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생활경제

[스티커 제거] 우연히 알게된 머그컵 스티커 제거방법

by 새라새 2013. 2.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새라새입니다.
생각보다 추웠던 명절들 잘 보내셨는지요?
본격적인 2013년 한해 모두들 건강하시고 대박나시길 바라며..

오늘은 스티커 제거와 관련된 이야기로써 일반 가정에서 필요한 그릇등의 다양한 물품들을 장만하다보면 그 물품에 꼭 있는 상표..
이 상표들이 스티커로 되어있다보면 그냥 손으로 잘 제거되지 않거나 제거가 되더라도 스티커 자국이 남아 사용을 하면서 지져분해지기 쉽지요. 그래서 오래전에 이러한 스티커를 제거하는 방법과 관련 잘 안 떨어지는 재활용유리병에 붙은 스티커 제거방법이라는 글과 [유리병 세척과 스티커 제거] 버리려던 유리병 세척과 스티커 제거까지 간단히라는 글에서 사람들이 자주 이용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얼마 전 상표 스티커도 제거하지 않고 그대로 사용하고 있던 머그컵의 스티커를 우연히 제거할 수 있었던 방법으로..
너무도 간단하고 어떨결에 제거를 하였기에 머그컵뿐만 아니라 다른 물품의 스티커에도 응용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아닐까 생각하면서 함께 공유해보려 합니다.


' 스티커는 열이 약이다 '




보통 머그컵뿐만 아니라 플라스틱 용기뚜껑이나 유리컵등을 새로 사면 꼭~~ 위와 같이 그 제품이 무엇인지 알려주는 상표를 스티커로 아주 친절하게(?) 잘 붙혀져 있지요.
귀찮으면 그냥 쓰기도 하지만 사용하다보면 스티커가 물에 불려서 조금씩 떨어져 나가 오히려 지져분해 지기에..
아예 처음부터 스티커를 제거하여 깨끗히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저도 위 머그컵 바닥과 위 사진처럼 밑옆면에 두개의 스티커를 처음엔 살짝 떼어보려다 잘 떨어지지도 않고 귀찮아서 ...
뭐~~ 거의 혼자 사용을 하니 그냥 쓰고 있었지만 머그컵에 차를 타서 마실때마다 은근히 저 스티커들이 지져분해 보여 제거해야지 제거해야지 ..... 하던중...




얼마전 커피를 타서 마시다...
살짝 스티커를 무심코 떼어보니.... 어라..... 요것봐라...




스티커 찌꺼기가 조금 남기는 하지만 ...
힘들이지 않고 위와 같이 스티커가 떨어지는게 아니겠어요...오... 이건 뭐야...




바로 옆 스티커도 살짝...... 어라... 떨어지네... 그것도 아주 쉽게..
그런데 단 1초만에 이렇게 스티커가 쉽게 제거되는 방법을 알 수 있었지요..^^

그냥 생각하면 그동안 머그컵을 세척하면서 물에 불려 있던것도 도움이 되었겠지만..
다른 스티커 제거방법들에서 드라이기를 사용하는 방법과 같은 원리가 더 가깝지 않을까 하기에..

그 방법은....

평소 작은 주전자에 물을 끓여 커피를 타서 마시기도 하지만..
컵에 찬물을 담아 전자렌지에 1분정도 돌려서 타서 마시는 방법을 주로 이용을 하는데..

여기서 머그컵에 담은 물이 데워지면서 물온도의 열이 머그컵에 전도되어 스티커의 접착제가 약해져..
그 상태에서 스티커를 떼어을때 쉽게 떨어지는걸 볼 수 있었습니다.




혹시나해서 그냥 세척하고 식혔을때 스티커를 떼어보니 처음 사용하기전 보다는 쉽게 제거되기는 하였지만..
스티커 자국이 많이 남았고 뜨거운 물을 담아 떼었을때가 조금 더 스티커 찌꺼기가 덜 남는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남은 스티커 첩착제 찌꺼기는 위와 같이 부드러운 수세미로 커피를 마시고 머그컵을 세척할 때 문지르면 ....




아주 말끔히 제거가 됩니다.

그냥 우연히 발견한 방법이지만 그래도 그냥 스티커를 제거하지 않고 사용할 때보다 이렇게 제거하여 사용하니 보기는 좋더군요.
혹시나해서 스티커를 떼지 않은 유리컵과 밀폐용기등도 뜨거운 물의 열을 이용해보니 힘들이지 않고 제거가 가능하였네요.

이제 좋지않은 스프레이...
잘 못해서 변형을 주는 드라이기 보다는 이 방법으로 스티커를 제거해 보고..

그래도 잘 안된다면 식용류나 식초... 또는 일반세제(세제를 따뜻한 물에 풀어 스티커를 적셔주고 랲으로 싸서 일정시간 나두었다 못쓰는 카드등 납짝한 도구를 사용하여 제거하는 방법)등을 이용하여 제거를 하셔도 해결이 되실겁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