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생활경제

[늘어난 옷 다림질 방법] 옷걸이 건조시 늘어난 옷 되살리는 다림질 방법

by 새라새 2011. 11. 8.
반응형

" 세탁소 옷걸이에 걸어 건조한 옷이 늘어났는데.. "

올 봄에 구입해서 딱~~ 2번밖에 입지 않았던 티셔츠를 세탁소 옷걸이에 건조를 시켜 놓았더니..


 

 

사진과 같이 옷걸이 끝부분이 걸린 상태에서 건조를 시켜서 그런지 뽈록하고 늘어나 변형이 된거를 ..
이번에 옷정리를 하면서 알게 되었네요..


 

 

아무 생각없이 세탁만 하여 건조 후 개어 보관하였다..
지난주 날씨가 좀 따뜻해져 꺼내 입으면서 옷이 자꾸 틀어지고 위 사진과 같이 늘어 난 부분이 자꾸 튀어 올라 오는 겁니다..
아마도 여름에 세탁을 하고 건조를 시킬때 얇은 세탁소 옷걸이에 건조를 시킬때 건조 후에도 그냥 방치했던것이 원인인것 같다는 판단이 됩니다..

그나저나 왠만한 옷들도 늘어나면 리폼을 하기전엔 복구하여 입기 힘들다는걸 알고 있었고..
부랴 부랴 검색을 해봐도 특별히 줄어든 옷 복구 시키는 방법을 찾기가 힘들더군요..

그렇다고 리폼할 능력도 없거니와 두번밖에 입지 않은 옷을 그냥 무시하기에도 용납이 되질 않으니... 어떡하지 어떡하지.. 고민을 하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그동안 세탁관련 정보들을 기록했던 노트를 하나 하나 찾아보면서 ...
음~~ 이거면 될 수 있겠구나 하는 방법을 찾았고 바로 실험겸 실천을 했지요..(글 발행을 한다는건 성공을 했다는 증거이기에.. ㅎㅎㅎ)


방법은 바로

바지를 오랫동안 입으면서 무릎이 튀어 나올때 다림질 하는 방법

인데...
요걸 그동안 빼먹고 발행을 한적이 없더라구요... 그래도 오늘 늘어난 면티 덕에 알려 드릴 수 있게 되었네요...
면티는 제가 응용을 하여 나름 좋은 결과를 얻은것이니 참고하시고요..

무릎이 튀어 나온 바지를 되살릴때 이용하면 확실 하다고 말씀 드릴 수 있습니다

.

음~~ 이래저래 말이 길어 졌네요..
자 그럼 바지 무릎...아니 어깨 뽕 생긴 면티를 되살려 보도록 하겠습니다..ㅎㅎㅎㅎ


 

일단 튀어 나온 부분을 다림질 할 준비를 해주고요..


 

 

엊그제인가 발행한

[남은 소주 활용] 남은 소주의 효과 신경 못썼던 콘센트 찌든때도 말끔히

 라는 글에서 사용한 소주분무기를 만들어 줍니다..
그런데 다른 소주 활용방법과 달리 요 방법에서는 알콜성분 활용이 중요하기에 되도록이면 김이 덜 빠진 소주를 이용하시는게 좋다는걸 알아 두시고요.


 

 

깨끗한 수건을 다림질 할 부분에 넣을 수 있는 크기로 접어 준다음..
분무기소주를 아낌없이 듬뿍 뿌려(수건이 축축해질정도로) 주시고요..


 

 

다림질 할(바지의 경우 튀어나온 무릎 부분이 되겠죠) 튀어 나온 부분에 잘 맞춰 안쪽으로 소주를 적신 수건을 넣어 주고요.


 

 

다림질 할 바깥쪽에도 소주를 살짝 뿌려 적셔 주세요(살짝 젖을 만큼)


 

 

위와 같이 소주분무까지 준비가 다 되었다면 바로 다림질을 하시면 되는데..
너무 높은 온도가 아닌 적당한 온도에서 다림질을 하면서 늘어 난 부분 주변을 다른 한 손으로 잡아 당겨주면서 다림질을 해주면 됩니다.


자 .. 여기까지가 늘어난 면티 다림질 방법이였는데..
결과를 보셔야죠..

하나 하나 비교를 하면서 혼자 열심히 인증한것이지만 어느정도 확인 하는데는 무리가 없으리라 봅니다..
그럼 보실까요..ㅎㅎ


 

 

우선 마주 본 상태에서의 오른쪽이 다림질이 된 모습이고 왼쪽이 다림질이 안되어 있는 모습이고요...
조금 더 자세히 보시면...


 

 

바닦에 티를 펼쳐 놓았을때 왼쪽 어깨 부분은 옷걸이로 인하여 변형되어 튀어 나온 모습이고요..
오른쪽은 소주분무기로 다림질을 하여 복구가 된 모습입니다..


 

 

양쪽을 다 다림질 해준 상태의 모습이고요..
절대 절대 되지도 않은걸 손으로 쫙~~ 쫙 펼친것이 아니니...
요런걸로 태클을 사절입니다.... ^^

자 그럼 마지막으로 다림질 한 티를 입어 봐야 더 확실 하겠죠..ㅎㅎ


 

 

요렇게 나름 만족할만큼 어깨의 뽕을 사라지게 하였습니다..
휴~~ 정말 다행이죠... 처음에 확인 했을때는 진짜 뽕 때문에 못입을 줄 알았다니까요..ㅎㅎㅎ


이렇게 좋은 결과로 실험을 마무리 했고요..
한번 더 말씀 드리고 싶은건 일반 면바지와 청바지 무릎이 튀어 나왔을때 아주 요긴하게 이용할 수 있고요.
음~~ 저처럼 면티정도 활용을 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다른 옷감은 해보질 않았으니 굳이 해보실려면 버릴려고 마음 먹은 옷을 해보시길 바랍니다...ㅎㅎㅎ


그럼 오늘은 여기서 마무리 하고요..
아마도 이번주는 옷에 관련된 이야기가 주가 될 것 같은데.. 내일은

겨울옷에 대한 이야기

가 아니면..
오늘과 같은

변형된 옷에 대한 다림질 이야기

가 될 것 같습니다..^^

항상 간단한 내용이지만 조금이라도 도움을 드리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아래 손가락을 꾹~~ 눌러

주실때 더 큰 힘이 되고 있고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