 안쪽에 뿌려만 주면 아주 간단하게 정전기 방지를 할 수 있습니다.(장농에 보관했던 옷을 꺼내어 입는데 찌릿 정전기가 일어난다면 바로 이용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이지요)

스웨터등 겨울철 옷에서 생기는 정전기 예방하는 방법

 

 

겨울철에 많이 입는 니트가 줄었을 때 섬유유연제로 간단히...
입으려는 니트를 꺼내보니 줄어들어 작다면 섬유유연제를 미지근한 물에(일반 세숫대야에 가득채웠을 때 15ml정도 양의 섬유유연제를 넣어주세요) 넣고 니트를 1시간정도 담가 놓았다 행굼과 건조를 해주면(건조시 옷걸이보다 바닥이나 건조대에 펼쳐서 건조를 해줍니다.) 줄어든 니트를 다시 복구를 할 수 있습니다.

 

[니트 늘어짐 방지 세탁방법] 니트의 늘어짐등 변형을 막아주는 니트 세탁방법

" 겨울철 세탁시 변형이 심한 니트 세탁을 간단히.. " 오늘은 아마도 니트 세탁의 완결편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이제 본격적으로 겨울 날씨 답네요 그럴수록 따뜻한 옷을 챙겨 입기 마

bloping.tistory.com

 

 

집안 청소시 먼지제거에도 좋은 섬유유연제..
집안 청소시 가전이나 가구등의 먼지를 제거하고 닦을 때 섬유유연제 한방울 정도를 덜어 닦아주면 광택효과도 볼 수 있고 청소 후에도 가구나 가전제품에 먼지가 쌓이는걸 어느정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위와 같이 세탁시 사용하는 섬유유연제를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고 사용방법도 간단하여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또 어느 방송에서 알게된 섬유유연제 활용방법으로 차량을 세차시 비싼 광택제보다 섬유유연제를 이용하여도 어느정도 광택효과가 있다고 하니 정말 잘만 활용하면 많은 도움이 되는 세제라 볼 수 있으니 필요에 따라 잘 활용해 보세요^^

이상 새라새의 섬유유연제 200% 활용방법이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