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생활경제

여름철 지성피부 모공관리 집에서 간단히 만들수 있는 흑설탕팩으로

by 새라새 2011. 8. 18.
반응형

" 무더운 여름철 민감한 지성피부라면 모공관리에 신경을... "

지긋지긋하게 내리는 비... 이제는 끝이 난걸까요??
아마도 이번 여름 무더위는 지금부터가 본격적일것 같네요.

여름철하면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피부건강에 신경을 많이 쓰는 계절인만큼 다양한 방법으로 관리를 해주게 되는데..

오늘 이야기할 주제는 여름철이면 더욱 민감하게 반응하는 민감성피부나 지성피부에 도움이 되는 천연팩중 하나인 흑설탕팩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각종 피부관리중 모공관리, 피지관리, 블랙헤드는 지성피부를 가지신 분들께는 이만저만 골치꺼리가 아니지요..

지성피부인만큼 여름철이면 세안을 자주 하여도 쉽게 유분기가 생기고 그로인하여 피지분비등으로 노폐물이 넓은 모공에 자극을 주면서..
원치않는 피부트러블과 여드름등이 생기게 되니.. 또한 큰모공과 얼굴에 기름기가 반지르르...


보통은 지성피부의 경우 스팀타월로 모공을 열어주어 마시지크림같은 화장품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와 함께 집에서 간단히 지성피부의 모공관리를 해주는 방법이 흑설탕을 이용한 천연팩으로도 가능하기에 알뜰하게 지성피부 모공관리를 해줄수가 있습니다.


먼저 지성피부에 대한 증상을 알아본 내용이 있으니 참고하시고요..^^

화장을 해도 금방 지워지면서 피부가 번들거리고.
세안 후 금방 기름기가 생기거나 얼굴 땅김이 없고..
피지분비로 인하여 코, 이마, 목 등에 쉽게 여드름이나 뾰루지가 잘 생겨나며..
피부의 부드러움이 적고 코주위에 검은 점들이 생겨나는 등이 대표적인 지성피부타입의 특징이라 합니다.

자 그럼 간단하게 지성피부를 관리하는데 도움이 되는 흑설탕팩 새라새가 직접 만들어 봤습니다.


먼저 흑설탕팩이니 당연히 흑설탕이 들어가겠죠..ㅎㅎ
한번 팩 할 때 사용하는 양으로 흑설탕 3스푼 정도(어른 수저기준) 면 충분합니다.


다음으로 아이들 유산균으로 자주 먹는 요구르트...
요구르트는 흑설탕 사용량에 따라 약간만 이용하시면 되는데..
아래 보시면..


그냥 약간 넣는다는 게 살짝 오버(?)해서 좀 많이 들어갔는데..
흑설탕 3스푼 정도면 저 작은 요구르트 한 스푼 정도면 적당한 것 같습니다.
이렇게 요구르트를 넣어 섞어만 주면 되는데...
추가로 피부보습도 생각한다면 약간의 꿀(한 스푼 반정도)도 함께 넣어 주셔도 됩니다.
(저는 이전에

[천연팩 오이꿀팩 만들기] 여름철 안성맞춤 오이와 꿀로 간단히 만든 천연팩

 이라는 글에서 한번 사용해서 그냥 요구르트만 넣었답니다.)



흑설탕과 요구르트를 넣었 가볍게 수저로 저어가며 섞어 주기만 하면 되는데..
위에서 말씀드린 설탕량과 요구르트양 기준은 팩을 할 때 흘러내리지 않고 편리하게 팩을 하기 위하여..
흑설탕팩을 걸쭉하게 해 주기 위한 기준이니 거즈를 이용하거나 하신다면 요구르트양이 조금 더 들어 가도 상관은 없을 듯합니다.


이렇게 만든 흑설탕팩을 사용하는 방법은..
일반팩이랑 별 차이 없이 만드신 후 바로 얼굴에 골고루 바르면 되는데..
어떠한 팩을 하든 가장 효과적인 팩을 위하여 스팀타월로 먼저 모공을 열어 주면 좋습니다.

이 흑설탕팩을 이용하는 시간은 팩을 바른 후 15분에서 20분 정도 지난 후 세안을 해주어도 좋지만..
피지 등으로 인한 피부의 작은 각질제거를 위해 세안 전 손으로 팩을 가볍게 문질러 주면서 살짝살짝 마시지를 해주면 모공 안쪽의 피지제거 효과까지 볼 수 있습니다.


이처럼 간단한 흑설탕팩을 만들어 모공관리를 해줄 수 있지만..
만약 요구르트가 없다면 그냥 흑설탕 다섯 스푼 정도와 물 여섯 스푼 정도(1:1 정도 비율로)를 냄비에 넣고 약한 불로 끓여 주어..
어느 정도 걸쭉한 상태가 되면 식혀서 만드셔도 됩니다.(참고로 물을 끓일 때 살살 저어주면서 설탕 거품을 중간중간 걸러 주는 번거로움이 있다는 것)

마지막으로 이것도 저것도 다 귀찮다 하신다면...
흑설탕의 효과만을 보는 방법으로..
세안을 하실 때 흑설탕을 물에 녹인 상태에서 마시지 하듯이 세안을 해주셔도 어느 정도 모공관리에 도움이 된다고 하니 이용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팩 후 세안 시에는 반드시 흑설탕 알갱이들이 모공에 남지 않도록 비누거품을 내어 부드럽게 세안과 헹굼을 해주면서 깨끗하게 제거하는 거 잊지 마시고요.

하나 더 알게 된 팁이 있는데 물 1리터에 흑설탕 500g를 약불에 졸여 시럽상태정도에서 용기에 담아 냉장 보관을 하여..
머리 감을 때 샴푸 후 두피에서 머리카락으로 골고루 발라 스팀타월로 5분 정도 감싸주었다 헹궈주면 두피에 좋은 흑설탕 에센스로도 좋다고 하네요.^^


 
반응형

댓글