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리뷰

[저렴한 인천 도배견적시공] 인천 20평대 아파트 도배 저렴한 견적으로 시공하기

by 새라새 2012. 11. 13.
반응형

도배를 조금 더 저렴하게 하는 방법이 없을까?

오래된 아파트나 주택의 낡고 더러워진 벽지 도배나 이사를 하면서 도배 견적을 필요로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을 드리고자 직접 도배하는 현장을 간단하게 소개를 해봅니다.

참고로 앞으로 이 글을 시작으로 제가 가끔씩 시간날때 아르바이트로 도배를 하는 지인과 함께 일하면서 현장의 모습을 블로그에 간단하게 도배시공 현장의 도배전과 도배후의 모습을 소개하는 것이라 보시면 되며 도배견적과 시공이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연락처도 남겨 놓으니 인천이나 가까운 경기지역 분들 중에 이사를 하거나 사시는 집의 도배가 필요하여 조금 더 저렴한 견적과 시공을 원하신다면 부담없이 문의를 하시면 되실겁니다.


그럼 첫번째 도배시공 현장인 20~30년 이상된 5층짜리 저층아파트로 재건축 예정이 되어있는 곳이였는데..




정말 오래된 집이라는걸 그대로 알 수 있는 안방의 모습..
벽지는 색이 바래서 가까이에서도 원래의 벽지의 모습을 알 수 없을 정도였고요.
군데 군데 물건을 놓았던 자리에도 자국이 그대로 남겨져 있네요.




거실 천장의 모습 ...
등이 떨어져 있던걸 교체하면서 벽지까지 너덜 너덜 해졌다고 합니다.




작은 방 또한 전체적으로 지져분 했지만 한쪽 벽의 모습을 보니 그동안 벽지를 한번도 갈지 않았나 하는 생각도 들었네요.




작은방 창가쪽 위의 벽지는 살짝 습기로 인하여 더러워진 모습도 보이고요.






오래된 저층 아파트의 경우 베란다 확장을 보기 힘든데..
이 아파트의 경우 확장을 하여 다용도실이나 방으로 사용을 했었나 봅니다.
역시 군데 군데 낡고 더러워진 벽지의 모습을 볼 수 있었구요..




그리고 가장 심각했던 주방의 모습..
습기로 인한 곰팡이의 흔적과 도배를 할때 마감했던 부분부터 지져분하게 떨어진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도배를 하게되면 이와 같이 습기로 인해 곰팡이가 생긴 부분의 작업이 가장 중요하다고 하여..






우선 도배시공전에 곰팡이등의 습기 흔적이 있는 곳은 방습제를 먼저 붙여 주어야 합니다.
이 부분도 도배사가 얼마나 신경을 써주고 해주느냐가 중요하지요.

이렇게 빈집이고 새로 이사를 온다고 도배를 하는거지만 직접 살고 있다 하여도 이정도라면 도배시공을 고려를 해봐야 겠지요.




거실 전체의 모습(베란다에서 봤을 때)입니다.
그냥 봐도 전등을 껴지 않았지만 아침시간이고 일광(?)이 좋은 집으로 봤을때 오래된 벽지로 인하여 집안이 어둡다는 느낌이 듭니다.




거실 전체의 모습(주방에서 봤을 때)
햇볕이 환하게 들어와도 앞(베란다에서 봤을 때) 사진과 큰 차이가 없이 어두워 보이지 않나요.


자 이렇게 도배견적시공을 할 집의 도배시공전의 모습을 봤으며..
도배견적시공할 공간은 거실,주방,큰방 1, 작은방 1, 확장된 베란다 1로 장판만 빼고 전체적으로 도배견적과 시공을 합니다.




도배지는 평수에 따라 장폭과 소폭, 실크로 나눌 수 있는데..
이번에 도배견적시공할 아파트는 20평대로 소폭 도배지로 거실과 방을 따로하여 두가지를 사용합니다.




작업은 자동 풀칠기로 재단과 풀칠을 하여 시간절약도 되면서 많이 편리해 졌지요.
이렇게 기계를 이용하여 풀칠을 하기에 도배시공시 끝부분 마감도 잘되기에 도배지가 떨어질 염려가 없이 꼼꼼하게 도배가 된다고 합니다.


자 그럼 도배시공 후 모습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도배시공을 할때는 방과 거실이 나누어 있다면 방부터 도배를 하고 거실 도배로 마무리 하는게 기본이라 하고요.
순서는 천장 도배 후 벽을 하면서 마무리 해줍니다.
위 사진은 안방 천장 도배가 완료된 모습입니다.






안방 도배시공이 마무리 된 모습..
처음 도배전 모습을 보시면 방이 환해진걸 알 수 있지요.^^




도배시공이 끝난 작은 방의 모습입니다.(도배 경력이 어느정도 있으신 분들은 천장등이나 벅의 콘센트등을 떼어내지 않고도 꼼꼼하게 잘하시는데 어쩔수 없이 등이나 콘센트 덮개를 떼고 하기도 하지요)




확장된 베란다 방도 도배가 깔끔하게 마무리 된 모습입니다.
집 주인이 부탁하셨던 구석에 있는 배수 파이프도 도배지로 잘 마무리 해주었네요.^^




이곳도 확장된 베란다 한쪽 벽의 도배시공된 모습




거실 도배시공까지 마무리...
가장 신경을 쓸 주방벽도 깨끗하게 도배가 되었네요.




거실 전체 도배시공된 모습인데..
제가 아는 지인과 함께 도배를 하신 도배사님 흐믓한 모습으로 거실을 보시고 계시는듯 합니다.
정말 환해졌네요..^^ 이래서 새집이 좋다는...ㅎㅎㅎ


이렇게해서 이번 20평대 오래된 아파트의 도배견적시공이 끝이 났네요.

이렇게 도배견적시공을 가끔씩 따라 단니면서 알게된것이 있는데..






도배견적을 내고 도배시공을 한다음 의례한 도배사가 잘하는지를 볼때..
전체적으로 큰 차이는 없지만 위와 같이 도배시공시 장애가(?)되는 구조물들 틈 사이사이를 얼마나 깔끔하게 했느냐를 보면..
거실이나 방등 전체 도배도 문틈이나 창틀끝등의 마감등도 꼼꼼하게 신경써서 잘 하신다고 볼 수 있으며..
이런 부분을 잘하게되면 앞에서도 잠시 이야기 했듯이 도배시공 후 오래되어도 도배지가 떨어질 염려는 안해도 된다고 볼 수 있으니 참고하시고요.

참고로 이번 도배견적시공한 지인도 어느 고객분이 도배견적시공 후 만족을 하여 저와 같이 이렇게 블로그에 소개한 글이 있어 봤은데. 그로 인하여 문의도 받고 상담도 해주면서 가능하면 조금 더 저렴하게 도배견적도 내준다고 하니..

혹시 인천지역이나 가까운 경기지역에 사시면서 도배견적이나 도배시공에 궁금하시다면..
저와 같은 티스토리 블로그에 지인분을 소개한 도배견적에 대한 리뷰를 보시고 연락해 보시면 도움이 되실겁니다.

직접 도배사님에게 전화 하실분들을 위해 양해를 구하고 명함을 올리니 참고 하시고요




카톡문의 : jungdh11








반응형

댓글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