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건강

[미세먼지제거와 진드기제거]확실한 집안청소를 위한 미세먼지제거와 유해세균 및 진드기 제거의 중요성

by 새라새 2012. 4. 11.
반응형

주변환경이나 집안의 환경에 따라 아무리 깨끗하게 청소를 한다고 하여도 집안 구석구석을 매일같이 하지 않는한 일반적인 청소만으로 미세한 먼지나 유해세균, 진드기등을 완벽하게 제거하기에는 무리가 있을꺼라 봅니다.

일반 전업주부들도 힘들어 하는 집안 청소, 더군다나 요즘과 같이 맞벌이 부부가 늘어나고 있다면 집안의 여러 가사일은 필요에 의해서 하면서도 청소의 경우는 대충 쓸고 닦고 하는 정도로 소홀할 수 있겠지요.

기본적으로 집안청소는 시작보다는 마무리가 중요한만큼 아무리 힘들게 청소를 하여도 눈에 보이는 정도의 깨끗함만 유지하게 되는데 그러함에 정작 중요한 부분인 미세먼지라든지 유해세균, 집진드기등이 앞에서 말했듯이 완벽하게 제거하기란 무리가 있어 그로 인하여 우리 건강에 문제를 주는 원인이 되기에 그 심각성을 항상 염두해 두고있으면서 그에 따라 최근에 와서는 많은 분들이 천연재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집안 청소시 미세먼지, 유해세균, 집진드기 제거에 대한 기본적인 중요성과 함께 이와 같은 청소에 도움이 되는 천연재료의 필요성과 그 효과에 대하여 이야기 해보고자 합니다.


물걸레 청소가 오히려 더 나쁠 수 있다고??




첫번째로 일반적인 집안 청소시 먼지를 제거하고 물걸레 청소로 마무리 하는 경우가 청소의 기본이라 할 수 있는데..
이와 같이 물걸레 청소를 한다하여도 오히려 물걸레 관리가 소홀하여 물걸레로 인한 세균번식를 중가 시킬 수 있기에 청소시 사용하는 물걸레 관리를 주기적으로 잘 해주는게 중요합니다.

하지만 물걸레 청소를 함에 있어 물걸레 관리의 번거로음과 소홀함에 청소 후에도 집안 바닥과 구석구석에 있는 각종 유해세균과 미세먼지를 완벽하게 제거하기는 무리가 있어 아무리 청소를 하였다 하여도 면역력이 약한 아이나 노인들에게 심각한 알레르기와 폐질환을 유발 시킬 수 있으니 더욱 각별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물걸레까지 하였다 하여도 남게되는 유해세균과 집안 구석구석의 곰팡이를 제거하기에 좋은 천연 피톤치드로 청소를 하였을때 안심하고 청소를 마무리 할 수 있기에 그 사용방법 또한 간편하여 조금 더 청소를 하는데 힘을 덜어 주기에 충분합니다.


그럼 피톤치드가 함유된 탈취제의 사용법과 그효과를 보면..


집안 청소시 전체적으로 청소기를 이용하여 먼지를 흡입해 준 다음..
바닥과 벽면등 전체적으로 골고루 피톤치드가 함유된 탈취제를 뿌려 줍니다.
그런다음 약 5분간 방치하였다 마른수건이나 걸레로 닦아내어 마무리를 해주면..

기본적으로 닦아 낼때 사용한 수건이나 걸레에서 생겨날 수 있는 세균을 예방하면서 닦아 내기에..
피톤치드 볼래의 성분으로 인하여 항,살균, 탈취 효과와 처음 뿌려주는 순간부터 세균은 물론 미세먼지까지 제거해 주며..
뿌려 준 자리를 항균코팅 효과로 최소 48시간에서 최대 72시간동안 유지하면서 청소 후 실내를 상쾌하고 쾌적하게 만들어 줍니다.


천연 피톤치드 항,살균 탈취제 상품평


섬유 속의 진드기는 아토피,천식의 대표적인 원인




이불이나 커텐등 관리 또한 청소시 자주 해주어야 하는 부분이지만 여간 번거로운게 아니기에 자주 해주지 못하는 경우가 많지요.
그로 인하여 눈에 보이지 않지만 수천수만마리의 진드기를 방치하게 되기에 이런 진드기로 인하여 초기 알러지로 시작하여 아토피피부염, 비염, 천식, 심하게는 난치성질환으로 순식간에 진행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노약자나 어린이는 그 진행 속도가 빠르며 이런 진드기는 피부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게 일반적이지만 호흡기로 들어가 심각한 호흡기 질환의 원인이 될 수 있기에 반드시 관리가 필요합니다.

이러한 진드기는 잠복기가 강하고 완전히 박멸하기 힘들기에 쉽지는 않지만 인체에 무해한 진드기만을 없앨 수 있는 물질로 80%정도만 사멸하여도 진드기로 인한 직접적인 피해로 부터 예방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진드기 사멸에 좋은 천연 물질중 피톤치드가 함유된 탈취제의 경우 90%이상 진드기를 사멸 시킴과 동시에..
진드기외 유해세균제거와 섬유에서 나는 악취제거(섬유냄새, 땀냄새등)까지 해결하는 효과를 볼 수 있으며 한번 탈취해준 섬유에 진드기등의 유해세균의 재흡착을 방지도 해주는 인체 무해한 천연 물질입니다.


이와 같은 피톤치드가 함유된 탈취제의 사용법을 보면...

침구류, 커텐, 쇼파, 옷등에 계절에 따라 주1회에서 4회까지 계절의 특성에 맞게 필요한 곳 섬유가 젖지 않을 정도로만 뿌려주고..
침구류의 경우 1주일에 한번정도 적당한 실외에서 털어주거나 날씨가 좋지 않다면 청소기를 이용하여 사멸된 진드기를 제거해 주면 됩니다.


천연 피톤치드 항,살균 탈취제 상품평




이밖에도 평상시 공기중에 있는 미세먼지와 세균를 없애기 위하여 실내를 항상 정화시켜 주는것이 중요한만큼..
방향제등을 사용하거나 수시로 환기를 시켜주는것도 필요한데..

특히 미세먼지의 경우 바닥에 가라앉지도 않고 공기중에 떠 다니기 때문에 일반 청소로는 여간해서 불가능하며 이러한 미세먼지로 인하여 천식과 같은 호흡기 질환을 유발하고 시력에 까지 영향을 주기때문에 집안의 미세먼지를 줄여 나가는것도 매우 중요하다고 봐야 합니다.

공기정화를 하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이 청소를 할때 청소 시작 전에 먼지를 털어내고나서 공기중에 떠 다니는 미세먼지와 같은 부유물질을 바닥에 가라 앉게 하고나서 청소를 해주는것이 중요하기에 부유물질을 가라 앉게 하기 위해 분무기에 물을 담아 뿌려주거나 악취제거나 탈취제거 효과를 보기위한 공기정화용 탈취제를 사용하여 미세먼지제거와 동시에 실내의 쾌쾌한 냄새도 없애면서 상쾌하게 해주는 방법등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이사철 새집증후군]봄 이사철 새집 이사시 새집증후군 예방을 위한 베이크 아웃(bake-out)방법
[아토피 피부염 예방법] 유아기,소아기 아토피 피부염이 있다면 아토피 악화를 막는 예방법
방향제 유해성과 탈취,항균이 뛰어난 친환경 피톤치드, 피톤치드란 무엇인가?


친환경 피톤치드 초록숲 - 국내 최대면적의 편백숲에서 20년생 편백나무에서 생성한 피톤치드를 당일채취 당일생산



이 글을 다른 분들과 공유하는데 도움이 되는 아래 손가락 한번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